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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판교 등 근로자 집중지역에 '쓰리도어 버스' 투입 2019-05-31 10:21:12
50번(분당벤처밸리∼위례신도시∼복정역) 등 3개 노선에 2대씩 배정했다. 출입문이 3개인 쓰리도어 저상버스는 차량 길이가 일반 저상버스보다 1m 긴 12m이고 승차 정원은 62명이다. 출퇴근 시간대 많은 승객을 태워나를 수 있고, 장애인과 노인 등 교통약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11월 3도어...
위례 트램 본격화…침체 상권에 활력 될까 2019-05-21 18:04:56
복정역, 가칭 위례역을 잇는 트램 노선을 만드는 사업입니다. 지난 2017년 준공될 예정이었지만 첫삽조차 뜨지 못했던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겁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제가 서 있는 이곳에 이미 트램이 운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렇게 빈 공간으로 남아있습니다. 국토부는 기관간 중재를 비롯해 트램...
'10년 표류' 위례 트램사업, 본궤도 오른다 2019-05-21 17:43:32
신교통 수단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5호선 마천역과 8호선 복정역·위례역(가칭)을 잇는다. 총 연장은 5.4㎞다. 국토부는 2008년 7월 위례신도시 개발계획을 확정할 때 트램 건설 계획을 함께 발표했다. 사업비 1800억원은 사업시행자인 lh가 입주민으로부터 거뒀다.10년을 끌어오던 사업은 지난해 6월 무산됐다. 정부...
"위례신도시 트램, 공공 주도로 속도낸다" 2019-05-21 11:27:34
2008년 광역교통대책에 포함됐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천역부터 8호선 복정역·위례역(가칭)을 잇는 5.44㎞의 트램 노선(12개 정류장)을 만드는 것이다. 사업비는 총 18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하지만 계획 공개 이후 10년 가까이 사업에 별다른 진전이 없다가, 작년 7월 이 사업을 lh·sh가 재원을 부담하는...
위례 교통대책 '트램', 공공 주도로 속도…7월 이후 계획 수립 2019-05-21 11:00:08
이 사업은 5호선 마천역부터 8호선 복정역·위례역(가칭)을 잇는 5.44㎞의 트램 노선(12개 정류장)을 만드는 것이다. 사업비는 총 1천800억원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된다. 계획 공개 이후 10년 가까이 사업에 별다른 진전이 없다가, 추진 속도를 내기 위해 관계기관들이 작년 7월 이 사업을 LH·SH가 재원을 부담하는...
버스파업 예고 여파…'성남형 심야버스' 도입 연기 2019-05-14 15:55:43
발대식을 가졌다. 오리역∼모란역∼복정역 노선과 오리역∼모란역∼남한산성입구 노선으로 '반디버스'로 명명했다. 2개 노선에는 모두 8대의 반디버스가 투입되며 이들 버스의 손실분은 시 재정으로 메워주기로 했다. 복정역을 거치는 반디버스의 경우 서울시가 운행하는 올빼미 버스와 연계된다. 그러나 반디버스...
서울 강남, 하남 감일지구 등 5700여 가구 분양 2019-04-28 17:48:36
갖춰져 있고 srt수서역, 수도권 지하철 3·8호선 환승역인 복정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동래구 명륜동 700의 101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명륜 2차’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지하 2층, 지상 19~42층, 8개 동, 전용면적 84~137㎡, 874가구다.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내달 도입…주 52시간제 대비 2019-04-22 14:00:03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오리역∼복정역∼위례, 오리역∼남한산성입구 등 2개 노선을 운행하는 '반디버스'(8대)도 다음 달 13일부터 도입할 예정이며 이들 버스의 손실분도 시 재정으로 메워준다. 복정역을 거치는 반디버스의 경우 서울시가 운행하는 올빼미 버스와 연계된다. 시 관계자는 "누리버스와 반디버스 운행...
토지보상 '난항'…8호선 위례 신설역 2년 더 늦어지나 2019-03-05 17:22:51
말했다.지하철 8호선 추가 역 사업은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에 역사를 새로 짓는 사업이다. 2008년 위례신도시 광역교통대책에 처음 포함됐다. 그동안 사업은 번번이 지연됐다. 2017년 완공 목표로 추진됐으나 지난해 4월에야 실시계획인가 승인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lpg충전소 설치 여부와 트램 환승노선 등을 두고...
[다가올 트램시대] ①"너무 힘드네요"…출퇴근길 전쟁에 파김치 2019-01-09 09:02:01
버스와 승용차가 뒤엉키며 복정역 사거리는 북새통을 이뤘다.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위례신도시를 삼분하는 서울시와 성남시, 하남시가 버스 노선과 투입 대수를 늘리고 있지만 그야말로 역부족이다. 성남시 허가를 받아 위례신도시와 복정역 구간을 운행하는 버스의 경우 입주 초기 50번 시내버스 노선 1개였지만 지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