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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VOD 화질도 IPTV급으로…'헬로tv 프로' 출시 2024-04-30 08:00:00
환경에 적합한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셋톱박스도 한 단계 개선돼 기존 대비 더욱 작고 가벼워졌고, 대기전력 소모를 기존보다 큰 폭으로 줄였다. 셋톱박스 시작 시간과 채널 전환 속도 또한 빨라졌다. 최신 영상 및 음향기술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제공하는...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신문과 방송 미디어 모두 현재 상승세를 보이는 산업은 아니며,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합리화와 효율화가 필수적이라는 인식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술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미디어 산업의 미래 모습과 발전 방향을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잡겠다"…NBA 중계권 '쩐의 전쟁' 2024-04-26 11:12:41
통해 유료 채널인 컴캐스트나 스펙트럼에 높은 가격을 받고 방송을 팔 수 있어서다.워너와 디즈니는 올해 중순 출시 예정인 새로운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론칭을 위해 폭스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NBA 정규 시즌과 포스트시즌 경기를 대거 확보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있다. 다만 월가에서는 ‘어떤 대가를...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방송 콘텐츠를 대체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를, 티빙에서 야구를, 쿠팡플레이에서 축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게 된다면 OTT와 방송 사이 콘텐츠 대체성이 현실화한다. 시청자를 채널에 고정하는 록인(lock-in) 효과는 OTT의 스포츠...
흥국화재, 금융사기 예방 골목상점 100곳 넘었다 2024-04-15 09:16:07
사고예방시스템', '휴대폰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등 금융감독원에서 선정한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유용한 사이트' 8곳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은 개인정보가 노출되면 신규 계좌개설, 신용카드 발급 등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휴대폰 명의도용...
'선재 업고 튀어' 이유 있는 입소문…"내가 '최애'의 첫사랑이라니" 2024-04-11 12:12:06
있다. 첫 방송 시청률은 3.1%(닐슨코리아 집계, 유료 플랫폼 기준)였지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드라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큼 두 자릿수 시청률을 넘긴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잇는 흥행작이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있는 상황에서 되레 채널을 늘리면 경쟁만 과열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주 5일 이상 TV 수상기를 이용한 비율은 71.4%로 전년 대비 4.1%포인트 줄었다. 20대(29.8%)는 30%가 채 안 된다. TV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홈쇼핑은 e커머스가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GS, CJ,...
'무신사 냄새' 재연인가…쿠팡플레이, 대놓고 티빙 저격? 2024-04-02 20:00:04
유료 시대를 열었다"며 "그러나 지난 9일 시범 경기 중계에서 미흡한 서비스 운영으로 프로야구 팬들의 많은 뭇매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위켄드 업데이트'는 한 주간 있었던 이슈를 모아 분석하면서 출연자가 엉뚱한 말을 던지는 콘셉트다. 쿠팡플레이에서 경쟁사인 티빙이 직접 언급했다는 점에서 일각에서는...
유료 방송과의 안방 리모컨 경쟁 결말은…'FAST' 2024-04-01 10:17:39
= 기존 안방극장은 케이블TV와 IPTV로 대표되는 유료 방송이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용료가 오르고 자제 제작 콘텐츠가 부족해진 데다가 광고 시장이 신생 디지털 미디어로 이동하면서 FAST(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TV·Free Ad Supported Streaming TV)가 그 틈새를 파고들었다. 김정섭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OTT 신규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2024-03-30 07:00:07
구독자 70%, 유료방송·인터넷 묶음 상품 이용 전망" 통신·유료TV 내지 여러 OTT 패키지 형태로 구독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2028년까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신규 구독자의 70%가 개별 OTT를 구독하는 대신, 유료방송 또는 유무선 인터넷과 여러 OTT를 묶은 상품(번들)을 이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