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있다. 우선, 브랜드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에르메스 등 초고가 브랜드의 매출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지만 중가 명품 매출은 올해 1분기 약 10%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둘째, 연령층 이동이다. 2023년도 데이터 기준으로 청담동 명품 거리 결제의 68.7?%가 40·50대에서 발생한 반면 2030세대는 20%가량...
[K뷰티, 불황을 넘다] ④세계누비고 주가뛰어…관세·C뷰티 부담 2025-08-03 06:01:05
이후 수출길이 막힌 사이 중국 자체 브랜드가 성장하면서 입지가 좁아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시작한 중국법인 구조조정을 마무리했으며 LG생활건강도 중국에서 숨, 오휘 등의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는 등 중국 비중을 줄이고 북미, 일본 등에 관심을 쏟고 있다. 대형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손실을 만회하고...
[책마을] 스스로 죽음을 설계하다, 비로소 삶을 완성하다 2025-08-01 18:33:21
해닉은 미국 브랜다이스대 인류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인 문화인류학자다. 저자는 조력 사망이 합법화된 오리건주 등에서 수년간 현장을 동행하며 존엄사 제도를 연구했다.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로 일하며 임종을 앞둔 이들 곁에 머물거나 환자와 가족, 의료진과 함께 삶의 마지막 순간을 동행하는 참여관찰자로서 그들의 삶...
'1000만원 주고 샀는데'…샤넬백 들고 예식장 갔다가 '당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8-01 07:01:38
명품업계에 따르면 구찌, 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를 다수 소유한 프랑스 럭셔리 그룹 케링의 올 상반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 급감했다. 케링은 실적을 발표하는 보도자료에서 상반기 그룹의 순이익이 4억7400만유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8억7800만유로에서 반토막 난 수준이다. 매출 역시 전년...
'딱 3초 걸렸네요'…'조회수 600만' 대박 난 이유 있었다 [인터뷰] 2025-07-30 07:30:03
기업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흔히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숏폼 드라마가 브랜디드 콘텐츠에서 강점을 가질 수 있다. 모든 회사들이 웹사이트를 가지는 것처럼 숏폼 드라마를 만드는 경우가 늘어날 거라 전망한다"며 "1~2년 이내에 숏폼 드라마 계정을 만드는 회사들이 늘 텐데 그때 첫...
키뮤스튜디오, 부산 복합문화공간 셀라스서 여름 전시 'Chillin' and Feelin'' 개최 2025-07-28 14:23:16
브랜뉴데이>, <램 브란트>, <한 입의 행복>, <브로드웨이의 불빛>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감각적인 드로잉과 스타일로 주목받는 디자이너들의 개별 일러스트도 함께 전시해 여름의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관람객들이 도심에서 예술과 감성을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도록...
지드래곤,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에 "수신완료" 2025-07-23 11:49:02
아울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APEC 홍보영상 제작을 맡았다. 외교부는 신 감독에 대해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깨는 창의적인 내용과 감각적인 연출의 크리에이티브로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韓 대표 아티스트"…GD, 경주 APEC 홍보대사 맡는다 2025-07-23 10:07:06
할 예정이다. 아울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APEC 홍보영상 제작을 맡았다. 외교부는 신 감독에 대해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깨는 창의적인 내용과 감각적인 연출의 크리에이티브로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2025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커피 전문 브랜드 ‘컬쳐스 커피(Kultures Koffee)’를 운영하는 ‘저글러스’ 2025-07-17 14:45:14
콘텐츠 브랜드다. 국내 커피 재배 및 스마트팜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커피 수확부터 로스팅, 브루잉까지의 전 과정 체험, 커피박을 활용한 생분해 화분 제작, 비료 만들기, 커피 나무 심기 체험, 커피 담금주 및 칵테일 만들기, 커피 향수 만들기, 외국인 관광객 대상 커피문화 체험 프로그램,...
'골프웨어 1위' 크리스에프앤씨, 伊 하이드로겐 앞세워 중국 진출 2025-07-14 15:28:35
첸 브랜디엔에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브랜디엔에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 시장을 정조준하겠다는 목표다. 첸 대표는 "지금이야말로 하이드로겐이 중국 시장에 진입할 최적의 시기"라며 "자기 정체성을 중요시하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하이드로겐은 강력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