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SK하이닉스 다 제쳤다…취업 선호도 '1위' 기업은 2025-12-13 18:45:38
전공·관심 분야 부합(11%), 워라밸(10%), 조직 문화·분위기(5%), 고용 안정성(4%), 사회적 가치·ESG(1%) 순으로 조사됐다. '올해의 기업'은 매년 캐치 사이트 내 기업 콘텐츠 조회수가 높은 40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 및 직장인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사쿠라·카즈하' 때문?…르세라핌도 당했다 'K팝 비상' 2025-12-13 14:10:29
문화 콘텐츠 유입 제한)의 움직임이 나타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13일 가요계에 따르면 걸그룹 르세라핌은 오는 1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 예정이던 첫 싱글 팬 사인회를 취소했다. 행사를 주최한 메이크스타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관부서와의 신중한 논의 끝에 부득이하게 취소를 결정했다"고 공지했으나,...
한국MDRT협회, 23기 운영진 Farewell 개최…"조직 혁신 기반 다진 한 해" 2025-12-12 16:22:41
실무 중심 멘토링 프로그램, 회원 교육 콘텐츠 개발 등 협회의 핵심 사업이 소개됐으며, 참석자들은 협회가 단순한 네트워크 조직을 넘어 전문 역량 개발과 지식 교류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23기 리뷰’ 세션에서는 디지털 기반 소통 강화, 운영 효율성 제고, 회원 중심 프로그램 정비 등...
하이퍼클라우드, AR 글래스로 실감 전시 재설계…공간컴퓨팅 기반 쇼케이스 개최 2025-12-12 14:10:27
콘텐츠를 제작하여 AR 글래스를 착용하면 역사적 장면이 눈앞에 재현되는 실감형 체험 전시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하이퍼클라우드 박경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오디오 가이드 중심 관람에서 벗어나, 관람객이 역사 속 장면을 직접 체험하는 새로운 전시 패러다임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쇼케이스를 계기로...
데이터시티위마켓(RWAHUB), 슈퍼탈렌트월드그룹과 '비즈니스 문화 융합 여행 상품' 출시 협약 체결 2025-12-12 11:19:53
7일 문화·패션·비즈니스 요소를 결합한 신규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럭셔리 시장 내 경험 중심 소비 확대 흐름을 반영한 양사의 전략적 협력이다. 최근 럭셔리 산업에서는 패션 행사 참여, 현지 문화 체험, 브랜드 콘텐츠 제작 등을 포함한 복합형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오늘부터 태국 방콕에서 국제 오가노이드 컨퍼런스 열어 2025-12-12 10:47:58
에는 아세안 바이오헬스 비전 포럼을 비롯해 문화·예술과의 융합 세션, 비(非)동물 대체 기술 관련 프로그램 등 보다 폭넓은 주제가 이어지며, 참가자들이 직접 교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바이오 산업 관계자는 ...
삼성·SK도 제쳤다… 올해 ‘입사 희망 기업’ 1위는 2025-12-12 10:21:53
이 조사는 매년 캐치 사이트에서 콘텐츠 조회수가 높은 40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와 직장인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며, 올해는 총 3,079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는 ‘CJ올리브영(20%)’이었다.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내년 미국 진출을 앞두고 글로벌...
위브랩,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마케팅테크 부문 금상 수상 2025-12-12 10:20:53
수 있도록 AI 기반 PI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브랩은 디지털 광고 운영에 특화된 AI 기반 통합 광고 솔루션 기업이다. 캠페인 세팅, 데이터 연동, 리포팅을 자동화하는 위버 솔루션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콘텐츠,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마케팅 자동화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2025 디지털 광고 대상' 글로벌 캠페인 부문 수상 2025-12-12 10:16:41
‘가성비’, 미국에서는 ‘K-컬처’ 기반 팬덤 문화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 대만에서는 ‘일상에 밀착된 메시지’를 통해 국가별 소비 심리와 문화 코드에 맞춘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시작 9개월 만에 구매 건수가 143%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김동혁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및 글로벌 부문 총...
용산 유엔사 부지, 복합단지 ‘더파크사이드 서울’ 주목...계약 진행 중 2025-12-12 09:00:00
호텔과 하이엔드 레지던스, 프리미엄 리테일과 문화·F&B 시설 등이 어우러져 주거·업무·여가를 한 번에 해결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거점을 지향한다. 용산공원 및 향후 국제업무지구와의 보행·공간적 연결성을 통해 ‘도심 속 공원 앞 도시’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파크사이드 서울의 약 1만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