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씬님 완판녀 등극, 90만 구독자 파워...`씬쿵주의` 2016-03-09 10:03:15
간판 스타인 씬님(SSINNIM)은 최근 뷰티 큐레이션 커머스 글로시데이즈(Glossydays)와 콜라보한 ‘씬쿵주의’ 파우치 시즌 1을 선보여 24시간 내에 완판시키는 위력을 보였다. 글로시데이즈는 최근 2-30대 여성의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로, 뷰티박스와 뷰티 콘텐츠, 뷰티 클래스를 제공한다. 전문가가...
[2016 상반기 취업을 부탁해] "이 일은 내 운명…맞춤형 준비로 취업문 열었죠" 2016-03-03 07:10:00
유통업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서브스크립션’(제품 구독)에 ‘기프트’(선물)를 더 ?백화점이 고객 대신 매달 선물을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안했어요. 또 내수시장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중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보자는 아이디어도 추가했죠.”면접은 앞서 제출한 과제를 ppt로 만들어...
정기적으로 김치·생필품 배달…낯선사람 방문 꺼리는 여성 위해 '안심 택배' 서비스 2016-01-21 07:00:07
생필품 등을 정기 배송해주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cj제일제당은 1인 가구를 주 타깃으로 삼고 즉석 밥 ‘햇반’과 김치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해준다. 음식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도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업체 덤앤더머스를 작년...
핸디엄, 모바일 스토어 오픈 기념 할인 행사 2015-11-30 09:29:50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이벤트 참여 등 핸디엄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다. 핸디엄 관계자는 “기존에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말했다.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뷰티 스타트업 거침없는 행보 `글로벌 공략·유통망 확대` 2015-11-09 08:28:48
등 유통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로 시작한 뷰티 E커머스 기업이다. 현재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쇼핑몰을 운영 중이며 자체 브랜드 `미미박스`와 함께 뷰티 셀럽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2014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중국 상해 지사를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위...
뷰티 SNS 채널, 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진격 2015-10-27 18:55:22
첫 공식 매장을 오픈했다.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로 시작한 미미박스는 관련 사업 종료와 함께 자체 PB 브랜드 `아임미미`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를 론칭하며 지난 8월부터 오프라인으로 무대를 확대해 왔다. 그 결과 PB 브랜드 아임미미는 AK플라자 수원점 외에 H&B숍 왓슨스, 분스, 롭스에 입점시키는 데...
IT스타트업, PB 메이크업 브랜드로 백화점 진출 2015-10-23 12:15:07
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가고 있다. 미미박스는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종료와 함께 PB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며 포니, 연두콩, 소영, 경선, 다영 등 유투버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왔다. 그중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와 출시한 `샤인이지글램`은 론칭 40분만에 2만5,000개 완판 기록을 세운 미미박스의 대표...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꾸까, 하우투드라이 꾸까 론칭 2015-10-23 10:16:34
[이송이 기자]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브랜드 꾸까(kukka)가 드라이플라워를 테마로 한 새로운 브랜드인 `하우투드라이 꾸까(How-to-Dry kukka)`를 선보였다. 일본이나 유럽에서 최근 드라이플라워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이를 전문으로 다루는 국내의 첫 번째 브랜드의 탄생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우투드라이 꾸까가...
꾸까, 드라이플라워 브랜드 '하우투드라이 꾸까' 선보여 2015-10-22 16:57:28
서브스크립션 브랜드 꾸까는 드라이플라워를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 '하우투드라이 꾸까'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하우투드라이 꾸까는 자연에서 얻은 재료를 평균 334시간 바람과 햇살 속에서 말린 후, 플로리스트가 디자인 및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전문 플로리스트들이 꽃을 골라 드라이플라워에 맞는 최적의...
[인터뷰]`미미박스`의 새로운 도전 2015-09-14 22:59:54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정기배송서비스) 사업으로 시작한 뷰티 e커머스 기업이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서비스와 함께 1,000여개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로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미미박스가 처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