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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LG유플러스 AI 통화 비서, 연내 유료화 불투명 2025-06-29 06:00:03
통신업계 관계자는 "현재 통신사 통화 에이전트는 가입자 확보와 차별화한 가치 제공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서비스를 유료화하면 가입자가 정체할 것이므로, 없으면 안 될 정도의 서비스가 아니면 유료화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가격 싸네" 2040 우르르…토종 OTT 연합에 판 흔들리나 2025-06-27 07:19:42
웨이브가 합병을 앞두고 출시한 '더블 이용권'이 신규 가입자 유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27일 웨이브에 따르면 '더블 이용권' 출시 이후 열흘간 일일 가입자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7일간 신규 유료 가입자는 전주 대비 26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9월 말까지 진행되는 '얼리...
티빙-웨이브 '더블 이용권', 신규 가입자 유치 효과 쏠쏠 2025-06-27 06:00:06
합병을 앞두고 출시한 '더블 이용권'이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티빙-웨이브 더블 이용권은 하나의 구독으로 KBS·MBC·JTBC·tvN 등 국내 주요 채널 인기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통합 요금제로, 개별 구독 합산 소비자가격 대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K플랫폼 다각화] ②OTT-FAST 상호보완으로 K컬처 플랫폼 생태계 구축 2025-06-26 06:00:10
"이를 통해 다양한 K-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가입자가 유입될 수 있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국내 OTT 사업자가 등장한다면 FAST를 통한 K-콘텐츠 소비가 국내 OTT 유료 구독으로 이어지는 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통합 K-컬처 플랫폼 생태계가 조금씩 구축되면 한류 팬덤의 안정적 유입과...
와우글로벌 박준석 파트너 "중동 휴전 훈풍에 中 증시 강세… AI·음원 플랫폼 수혜 부각" [프리마켓온] 2025-06-25 13:27:12
“가입자 수가 1억 2천만 명에 달하며, K-POP 등 한국 음악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며 “1분기 실적 호조와 유료 구독자 증가에 힘입어 5월 이후 주가가 급등했고, 애널리스트들도 목표가를 상향 조정 중”이라고 전했다. 중국 피지컬 AI 산업을 대표하는 종목으로 ▲유비테크가 언급됐다. 박 파트너는 “유비테크는...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공유' 피해 급증…서울시 소비자 주의보 발령 2025-06-24 15:35:53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요금제다. 대표 가입자가 하나의 유튜브 계정을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반 유료 요금제보다 저렴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실상 대다수는 '1년 이용권 선결제'를 유도한 후 돌연 서비스를 중단하고 연락을 끊는 방식으로 사기가...
“TV 채널 하나가 통째로 넷플릭스에”…프랑스 TF1, ‘전례 없는 협력’ 2025-06-22 12:50:38
내 넷플릭스 가입자들은 넷플릭스 앱에서 TF1의 생방송 채널과 유료 콘텐츠(TF1+)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번 협력에 대해 “미국으로 치면 CBS, 영국으로 치면 ITV 채널이 넷플릭스에 들어오는 전례 없는 사례”라고 보도했다. TF1은 프랑스 전통 방송 시장에서 2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손흥민만 볼 건데 또 9900원?" 불만 폭발…쿠팡에 무슨 일이 2025-06-20 13:00:02
동시 쿠팡 유료 회원이 아니더라도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처럼 광고를 시청하면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게 했다. 이 역시 같은 이유에서 내린 조치라는 분석이다. 업계에선 유료 요금제 가입이 필수인 만큼 패스 가입자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앞서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올렸을 때...
스포츠 확 키우는 폭스…멕시코 방송 칼리엔테TV 인수 2025-06-20 11:47:28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가입자와 광고비를 끌어들이기 위한 프로그램 구매·제작 경쟁도 치열하다. 폭스는 올해 안에 자체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폭스원’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인 ‘투비(Tubi)’도 보유하고 있다. 폭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광범위한 오리지널 스포츠...
LG헬로비전, 인천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 사업 7월말 종료 2025-06-12 06:00:09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가입자와 수익성 감소 문제에 직면했다. 지난달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24년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및 시장점유율'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종합유선방송 가입자 수는 꾸준히 감소했다. 2022년 상반기 1천282만4천705명이던 가입자 수는 그 해 하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