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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스포츠 중계료에 디즈니·워너·폭스 뭉쳤다…"스포츠 OTT 만들자" 2024-02-07 08:45:24
스포츠 전문 채널들이 올해 하반기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 CNBC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6일(현지시간) 디즈니의 ENSP과 계열 채널,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TNT, TBS, 폭스의 FS1, FS2 등의 케이블방송 스포츠 전문 채널들이 올해 가을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아직 해당...
'AI 피라미드 전략' SK텔레콤, 작년 영업익 8.8% 성장(종합2보) 2024-02-05 11:21:25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4만9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92만6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2022년 4분기보다 15.8% 줄어든 1조2천560억 원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AI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으며, 기존 사업을 'AI 인프라'와 'AI 전환'(AIX),...
SK텔레콤, 'AI 피라미드' 전략 힘입어 영업익 8.8% 성장(종합) 2024-02-05 09:19:09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4만9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92만6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2022년 4분기보다 15.8% 줄어든 1조2천560억 원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AI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으며, 기존 사업을 'AI 인프라'와 'AI 전환'(AIX),...
유료방송 대체하는 OTT…이용자 3명 중 1명 "코드커팅 고민" 2024-01-29 15:56:28
유료 방송을 해지하고 대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코드 커팅’이 현실화하고 있다.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코드 커팅을 고민 중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OTT와의 제휴를 강화하는 등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국내 19세 이상...
"OTT만 보는데"…TV 유료방송 이용자 37%, 해지 고민 [1분뉴스] 2024-01-23 18:16:36
시청 감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의 이동 등으로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이 가입 해지를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국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유료 방송 이용자 20,545명을 조사한 결과, 37%가 유료 방송을 해지하고 코드가 필요 없는 새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코드 커팅’을 고려하고 있다고...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가입 해지 고려" 2024-01-23 09:27:29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가입 해지 고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OTT로 인한 코드 커팅 현실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TV 시청 감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약진이 맞물려 유료 방송 가입 해지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국내 19세...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00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인 8646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4명 중 3명은 OTT 본다…유튜브·넷플릭스·티빙 순" 2023-12-28 14:00:03
67%" 방통위,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20~30대 TV 이용률 대폭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률이 올해 77%로 파악돼 증가세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의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