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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업 호황 언제까지?…"벌크선은 이제 시작" [허란의 경제한끼] 2021-05-18 07:00:02
길게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팬오션은 운임 상승세 지속성과 저평가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충족시킨다”고 설명했다. 팬오션 목표가로는 9000원을 제시했다. 그는 “6월 중국의 철강재 생산량 감축으로 대형선 운임선물이 조정을 받는다면 매수 기회”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채널 '한국경제'를...
'현대미포조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1-05-03 09:08:14
신흥국內 공산품 운송에 사용되는 피더선 반등은 대형선 발주 이후에 지속. 석유제품 운반선은 상반기 폐선율 상승, 하반기 OPEC 증산과 에너지수요 증가로 회복이 전망. LPG 운반선은 석유화학 제품 수요 증가로 호황이 지속될 예정"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선박도 없는데 끝없이 밀려드는 수출 화물…"이런 수출대란은 처음" 2021-05-02 17:43:49
5개의 컨테이너 전용부두를 갖추고 있다. 국내외 대형선사들은 모두 부산신항을 거점으로 두고 있다. 부산역 인근 부산북항은 인근 해역을 오가는 중소선사가 이용한다. 국내 유일의 대형선사인 HMM은 싱가포르 항만 운영사인 PSA와 함께 각각 지분 50%를 투자해 4부두를 운영하고 있다. 축구장 면적의 63배에 달하는 4부두...
[팩트체크] 수에즈 사고 손배 누가, 얼마나 물어야 하나 2021-03-31 15:12:44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선박의 경우 운송이 하루 지연될 경우 피해액이 약 1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다. 피해 선박을 1천 척으로 가정하면 선박들의 피해만 적게 잡아도 하루 1천억 원 규모인 셈이다. 국내 해상법 권위자인 김현 법무법인 세창 대표변호사는 3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통상적으로 국제화물을 운반하는...
한국, 2월 선박 수주량 세계 1위 유지…시장점유율 56% 2021-03-10 09:54:20
대형선을 중심으로 수주량을 확대해 나갔다. 2위 중국과의 점유율 격차는 1월 8%P(한국 47%, 중국 39%)에서 2월 16%P(한국 56%, 중국 40%)로 더욱 벌어졌다. 1~2월 국가별 누계 실적은 한국 250만CGT(64척, 52%), 중국 190만CGT(85척, 40%), 일본 32만CGT(14척, 7%) 순이었다. 1~2월 누계 발주량은 482만CGT로 전년 동기...
'팬오션' 52주 신고가 경신, Upcycle의 초입 - NH투자증권, BUY(유지) 2021-03-05 10:25:15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철강 생산량, 철광석 물동량 증가. 대형선 Capesize 수요도 춘절 이후 개선세. 연료비 상승분의 운임 전가에 따른 운임 추가 상승도 가능한 국면."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7,5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HMM' 52주 신고가 경신,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 삼성증권, BUY 2021-02-24 10:46:05
있으나 높은 스크러버 탑재율 및 대형선 도입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해 희석 가능할 것으로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HMM'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5일 연속 순매수(142.3만주) 2021-02-22 10:28:05
있으나 높은 스크러버 탑재율 및 대형선 도입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해 희석 가능할 것으로 판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현대미포, 국내 첫 중소형 LNG선 인도 2021-02-10 16:23:14
탑재됐다. LNG선은 그동안 16만㎥급 이상의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됐지만 최근 LNG가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으면서 중소형 운반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한편 현대삼호중공업은 이날 유럽 지역 선사와 1만3200TEU(1TEU=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2척의 건조 계약을 맺었다고 이날 공시했다. 총...
현대미포조선, 창사 첫 건조한 중소형 LNG선 인도 2021-02-10 16:09:45
높였다는 설명이다. LNG선은 그동안 16만㎥급 이상 대형선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왔으나, 최근 친환경 연료인 LNG의 수요 증가 등을 이유로 중소형화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5년 간 연평균 5~6척 수준에 그쳤던 중소형 LNG운반선 발주량은 2021년부터 향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