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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절차를 두기로 했다. 케이블TV와 IPTV 등 유료방송에서 한 회사가 전체 가입자 수의 3분의 1을 넘지 못하도록 한 규제도 없앤다. 방송광고 유형을 현행 7개에서 프로그램 내·외·기타 등 3개 유형으로 단순화하고 프로그램 편성 시간당 광고 시간 총량 제한은 완화하기로 했다. 미디어·콘텐츠산업의 민간 투자를 촉진하는...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유료방송의 70개 이상 채널 운용 의무와 1개국 수입물 편성·오락물 편성 규제도 폐지한다. 방송 광고 시간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위원회는 프로그램 편성 시간의 20% 이하로 제한된 광고 시간...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 이밖에 위원회는 한 사업자가 유료방송 가입자의 3분의 1(일반 PP는 매출액 49%)을 넘길 수 없도록 한 시장 점유율 규제를 폐지하기로 했다. 유료방송의 70개 이상 채널 운용 의무와 1개국 수입물 편성·오락물 편성 규제도 폐지한다. 방송 광고 시간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위원회는 프로그램 편...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대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유료방송사업자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방송프로그램 거래시장에서는 OTT...
방통위 "OTT 고성장에 작년 방송시장 성장세 둔화" 2024-03-13 11:41:04
방송광고시장으로 나눠 단위 시장별 경쟁 상황을 평가한 것이다. 먼저 유료방송 가입자는 3천629만 명(단자 수 기준)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가입자 감소 추세는 유지된 가운데 IPTV 가입자 수가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그러나 OTT 영향력 증가 등에 따라 가입자 증가율은 2020년 2.9%, 20...
"흑자전환 달렸다"…'프로야구 불만' 진화 나선 티빙 2024-03-12 18:10:40
등 답답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앞둔 상황임에도 무료였던 네이버·다음보다 못한 서비스를 제공해 야구팬들의 빈축을 사고 있는 겁니다. 지난해 적자로 돌아선 티빙 모회사인 CJ ENM도 고민이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티빙 프로야구 중계로 기대했던 분위기 반전은 커녕 계획대로 가입자를 끌어모을 수...
오픈AI 올트먼 고소한 머스크…"xAI 챗봇 '그록' 소스 공개" 2024-03-12 00:51:34
X 유료 가입자를 대상으로 먼저 배포했다. WSJ는 “머스크의 움직임은 올트먼과의 오랜 불화에 이어 또 다른 불화의 신호탄”이라고 해석했다. 머스크는 이달 초 오픈AI, 올트먼 등을 고소하며 오픈AI의 영리사업이 회사 설립 당시 계약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2015년 올트먼과 함께 오픈AI를 세울 때 ‘인류의 이익’을...
오펜하이머, 넷플릭스 주가 20% 추가 상승 가능 2024-03-11 22:00:50
말했다. 그는 유료 공유 및 광고 계층 구독이 크게 둔화될 것이라는 예측을 고려할 때 향후 구독자 증가가 월스트리트의 추정치를 능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했다. 오펜하이머는 스트리밍 경쟁이 수익성을 우선시하는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과 완화됨에 따라 넷플릭스 가입자가 향후 3년 동안 컨센서스보다 1,700만 명...
원더클럽, 회원가입하면 '그린피 할인' 이벤트 2024-03-11 14:36:14
경품 이벤트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원더클럽은 유료 멤버십인 원더플래티넘에 가입하는 회원에게 △3만원 그린피 할인쿠폰을 비롯해 △10만원 상당의 웰컴 쿠폰팩 △주중 그린피 상시 5,000원 할인 △본인 결제 그린피 기준 최대 4%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준다. 내달 4일까지 가입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매주...
쿠팡, 미국·중국 이어 일본 상품도 '로켓직구' 2024-03-11 09:38:36
등으로 일본 직구 수요가 증가한 바 있다. 쿠팡의 유료멤버십 가입자인 '와우회원'은 로켓직구 상품을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그간 불편하게 일본 직구를 하던 소비자를 위해 로켓직구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 가격과 빠른 배송 등 쿠팡만의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