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성옥 SK에코플랜트 기업전략센터장 "10대 건설사라고요? 대한민국 1등 환경기업입니다" 2022-05-18 15:12:20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재활용해 지속가능한 지구, 지속가능한 인류의 삶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SV)와 경제적 가치(EV)를 모두 잡겠다는 게 SK의 경영 기조입니다.” ▷과거 주력이던 건설업은 축소되나요. “건설업은 현재 수익을 내는 캐시카우인 만큼 잘 가꿔나갈 것입니다. 올 하반기엔 기존...
동서발전, 어른·아이 모두 ‘체험하고 즐기는’ 탄소중립 프로젝트 진행 2022-05-16 11:15:11
재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6월에는 자가용 대신 걷기로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초록발자국 챌린지’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 지표종인 반딧불이의 생태를 알아보고 관찰하는 ‘반딧불이 생태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7월에 열릴 ‘탄소중립·환경 사진 전시회’ 사진 공모를 다음달...
국내 친환경 소재 패션 신발 브랜드 엘에이알, 공식 앰베서더로 박진희·타일러 라쉬 선정 2022-05-16 10:39:00
홍보대사이면서 기후 환경 도서 ‘두 번째 지구는 없다’를 출간해 많은 주목을 받은 방송인 타일러 라쉬는 2020년부터 엘에이알 앰베서더로 선정되어 2022년에도 활동을 이어간다. 앰베서더 선정과 관련하여 박진희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다양한 패션 제품을 만드는 국내 브랜드를 알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엘에이알과...
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박스 재활용 돕는 '박장떼소' 캠페인 2022-05-09 08:23:28
친환경제품 오프라인 매장인 '노플라스틱선데이'와 '지구샵' 등을 통해 1천명에게 친환경 운송장 제거 도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 택배 차량 모양으로 만들어진 운송장 제거 도구는 폐플라스틱 용기 뚜껑을 재활용해 제작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장난감 나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레고랜드- 2022-05-02 01:45:59
한다. 미래 세대인 아이들과 지구 환경을 생각한 것 같다. 그다음으로 간 ‘레고 캐슬’에서는 레고로 만든 말이 실제로 뛰는 것같이 실감 나서 여러 번 만져 보았다. 멀린의 플라잉 머신은 경비행기를 탄 것처럼 재미있었다. ‘레고 닌자고 월드’는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단 중 남학생들이 특히 좋아했다. 거대한 닌자는...
지구 떨어진 운석서 생명체 구성 염기 모두 찾았다 2022-04-27 10:11:13
오바 야스히로 부교수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은 지난 100년간 지구에 떨어진 운석에서 나머지 C, T 염기를 찾아낸 결과를 과학 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Nature Communications)에 발표했다. 시토신과 티민은 섬세한 구조를 가져 시료 추출 과정에서 쉽게 파괴되는 바람에 지금까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게시판] 우리금융,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실시 2022-04-26 11:04:32
재활용해 만든 제품을 기부하는 '액트 포 네이처 위드 우리'(Act for Nature with Woori)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그룹 본사와 주요 사업장에 '우리 그린(GREEN) 수거함'을 설치해 생활용품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이를 텃밭 화분으로 새로 활용해 초등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다. 손태승...
"지속가능성과 함께 더 좋은 잠을"…호주 가구기업 코알라의 제안 2022-02-24 15:52:17
받은 목재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리프리브 섬유로 침대 프레임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지속가능한 가치를 부여하기로 한 것. 이 같은 행보는 미국의 비영리기관 '비랩(B Lab)'이 구축한 사회적 기업 인증 비콥(B Corp)을 통해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코알라는 이...
"지구를 살리는 소비"…롯데온, 친환경 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진행 2022-02-21 06:00:03
등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펴는 브랜드를 찾아 매월 22일 온·오프라인 전시회와 기획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행사다. 롯데월드타워 1층에는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 전시장도 마련한다. 롯데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배달, 포장 등 일회용품 소비가 늘면서...
[한경에세이] 2022년 눈여겨볼 세계 트렌드 2022-02-16 17:36:21
“지구 반대편엔 어떤 아이템이 있나요?” 연초에 기업인들이 자주 묻는 말이다. 트렌드에는 국경이 없다. 지구촌 전체가 하나의 삶의 공간이 됐기 때문이다. 전 세계 비즈니스 현장을 살펴보면 새로운 사업 기회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올해도 세계 곳곳의 기업은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