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쉽지 않다'…백화점 신년세일 매출성장 '한 자릿수' 그쳐 2024-01-21 06:13:00
가전제품 등 생활장르(17.7%)와 스포츠 상품(9.4%)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은 명품(27.3%)과 아웃도어(20.6%) 제품 판매가 늘었다. 그러나 3사 모두 20%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거둔 지난해 초 정기세일 때와 비교하면 올해 첫 세일 매출 증가 폭은 아쉬운 수준이다. 백화점 업계는 지난해에는 설 연휴가 1월...
"수익 4배 이상 늘었어요"…'고당도 감귤' 없어서 못 판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9 14:31:58
이상 늘었다”며 “850평(약 2810㎡)에서 나오는 매출이 일반 노지 6000평(약 19834㎡)에 맞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고정적인 판로가 확보되니 맛있는 귤만 잘 만들어내면 돼서 좋다”가 덧붙였다. 고당도 감귤 매출 54% 늘어감귤 농가만 고당도 감귤을 찾는 건 아니다. 소비자들도 마찬가지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서울 명동 6개 지점도 지난해 연간 외국인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7배 늘었다. SNS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K뷰티 제품을 앞세운 덕이다. ‘체험형 콘텐츠’를 늘린 백화점들도 반사이익을 누렸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중구 본점 외벽 전체에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을 설치한 신세계백화점이 대표적이다. 그...
겨울방학·설 연휴 여행수요에 캐리어 매출도 '쑥' 2024-01-16 08:35:58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여행 가방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롯데온은 1월 들어 14일까지 여행 가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지난 몇년간은 기내 반입용 크기가 주로 판매됐지만 최근에는 24인치 이상 중·대형 캐리어를 찾는 고객이 더 많았다. 또 캐리어 커버나 정리팩...
"붕어빵도 집에서"…홈플러스, 냉동 디저트류 매출 증가 2024-01-15 10:50:38
"붕어빵도 집에서"…홈플러스, 냉동 디저트류 매출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겨울방학과 함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 디저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붕어빵(37%)과 호떡(54%) 매출이 전년 같은 달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붕어빵은 지난해 11∼12월 두 달간만...
"병소주가 제 맛?" 페트병 더 잘 팔린 이유 2024-01-14 18:08:32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30.4%에서 2020년 31.3%, 2021년 44.2%, 2022년 46.0%로 점점 늘더니 작년에 50.2%를 기록해 처음 절반을 넘었다.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69.6%에서 49.8%로 낮아졌다. 페트병 소주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에서도 작년 158.0% 증가세를 보였으나 유리병 소주는 27.1% 늘어나는 데...
"'큰 손' VIP들 다 놓칠라"…콧대 높던 명품도 '백기' 왜? 2024-01-14 17:10:27
된 데에는 매출 신장률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명품 시장 호황을 이끌던 ‘보복 소비’가 완전히 끝났다는 분석도 나온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의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해 4개월 연속 역성장했다. 백화점 명품 매출이 4개월 연속...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주문액 2000억 돌파 2024-01-14 16:09:50
자릿수 매출 신장률은 3년째다. 고정 고객이 늘며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금액은 36만5000원을 기록했다. TV홈쇼핑의 월평균 주문금액(28만원)보다 30.4% 높다. 특히 2030세대의 1인당 주문 금액도 전년 대비 56% 늘었다. 리퍼비시(refurbish·리퍼) 판매 특화 방송, 쇼호스트가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생방송 등 젊은층을...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비해 매출 신장률도 높았다. 지난해 페트병 소주 매출은 2019년 대비 158.0% 올랐다. 하지만 같은 기간 유리병 소주 매출 신장률은 27.1%에 그쳤다. 최근 페트병 소주의 인기는 물가 상승이 이끌었다.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지며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홈술 열풍이 다시 거세졌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일부 상품 매출 300% 이상 늘어"…이마트 '초저가 전략' 통했다 2024-01-14 14:43:22
매출 신장률은 △호빵(144%) △대파(140%) △삼겹살·목심(49%) 순으로 높았다. 가공식품·일상용품 상품군에서의 할인 대상 40개 상품 매출은 같은 기간 96% 늘었다. 40개 대상 품목 중 화장지·세탁세제·바디워시·치약 등 생필품 매출 신장률은 각각 300%를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한채양호(號)’ 이마트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