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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서 '신의 물방울' 전집 파는 이유는? 2021-03-14 18:08:56
신의 물방울은 소믈리에와 와인 애호가 사이에서 ‘와인 입문서’로 꼽히는 만화책이다. 와인을 모르는 맥주 영업사원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받기 위해 와인 마스터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2사도’로 불리는 와인 12병과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최후의 와인 한 병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전...
편의점에서 와인 만화책 '신의 물방울'을 파는 이유는? 2021-03-14 14:54:59
신의 물방울은 소믈리에들과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와인 입문서’로 꼽히는 만화책이다. 와인에 대해 모르는 맥주 영업사원이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받기 위해 와인 마스터로 성장하는 내용이다. ‘12사도’로 불리는 와인 12병과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최후의 와인 한 병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전...
한 모금에 "이게 뭐지"…두 모금에 "색 다른데"…세 모금에 "팬이 됐다"…위스키 2021-03-04 17:12:21
하나로 부르기엔 색과 향, 맛이 너무도 다르다. 위스키 애호가인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세계에는 와인처럼 퍼스낼리티(personality·개성)라는 것이 엄연히 존재한다”고 했다. 위스키를 고급 호텔 바(bar)에서만 마시는 것은 옛일이다. 요즘은 서울 홍대, 합정, 서촌, 청담 등 곳곳에 위스키...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2021-01-11 10:18:58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골든블루는 이날부터 온라인 유통망 공식 판매처인 스마트 스토어 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추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처를 확대시켜 ‘칼스버그 0.0’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LG 홈브루,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올해의 10대 기계 기술’에 선정돼 2020-12-29 09:00:03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홈브루는 맥주 애호가들이 집에서도 고급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LG전자의 생활가전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라며,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등 취향에 맞는 맥주를 골라 집에서 특별한 수제 맥주의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LG...
하이트진로는 '테진아'만?…와인 매출도 3배 '폭풍성장' 2020-12-14 15:31:28
하이트진로에서 소주와 맥주에 밀려 존재감이 없던 와인 실적이 훌쩍 날았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와인 매출액이 약 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76억 수준에 그쳤던 것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하이트진로 측은 국내 와인 애호가가 늘어나는 등 와인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것이 영향을...
하이트진로, '테진아' 이어 와인도 잘 나가네 2020-12-14 11:05:31
하이트진로는 올해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 이외에 와인 매출도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와인 연매출이 약 2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5년 전인 2015년에 기록한 76억여 원에 비해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하이트진로는...
최고의 소리를 위해 공간도 함께 팝니다 2020-12-03 17:59:33
PD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문화적 공간을 제공하고, 음악이 흐르는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오디오에 가구, 조명까지 한번에서울 성북동에 있는 ‘오디오갤러리’는 스위스 오디오 ‘골드문트’를 수입해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골드문트’ 중엔 350만달러(약...
편의점들 앞다퉈 '수제맥주 전쟁'에 뛰어든 이유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0-11-04 15:05:31
맥주 시장은 대략 2000억원대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수제 맥주가 편의점을 중심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집콕 현상’과 무관치 않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회식 문화가 위축되면서 집과 가까운 편의점 등에서 ‘개성있는 맥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얘기다. ‘편의점 세대’로...
'유퀴즈' 부대찌개부터 삼겹살·수산물·막걸리·커피까지…'맛있는 녀석들' 특집 2020-10-28 13:11:00
비결까지 낱낱이 알려줄 예정. 수산물 애호가 큰 자기, 아기자기 역시 폭풍 리액션을 쏟아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후문. 강릉을 커피의 메카로 만든 커피 전문점 대표 김용덕 자기님은 성공 스토리를 공유한다. IMF로 명예퇴직을 겪은 후 연 매출 360억 원의 카페를 만들어내기까지, 20년 동안 단 하루도 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