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리바트, VR로 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2024-09-01 18:08:07
보드를 결합했다. 타일, 세라믹처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무게가 가볍고 시공이 간편해 주목받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협력사들이 스톤보드를 통해 주요 건설사 수주를 따내는 등 판로를 넓히고 있다”고 했다. 이 같은 ESG 사업은 정 회장이 직접 챙기고 있다. 정 회장은 최근 계열사 대표 및 임원이 참...
산업장관 "AI, 반도체처럼 새로운 '산업의 쌀' 될 것" 2024-08-28 09:00:06
산업 정책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 기술 전망 ▲ 미래 산업 전망 ▲ 표준 ▲ 정책 제언 등 4개 분과위로 나눠 진행해온 논의 결과를 공유했다. 위원회는 시장 예측, 연구개발, 디자인, 자율제조, 물류·유통, 보안 등 12개 분야를 AI가 적용될 핵심 과업으로 정리했다. 위원회는 산업 데이터의 활용 촉진, 민간의 초기...
英·日·伊 차세대전투기 운명은…英서 축소·중단 관측 2024-07-23 04:19:58
판버러 국제 에어쇼를 방문한 자리에서 국방 전략 재검토에 템페스트 프로그램이 의제로 포함되는지 질문을 받았다. 스타머 총리는 "물론 진행 중인 (국방 전략) 재검토가 있다"면서도 "나로선 이것(템페스트)이 얼마나 중요한 프로그램인지 짚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템페스트 프로그램과 관련해 "상당한 진...
"대학 가려고 몇년 고생했는데"…막대기 하나로 인생 갈렸다 [대치동 이야기⑮] 2024-07-22 09:00:05
입지가 줄어든 학원의 경우 예중·예고 입시반을 새로 만드는 전략을 세운다. 비교적 이름을 알리지 못한 학원 중엔 '재수생 장학 혜택'을 앞세우거나,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예비 고3을 위한 디자인 미대 여름 특강'을 홍보하는 곳들도 있다. 한 학원은 문 앞 전단에 "어느 학원에서도 교육하지 않는 ...
50돌 한국후지필름BI…"복사기 임대서 디지털 전환 기업으로" 2024-07-10 13:33:48
서비스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 설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설명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 '후지필름 IW프로'와 기업의 IT 인프라 구축부터 운영까지를 지원하는 'IT 엑스퍼트 서비스(ITESs)', 통합 출력관리 서비스(MPS)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설루션(RPA), 전자...
삼성전자 DS부문, 오늘 글로벌전략회의…반도체 돌파구 모색 총력 2024-06-26 05:00:01
지난 18∼19일 사업부별 글로벌 전략회의를 열고 주요 제품 판매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20일에는 한종희 부회장 주재로 DX부문 전체회의를 개최해 전사 마케팅 및 디자인 혁신,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 활성화, 빅데이터 활용 확대 전략 등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매년 6월과 12월 각...
삼성전자, 오늘부터 글로벌 전략회의…반도체·가전 돌파구 모색 2024-06-18 05:00:02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DA·VD 사업부 회의에서는 인공지능(AI) 가전과 TV를 앞세운 국내외 판매 확대 전략을 집중 논의한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 'AI 가전 = 삼성'이라는 공식을 확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 마케팅 및 디자인 혁신,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 활성화, 빅데이터...
용산 '100층 랜드마크'…국제업무지구 생긴다 2024-06-06 12:36:43
민간 기업이 창의적인 건축 디자인을 제안하면 도시 혁신 구역이나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 용적률을 최대 1천700%까지 적용하는 등 100층 내외의 건물이 들어설 수 있게 지원하기로 했다. 국제업무지구의 세부적인 구역은 총 20개다. 글로벌 기업이나 외국 자본의 수요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등 구역 규모는 유연하게...
"아침에 동났어요"…한 달새 20만개 팔린 '다이소 제품' 정체 [이슈+] 2024-06-02 08:43:34
"다이소 균일가 정책에 따라 제품을 제작하며 포장 디자인 단순화, 용량 조절 등으로 가격을 맞춘다"고 설명했다. 연일 다이소 인기 화장품들이 쏟아지자, 다이소 품절템 화장품의 성공 공식이 보인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리들샷, 컬러밤, 물광팩 모두 특정 제품의 '저렴이(저렴한 제품)'로...
'원 사이즈' 옷만 파는데 불티…10대 소녀들 열광한 옷 정체 [이슈+] 2024-05-27 21:02:01
기장의 크롭티, 골반에 걸쳐 입는 펑퍼짐한 바지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이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Y2K(1900년대 말~2000년대 초 유행한 밀레니얼 패션)와 맞물려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소위 '힙한 패션 브랜드'로 다시 부상하고 있다. 가격은 상의 10~20달러, 하의 30~40달러, 액세서리 3~8달러 수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