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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센터 갈 필요 없이"…삼성스토어서 제품 봐준다 2025-10-13 17:55:56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뿐 아니라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도 제품 점검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바로 서비스’(사진)를 13일부터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간단 점검’과 ‘하루픽’(맡김) 등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현대서울, 갤러리아 광교, 삼성스토어 삼송·상도 등 네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단 점검...
삼성전자서비스, 매장에서 제품 점검 받는 '바로 서비스' 도입 2025-10-13 08:17:30
등 4곳에서 시범운영…인근 서비스센터로 제품 이송 후 수리도 가능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도 제품 점검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바로 서비스'를 13일부터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간단 점검 서비스'와 '하루픽 (맡김) 서비스'로 제공되며 ▲...
"절세 자문은 기본, 요양·돌봄까지 KB에 맡기세요"[시니어 금융대전] 2025-10-10 12:42:32
1대 1 상담이 이뤄집니다. KB금융은 지난 2020년부터 골든라이프 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는데, 상담 수요 증가에 따라 서울·수도권 5곳에서 전국 18곳으로 대폭 확대했습니다. [인터뷰] 양영철 KB국민은행 WM추진본부장 "3만 5천 건 정도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고, 상담 건수를 기반으로 직원들이 상당한 전문성을 가지고...
"휴대전화 해지 왜 이렇게 힘들까"…4년간 민원 352건 2025-10-07 07:33:01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고객이 대리점을 방문해 본인확인을 거친 뒤 해지 안내를 듣고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이나 유선 해지의 경우에도 상담 접수 이후 고객센터에서 본인확인을 비롯한 각종 상담 절차를 마쳐야만 해지가 가능하다. 알뜰폰 사업자도 유사한 절차를 따르나 일부 업체는 온라인·오프라인·유선 등...
"일은 줄었는데 잘릴까봐 걱정"…여의도 증권맨 '딜레마' [AI가 일한다 上] 2025-10-06 17:53:06
LLM을 구축해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고객센터의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정리해 상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의 불편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민원 대응에도 효과적이다. 고객의 민원이 접수되면 AI가 자동으로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답변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 내역을 학습하는 데다, 의미...
LG전자, 맞춤형 가전·상담으로 '1천만 시니어' 시장 정조준 2025-10-06 07:01:03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고객센터 대표전화로 전화를 건 시니어 고객에는 음성안내 속도를 80%로 늦춘 '느린 말 서비스'가 지원되며 보이는 ARS 선택시 기존 대비 1.7배 큰 글씨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니어 전문 상담사는 시니어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해 상담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스탠드...
"이제 뭐 먹고 살죠" 공포 확산…사상 유례없는 위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5 07:00:05
자동화'라고 불린다. 고객 서비스의 최전선인 컨택센터(이전 콜센터)도 생성형 AI가 대체하고 있다. 스웨덴의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의 경우에는 지난해 자사의 AI 어시스턴트가 출시 첫 달 만에 전체 고객 서비스 채팅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230만 건의 대화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규직 상담원 700명에 해당하는...
야금야금 주가 오르더니…'벌써 40% 불기둥' 개미들 '환호'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0-03 07:00:06
확대할 것이다”고 각오를 다졌다. 고객처는 피트니스센터, 양·한방 의료기관, 보건소, 공공기관, 기업, 학교, 군부대, 주거 커뮤니센터 등이 있다. 미국 나사(NASA)와 미국 해병대도 쓰고 있다. 그는 “체성분 분석기는 전자의료기기 분야에 속하는 진단 장비로 인체에 무해한 미세 전류를 활용해 수분, 단백질, 무기질,...
"한번 당한것도 억울한데"…틱톡에 뜬 사기 광고 2025-10-02 14:44:18
365센터에 접수된 관련 상담만 17건에 달했고, 이 가운데 일부는 금전 피해가 발생해 경찰에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방미통위는 365센터는 피해상담 시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을 요구하지 않으며, 피해신고서 작성 등을 위해 상담원이 아닌 변호사가 상담하거나 1:1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는다고...
틱톡에 뜬 '365센터' 사칭 광고…개인정보·돈 노린다 2025-10-02 14:00:02
KAIT 등이 2022년 운영을 시작한 365센터는 중고거래 사기 피해나 음식점 별점 테러, 허위 악성 후기 등 온라인상 각종 피해에 대한 대국민 상담센터다. 피해상담 시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을 요구하지 않으며, 피해신고서 작성 등을 위해 상담원이 아닌 변호사가 상담하거나 1:1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