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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쿠폰 한 달 소상공인 매출 6% 늘어…소비심리 살아나나 2025-08-26 05:55:01
큰 폭으로 뛰었다. 패션·의류·잡화(33.16%), 완구·장난감(32.74%), 전자담배(31.30%), 화장품(30.11%) 등도 30%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KCD 관계자는 "소비쿠폰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고가인 필수 내구재나 자기만족형 소비가 활발히 이뤄진 결과로 해석된다"고 밝혔다. 외식업(3.51%)과 서비스업(4.73%)도 1년 전보다...
베이블레이드X, 2025 한국대표 선발전 성료…8세·11세 어린이 우승 '이변' 2025-08-20 10:00:12
영실업 관계자는 “베이블레이드는 단순한 완구를 넘어 세대가 함께 즐기는 놀이 문화”라며 “가족이 함께 즐기고, 아이들이 협력과 경쟁을 배우는 건전한 취미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베이블레이드X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대회 일정과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지역 대회가 열리고 있다. 한경...
세븐일레븐, 자동차 모형 '핫휠' 원카 최신 시리즈 선보여 2025-08-20 08:43:28
판매한다. 편의점 완구 매출은 캐릭터 인형과 액세서리, 스포츠카드 등 팬덤 소비문화 영향으로 2022년부터 꾸준히 늘었다. 김여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담당 MD(상품기획자)는 "키덜트족과 수집가, 희소성을 좋아하는 10∼20대를 위해 핫휠의 메인라인 원카 2025버전을 국내에 출시했다"며 "이번 시리즈를 시작으로...
中 소원 이루어졌다…"블랙핑크도 샀대" 전세계서 '대박' 2025-08-19 11:20:57
중국 완구 브랜드 팝마트의 캐릭터 상품 ‘라부부 열풍’이 중국 소프트파워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미국 CNBC가 전했다. 중국은 그동안 대외 이미지를 높이고 소프트파워 순위를 끌어올리려 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최근 뉴욕에는 중국 커피 체인점이 속속 문을 열고 있고, 중국 비디오...
매출 3배 터졌다…'닌텐도 스위치 2' 열풍에 난리난 곳이 2025-08-18 09:02:09
완구기업인 손오공이 '닌텐도 스위치 2'(Nintendo Switch 2) 사업이 초반 순항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손오공은 지난 6월 이후 2개월간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닌텐도 스위치 2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이 기간 해당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케데헌' 훔쳐보더니…'중국 끼워팔기?' 수상한 캐릭터 정체 2025-08-17 06:40:02
완구 기업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 '라부부'에 케데헌에 등장하는 호랑이 캐릭터 '더피' 의상을 입힌 인플루언서들도 하나둘 등장하고 있다. 이 같은 게시물을 올린 이들은 대부분 중국인이거나 중국 기업에 협찬받은 이들로 파악됐다. ◇ "중국인들, 전략 바꿨다"그간 미국 플랫폼인 넷플릭스 접근이 금지된...
"이러다 파산할 판" 비명 쏟아지더니…600% 폭등 '대반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16 07:00:05
자체 채널을 운영 중이며 해당 캐릭터와 브랜드를 완구, F&B(음식료), MD, 라이선싱, 오프라인 테마공간 운영 등으로 사업 영토를 넓혔다. 2016년 ‘미니특공대’ 시리즈를 중국에 론칭해 흥행으로 이끌며 한류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성장시켰다. 특히 국내 1등 캐릭터로 자리 잡은 ‘캐치! 티니핑(이하 티니핑)’ 시리즈를...
'7000명→60만명' 끝이 안보인다…난리 난 국립중앙박물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8-09 19:52:34
뮤지컬 제작 등도 논의 중이다. 여기에 완구 등을 포함한 상표권도 단독 출원하며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통해 플랫폼 기업에서 나아가 디즈니와 같은 종합 문화 콘텐츠 회사로 발을 내디뎠다는 평가다. 브랜드 모니터링 플랫폼 월드와이드 트레이드마크는 넷플릭스의 이런 상표 출원 제출에 "시리즈...
동남아 고율 관세에…中 기업 '차이나 +1' 전략 직격탄 2025-08-05 17:42:50
세운 의류·신발·완구·문구 등 상당수 중국 제조 기업이 중국으로 공장 재이전을 고려하고 있다. 중국의 한 신발 업체 관계자는 “캄보디아에 생산 공장이 있는데 미국의 환적 관세 폭탄 때문에 고객사들이 선뜻 주문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다수 미국 고객사가 중국산 구매를 늦추면서 관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
세계 휩쓴 케이팝 애니...한미 관세 협상 타결에 K-POP 관련주 들썩 2025-08-05 07:43:29
넷플릭스는 관련 상표권을 단독으로 출원해 완구 사업 진출 예정임. 이는 K-POP의 밸류체인이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줌. 한미 관세 협상 타결 이후 엔터주 및 음원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음. -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 위한 국제협약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논의되며 전일 장 탈플라스틱 주들이 상승함. 섹터 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