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은둔형 외톨이' 늘어난 이유가…" 외신도 '깜짝' 2024-05-27 20:45:49
사회 분위기와 MZ세대의 완벽주의 성향, 핵가족화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우선 CNN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를 인용해 2022년 기준 한국의 19~34세 인구 중 2.4%가 은둔형 외톨이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전국적으로 24만4000명 규모다. 일본은 150만명, 홍콩에도 5만명 정도가 있다고 전했다. 일본만의 현상으로 여겼던...
[한경에세이] 잘파 세대의 노트북과 소통 2024-05-27 18:07:07
세대 간의 차이가 감춰진 채 곪아 간다면, 그쪽이 더 아찔하다. 우리 사회의 대립과 갈등이 날로 심각해진다는 분석이 많다. 소통 부족에 따른 이해와 공감의 결여가 근본적인 원인이 아닐까. 오렌지가 뭐야 하면서 웃어넘긴 지 오래, MZ를 건너뛰어 디지털 네이티브라는 잘파세대(Z+알파세대)가 등장했다. 날카로운 경계를...
국민체육진흥공단, 불법 스포츠도박 근절 및 예방 협력 감사패 수상 2024-05-27 14:43:49
활용한 콘텐츠 제작·배포 등 MZ세대를 겨냥한 SNS 홍보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를 목표로 온라인 불법도박 사이트가 성행하고 있어 양 기관이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불법 스포츠도박 근절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포브스 선정 아시아 리더 Suri,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와 기부 플리마켓 진행 2024-05-27 13:00:03
커지고 있다”며 “특히 MZ 세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Suri과 함께 시크의 두 번째 ‘Share Your Closet’ 캠페인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Share Your Closet’은 ‘중고 명품 거래를 통해 서로의 럭셔리를 공유한다’라는 의미를 지닌 시크의 브랜드 카피 ‘Share Your Luxury’에서 출발한 챌린지...
MZ도 주목, ‘어니스트서울’ 랩다이아몬드 더현대 팝업 2024-05-27 09:05:00
표방하고 있다. 어니스트서울은 그동안 젋은 세대가 다가가기 어려웠던 파인주얼리의 고루한 이미지를 벗어난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MZ세대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어니스트서울은 MZ중에서도 밀레니얼 세대인 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랩다이아몬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2024년 기준 구매고객의 1/3이 30대...
MZ세대 잡아라…이스타항공, '미스터두낫띵' 콜라보 굿즈 출시 2024-05-27 09:00:00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상으로 이스타항공과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만 등 해외 여행객 유치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미스터두낫띵의 협업 굿즈는 승무원 유니폼과 정비사 유니폼을 착용한 캐릭터로 다양하게 디자인됐다.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한 △스티커 △엽서 △띠부띠부씰(떼고 붙이는...
박봉·업무과다…MZ공무원 1만4000명 짐쌌다 2024-05-26 21:21:28
관가 떠나는 MZ세대 공무원26일 공무원연금공단에 따르면 공무원 임용 후 5년 이내 퇴직한 신규임용 퇴직 공무원은 2019년 6500명에서 2023년 1만3566명으로 4년간 두 배 넘게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전체 퇴직공무원에서 신규임용 퇴직자가 차지하는 비율도 17.1%에서 23.7%로 6.6%포인트 높아졌다. 연차별로 보면 지난해...
"국시 합격 인재 떴다"…7급 젊은 공무원 등장에 난리 난 곳 [관가 포커스] 2024-05-26 14:27:41
MZ세대 공무원들의 이력서가 급증했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정부 부처 3년 차 7급 공무원이 휴가를 내고 면접을 보러 와 회사 내부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공직 사회를 떠나 민간 기업으로 향하는 MZ세대 공무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민간 기업보다 낮은 보수, 과도한 업무량, 경직된 조직 문화, 중앙부처의 세종시...
"이거 사러 두바이 간다" MZ 열광…2만4000원짜리 '완판' 2024-05-25 11:09:06
어피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7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3%가 인플루언서의 추천이나 리뷰를 통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실제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냐고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1.7%가 '강한 편이다', 15.8%는 '매우...
"1층 작은 턱 없애기, 장애로부터 해방 첫걸음" 2024-05-24 18:37:05
MZ세대가 선호하는 ‘핫플’이 많은 성수동에서 경사로 설치 운동을 벌였다. 성동구청의 적극적 지원으로 식당 커피숍 편의점 약국 등의 입구에 턱이 있을 경우 경사로 설치 시 비용을 지원하는 조례가 통과됐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로 확대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모두의1층이니셔티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