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차민욱 셰프, 우리가게 음식도 HMR이 가능할까?’ 특강 2023-04-27 10:47:43
시간과 서비스 용기 등 세심한 메뉴 기획이 우선돼야 한다고 전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5조원에 달하는 HMR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점에서 자영업자들의 매출 다각화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좋은 방안”이라며 “자영업자가 HMR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기존...
한화손보, ‘WELL100 간편건강보험’ 라인업 개편으로 브랜드 강화 2023-04-25 10:31:38
수 있도록 간편한 절차와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유병자에 대한 보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한화손해보험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열어보고자 간편심사보험 전용 대표 브랜드를 개발하고, 꾸준한 판매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병자의 니즈를 지속...
한미글로벌·따뜻한동행 800번째 공간복지…시각장애인 쉼터 개보수 2023-04-20 10:29:29
자조모임, 여가 프로그램 등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따뜻한동행은 시각장애인의 장애 특성과 이용자 요청을 반영해 방음벽을 설치 해 △체육 공간 △노래 및 악기 연습실 △점자출력실 등으로 공간을 분리했다. 자동문 교체와 점자유도 블록 설치 등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보수했다. 박일하...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 2023-04-14 16:30:42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출품된 11,000여개의 제품이 경쟁을 펼쳤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은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세심한 연구를 통해 F.U.N 경험을 제공하고 신세대 팬덤을...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80개상 석권…LG전자도 23개 수상(종합) 2023-04-14 09:47:01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세심한 연구를 통해 F.U.N 경험을 제공하고 신세대 팬덤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과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디자인, UX, UI 등 총 9개 부문에서...
강동구청-성내동주민센터 직원들, 은둔생활 독거주민 도왔다 2023-04-12 17:47:55
있도록 서울형 긴급복지 서비스와도 연결했다. 강동구는 성내3동 주민센터는 지적장애를 앓는 주민 서모씨를 지원하기도 했다. 서씨는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종합조사 결과 ‘등급 외’ 판정을 받은 사각지대에 있던 인물이다. 주민센터는 서모씨의 병원 치료에 동행하거나 처방약 복용을 도와주는 등 세심한 지원을 했고,...
플랫폼 기업 오픈마일, 탁송기사 대상 전문 교육프로그램 도입 2023-03-29 15:18:22
대화와 서비스 과정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오픈마일 탁송 경쟁력이 전문 기사의 수준 높은 현장 서비스 제공에서 출발하므로 플랫폼 사업자와 플랫폼 종사자간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인증된 기사에게는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은 국내 탁송 서비스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가...
전기안전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우수기관’ 행안부장관 표창 2023-03-27 15:51:36
시각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전기안전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약계층 주거복지 증진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지현 사장은“전기안전에 관한 한 사각지대와 소외되는 국민이 없도록 더욱 꼼꼼하고 세심한 전기안전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에서 37개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과...
"뒷사람 눈치 보여서…" 10명 중 3명 키오스크 주문 포기 경험 2023-03-27 14:40:56
'메뉴 조작이 어려움(28.6%)’, '상품·서비스 설명이 자세하지 않음(27.8%)'등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키오스크 주문 비중이 늘어난 모습이다. 롯데멤버스가 롯데그룹 식·음료(F&B) 매장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오스크 주문 비중은 70%로 대면 주문(30%)보다 비중이 컸다....
[유병연의 논점과 관점] 공공 청사를 예식장으로 개방하라 2023-03-21 17:50:20
낮다는 것이다. 국민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중심의 생활밀착형 복지를 강화해야 하는 이유다. 복지 만족도는 돈의 규모가 아니라 국민의 가려운 곳을 얼마나 긁어주느냐에 달려 있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복지 서비스가 만족도가 높고 정부와 지자체에 대한 긍정적 평가로 이어진다는 것은 검증된 정설이다. 아이디어는 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