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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올해 '스마트팜' 농산물 50여개 품목으로 확대 2025-04-22 06:00:06
농산물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스마트팜 농산물 매출은 2021년부터 매해 두 자릿수 이상 신장률을 보인다.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약 15% 증가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작년 1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스마트팜 딸기 매출이 물량 확대 덕분에 전년 동기 대비 3배가량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전체 딸기 매출도 ...
네이버 쇼핑앱 출시 한 달…앱 다운로드 500만 넘겨 2025-04-20 08:05:00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가장 큰 폭의 거래액 신장률을 보인 부문은 디지털·가전이다. 노트북, 에어컨, TV 등 상당수 제품에 인공지능(AI) 쇼핑 가이드가 적용되며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평이 나온다. 네이버는 쇼핑앱 출시부터 AI 기술을 전면에 내세워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주요 공략 포인트로...
'헬시플레저' 확산…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쑥' 2025-04-18 14:16:21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처음으로 두 자릿 수(19.1%)를 돌파했다.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해당 상품군의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LS증권 "신세계, 최악 지나는 중…소비심리 반등 기대" 2025-04-10 08:28:13
수 있다"고 말했다.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전망치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9% 증가한 1조6천669억원, 영업이익은 16.5% 감소한 1천360억원을 제시했다. 1분기 백화점 부문의 기존점 신장률은 0.5% 수준이며, 감가상각비 증가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1천122억원을 예상했다. 다만 오...
"엔터, 방산, 조선업의 미래와 공매도 재개 영향" 2025-04-02 11:25:32
완화 및 콘서트 매출에 따른 실적 회복 기대감으로 24년 대비 25년 영업이익 신장률 50% 예상되며, 밸류에이션 수준도 부담스럽지 않아 긍정적임. - 한국 방산 수출은 2020년 3조에서 2024년 14조로 4배 성장하였으며, 유럽에서의 방산 지출 증가로 중장기적 수혜 전망. 대표 종목들의 밸류에이션 부담은 아직 크지 않음. -...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렸다…커피·콜라 제친 '의외의 음료' 2025-04-01 21:42:12
매출이 증가했지만, 기능건강음료의 매출신장률 폭이 상대적으로 더 높았다. CU에서 기능건강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52.2%, 2023년 27.3%, 2024년 22.1%, 2025년(1~3월) 17.2%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CU 측은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분과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나 탄산음료...
편의점보다는 백화점..유통주 투자 전략은? 2025-03-20 13:04:40
것 같다'며 '편의점은 기존점 매출이라고 하는 기존에 있던 점포의 매출 신장률이 지금 낮은 한 자릿수로 떨어지면서 지속 안 좋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통주 투자 전략으로는 상반기까지는 유통 대형주 중심으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정책 등으로 인해...
"안 사면 손해" 다이소 제품 뜨더니…또 발칵 뒤집어졌다 [트렌드+] 2025-03-12 10:17:56
137% 뛰어12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최근 매출이 증가한 건강식품 특화점을 확대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기식 도입을 추진한다. CU는 지난해 10월 선제적으로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 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매출 증가폭이 확대일로이...
매출 137% 뛰었다…편의점 CU, 건기식, 본격 도입 2025-03-11 10:18:59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5.3%, 2022년 27.1%, 2023년 18.6%로 상승세다. 실제로 지난해 CU가 유한양행, 종근당 등 유명 제약사와 함께 내놓은 이중제형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건강식품 매출은 1년 만에 137% 급증했다. CU는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 40여 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작은 사치라도 누리자"...가방 대신 빨간 립스틱 2025-03-09 07:42:44
매출 증가율이 16∼24%로 나타났다. 지난해 이들 백화점 3사의 명품 매출 신장률은 5∼11%로 최대 네 배를 웃돈다. 백화점별로 보면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명품 화장품 매출은 약 20% 늘었고 신세계백화점은 16.3%, 현대백화점은 24.0% 각각 증가했다. 같은 기간 각 백화점의 명품(패션) 매출 증가율은 약 5%, 6.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