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장홍보 SNS·가짜 팬후기…'뒷광고' 카카오엔터 과징금 3억9천(종합2보) 2025-03-24 14:24:57
대한 부정적인 입소문을 퍼뜨리는 '역바이럴' 마케팅했는지도 조사했지만 혐의가 없다고 판단했다. 2022년 11월 카카오엔터에 대한 현장조사 등을 벌였지만, 역바이럴 의혹을 입증할 자료는 발견되지는 않아 뒷광고 혐의만 조사해 처분했다고 공정위는 밝혔다. 공정위 관계자는 "대중음악은 편승효과(타인의 수요에...
'팔로워 411만' 팬 계정, 카카오엔터가 운영주?…딱 걸렸다 2025-03-24 12:00:07
구전효과, 팬덤효과에 좌우되기 때문에 SNS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유인이 크다”면서 “앞으로도 부당한 표시·광고를 지속적으로 감시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공정위 결정을 겸허히 수용한다”며 “법규 준수와 공정한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은 기자 hazzys@hankyung.com
"쿼카가 왜 여기서 나와?"…하나투어, 타겟 마케팅에 MZ회원 30만명↑ 2025-03-18 14:26:03
살았다)", "하나투어에 마케팅 능력자 직원이 있다", "살다살다 광고 영상을 자의로 클릭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풀집중해서 보는 날이 오네" 등 긍정적인 댓글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던 바이럴송 '이번 여행 어떡하냐'는 여행 계획이 막막한 MZ(밀레니얼+Z) 세대의 고민을 고양이가 노래로...
한국화장품㈜, 베리링크㈜와 공식 유통 파트너십 구축 2025-03-18 09:35:40
기업들은 제품 다양화 및 현지화 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포함한 체계적인 브랜딩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리링크㈜는 러시아 및 CIS 지역 내 600명 이상의 뷰티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제품 수입 인허가, 국제 물류 등 한국 뷰티 기업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는...
폴싯 정지원 대표, CJ 온스타일 'K-뷰티 바이럴 글로벌 마케팅 전략' 강연 진행 2025-03-18 09:06:27
성장을 지원하며 쌓아온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폴싯 정지원 대표는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은 단순한 유통망 확대를 넘어, 현지 소비자와의 유기적인 소통과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며 "폴싯은 각 지역별 소비자 특성과 트렌드를 분석해 최적화된 마케팅...
코트라, 'K-물류데스크' 운영…패션기업 물류 전 과정 지원 2025-03-17 11:00:00
플랫폼 바이럴 마케팅도 지원한다. 무신사, 현대백화점, W컨셉 등 국내 주요 패션 플랫폼과 협력해 경쟁력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트라의 K-물류데스크 지원 기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코트라 홈페이지(www.kotra.or.kr)에서 모집한다. wise@yna.co.kr...
㈜로이스커뮤니케이션, 백승의 상무 영입…콘텐츠 크리에이터·IMC 총괄 2025-03-13 09:33:14
콘텐츠 크리에이팅 및 온·오프라인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된다. 백 상무는 동일레나운, ㈜동양 패션사업 부문, 연승어패럴 등 유명 패션 소비재 기업에서 행사 기획부터 브랜딩, 온라인 광고, 바이럴 마케팅, IMC 캠페인,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기획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백성국 대표, 실무 중심 강연 통해 최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유 2025-03-12 17:02:19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스킬을 기업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디마코 코리아의 백성국 대표는 실무 중심의 세미나를 통해 최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실전 적용 방안을 공유하며 큰 주목을 받고...
영국 리콜 사태 후 오리온 '꼬북칩' 화제 2025-03-09 17:40:47
‘핵불닭볶음면’ 리콜은 검색량 폭증과 바이럴(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가져왔다.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판매가 늘어나는 계기가 됐다. 꼬북칩은 네 겹의 얇은 층으로 제조한 과자로, 독특한 식감을 내세워 동남아시아와 북미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베트남 인도에서 생산해 ...
SSG닷컴-코스맥스, K뷰티 유망 브랜드 육성 '맞손' 2025-03-06 08:32:33
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강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 행사 초청 등이 있다. 코스맥스는 아울러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담당은 "코스맥스와 함께 K뷰티 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