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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eN, Web3 매스어돕션을 가속화할 검증된 사용자 확보 인프라 [쟁글 리서치] 2025-10-05 16:52:33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게임과 AI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플랫폼 내 K-Quest와 K-Drop이라는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여러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활동 데이터를 남길 수 있다. K-Quest와 K-Drop은 모두 참여형 퀘스트 캠페인이지만, 검증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K-Quest는 수동 검증...
"공장 절반 놀게 될 판"…미국발 전기차 한파에 韓기업 '초비상' [성상훈의 배터리스토리] 2025-10-04 10:30:03
단기 수요를 끌어올리던 ‘보조금 엔진’이 꺼지면서 시장은 냉정한 원가 경쟁 국면으로 접어드는 분위기입니다. 전기차 가격을 낮추기 위해 GM을 시작으로 삼원계 배터리 대신 리튬인산철(LFP) 비중을 늘리는 등의 조정에 들어갔지만, 수요가 얼마나 회복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전기차 침체는 완성차보다 배터리 회사에 더...
포트나이트에 '케데헌' 뜬다…협업 콘텐츠 업데이트 2025-10-02 13:33:48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원작 영화 제작에도 언리얼 엔진의 기술력이 활용됐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K-컬처의 상상력과 판타지 액션을 포트나이트 안에서 직접 체험할 기회일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이 UEFN을 통해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고 즉시 공유할 수 있다는...
제이슨뮤직랩, AI 음악으로 홈쇼핑 저작권 비용 절감 추진 2025-10-02 10:35:30
AI엔진 Raina를 기반으로, 상업시장에 즉시 투입될 수준의 음원을 선별 제공해 주는 큐레이션 업체이다. 홈쇼핑을 시작으로 광고, 매장 음악, 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등 생활 전반으로 AI 음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李 대통령 "전작권 회복해야…자주국방 길로 나아가자" [영상] 2025-10-01 11:11:50
무기체계를 도입하고, 게임체인저가 될 인공지능, 드론, 로봇 등 첨단기술에 집중 투자할 것”이라며 “첨단항공엔진과 스텔스 기술 등 국방 전략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도 대폭 확대하겠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굳건한 한미동맹 기반 위에 전시작전통제권을 회복하겠다”며 “확고한 연합방위 능력과 태세는...
한국판 ‘3개의 화살’…지식재산권이 미래다 2025-10-01 10:37:49
일본의 문화 콘텐츠와 전성기가 열렸다.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분야가 1990~2000년대 일본 소프트파워를 이끌었다. 문화예술저작권, 2020년 흑자 전환 성공 2010년대 한국의 지식재산권 투자 약화는 2020년대 한국의 생산성 하락, 잠재성장률 하락으로 직결됐다. 2020년대 한국 잠재성장률이 1%대로 낮아진 데에는 인구...
美 셧다운 초읽기…트럼프 "대량해고" VS 민주 "비난, 트럼프에" 2025-10-01 06:46:01
대통령과 야당인 민주당은 '치킨게임' 양상을 이어갔다. 양측이 끝내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한다면 10월 1일 0시 1분(미국 시간, 한국시간 10월 1일 13시 1분)부터 연방정부가 셧다운에 들어간다. 정부가 제 기능을 하기 위한 예산이 끊기면서 공공 서비스 영역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중국주·차화정·BBIG·조방원, 한국 증시 주도주의 역사 [차세대 주도주③] 2025-09-30 07:34:06
성장 엔진으로 부상했지만 국내 메모리 반도체 업계는 치킨게임 후유증에 시달리며 제대로 빛을 보지 못했다. 변곡점은 2013년이었다. 마이크론이 엘피다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치킨게임이 종식됐고 SK하이닉스와 네이버가 시가총액 톱10에 진입했다. 한국 바이오 산업도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게임엔진이 이렇게?…메모리·통신 업계도 눈길 끈 '48조 시장' 2025-09-28 16:06:26
꼽히는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포천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엔진 시장 규모는 올해 343억달러(약 48조4693억원)로 평가된다. 2032년까지 842억달러(118조9830억원) 성장이 전망되는 상황. 메타버스,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게임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수요가 예상되면서 연평균 13.7% 성장률이 예상된다.SK ...
넷이즈 '무한대' 제작 총괄 "자유도에 집중, 페이투윈 없다" 2025-09-26 21:55:22
넷이즈는 향후 '무한대' 베타테스트를 거쳐 게임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치 총괄은 "중국 본사와 몬트리올 지사에서 '무한대'를 개발 중인 인원은 700명 정도고, 사업이나 지원 인력까지 포함하면 그 이상"이라며 "게임 엔진은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시행착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