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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조선소 경영 정상화"…한화, 美 인력 대거 채용 2025-01-06 17:28:32
했다. 한화오션 기술자의 현지 파견을 늘려 신조선 및 유지·보수·수리(MRO) 노하우를 조기에 전수한다는 목표다. 인력난은 필리조선소를 운영하는 데 가장 큰 난관으로 꼽힌다. 필리조선소는 지난해 3분기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숙련공이 빠져나가고, 공급망에 손실이 발생해 수익에 지속적인 타격을 주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 올해 수주목표 180.5억달러…작년 대비 33.7%↑ 2025-01-03 08:30:20
신조선 발주량은 4천200만CGT로 올해 5천900만CGT와 비교해 28.8%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발주가 지속되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올해의 수주 목표를 정했다"며 "안정적인 수주 물량을 확보한 만큼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조선주, 밸류에이션 부담 있지만…중장기 성장성 긍정적"-신한 2025-01-02 07:56:17
선박 수주가 늘어 수익성이 제고됐다"고 평가했다. 최근 신조선가 지수는 189.16포인트로 2008년 기록했던 고점 191.58포인트에 바짝 다가섰다. LNG 운반선의 선가가 높아졌고, 그 외 선박의 조선가도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연구원은 미국의 LNG 수출 승인이 떨어지면 LNG선 신조선가는 고공행진 할 것으로...
소문난 '투자 족집게'도 풀베팅…6개월 전부터 사모은 종목이 [2025 재테크] 2024-12-28 12:02:36
여전히 뜨겁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가 집계하는 신조선가지수는 지난 20일 189.10포인트를 기록해 역대 최고치(2008년 9월의 191.6포인트)에 근접한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다. 국내 조선사들의 수조 소식도 끊이지 않는다. 지금 당장 한국 조선사에 선박을 발주해도 2028년에나 인도받을 수 있다. 2027년치까...
[기고] 트럼프 2기의 해상물류 전략 2024-12-22 17:09:41
40% 정도의 신조선이 건조돼 시장에 투입된 탓에 선복 과잉이 심각하다. 수에즈운하 통행이 제한돼 항해 거리가 40일씩 늘어난 영향 등으로 선복 과잉이 일시적으로 완화되면서 정기선 해운 운임이 견조하게 유지됐다. 하지만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부과 전에 일어나는 물동량 급증이 해소되면 선복 과잉이라는 냉혹한...
韓조선, 올해 8년만에 최저 수주비율 기록할듯…수주량은 중국 ¼ 2024-12-15 07:00:00
글로벌 시장에서 총 6천33만CGT(표준선 환산톤수·2천159척)의 신조선(새 선박)이 발주된 가운데 한국은 이 중 1천92만CGT(248척)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은 한국의 4배에 달하는 4천177만CGT(1천518척)의 수주량을 기록했다. 국가별 수주 비율은 중국과 한국이각각 69%, 18%였다. 이로써 올해 한국 조선업계의...
올 '효자 선박'된 컨선…신조선가 더 오를까 2024-12-08 17:46:34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급등한 영향이 크다. 이에 따라 컨테이너선 신조선가는 고공행진하고 있다. LNG를 연료로 쓰는 컨테이너선(2만2000~2만4000TEU 기준) 가격은 지난달 척당 2억7500만달러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올 1월 척당 2억6400만달러에서 4.16% 상승했다. 같은 기간 LNG 운반선 가격은 2억6500만달러...
韓조선, 11월 선박 수주 점유율 29%…중국, 65%로 1위 2024-12-06 15:34:27
등의 순이었다.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9.18포인트를 기록해 작년 11월(177.07)에 비해 7% 올랐다. 선종별 1척 가격은 17만4천m³이상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이 2억6천만달러,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이 1억2천950만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2억7천500만달러였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나스닥,S&P500 신고가..리플 한주간+90%]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2-03 08:31:24
- 신조선가는 고점에서 소폭 조정. 국내 조선사의 주력 선종인 LNG선, LPG선을 포함한 가스선에서 약세. LNG선은 발주 증가 기대감이 있으나, 운임 및 용선료 하락으로 선가에 대한 부담 존재 - 현대백화점 : Corporate Day 후기: 부진 속 빛나는 전략 (유안타증권, BUY, 목표주가 6.5만원) - 4분기 들어 백화점 사업은...
NH투자 "한화오션, 특수선 매출 증가 기대…목표가 ↑" 2024-12-03 08:29:41
"신조선가는 고점에서 소폭 조정될 것"이라며 " 액화천연가스(LNG)선은 발주 증가 기대감이 있으나 운임 및 용선료 하락으로 선가에 대한 부담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LNG 개발 확대는 중장기적으로 기회 요인이나 신조선 발주까지는 시차가 존재한다"며 "가스선 부문에서 운임 및 선가 상승이 확인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