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바바, 작년 4분기 영업익 36% '뚝' 2024-02-08 02:03:01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월가 추정치를 밑돌았다. 그러나 이 회사가 자사주 매입 규모를 250억달러(약 33조원) 늘리겠다고 밝히면서 주가는 4% 넘게 급등했다.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7일 뉴욕증시 개장...
알리바바, 또 실망스러운 실적…자사주 매입 늘려 주가는 급등 2024-02-07 21:43:11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월가 예상을 밑돌았다. 그러나 이 회사가 자사주 매입 규모를 250억달러(약 33조원) 늘리겠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4% 넘게 급등했다.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7일 개장 전...
'염색 샴푸' 모다모다, 글로벌 진출 가속화…"美·中·유럽서 경쟁력 강화" 2023-12-29 06:00:00
채널을 매년 확대하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티몰, 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몰 외에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콰이쇼우에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론칭했다. 또 매닝스, 왓슨스 등 홍콩 내 대형 드럭스토어에도 입점 협의를 진행하며 홍콩 시장에도 진출을 앞두고 있다. 유럽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모다모다는 최근 폴란...
에크멀, 모스크바 뷰티위크 참여…러시아 시장 도약 2023-12-26 12:55:01
티몰(Tmall) 입점과 함께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까지 판매 채널을 확장하며 주요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번 모스크바 뷰티 위크를 시작으로 러시아 등 본격적인 글로벌 채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크멀 관계자는 “이번 모스크바 뷰티 위크 행사를 통해 러시아의 참관객, 바이어들에게...
대상, 中시노팜과 내년 합작법인 설립 2023-12-22 17:46:43
유통망을 활용해 제품 판매를 담당하는 방식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합작회사 설립이 점점 구체화하고 있다”며 “시노팜인터내셔널과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중국 건강식품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는 한편 글로벌 케어푸드(영양 관리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식품) 시장으로 영토를...
12월 21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1 08:50:31
등 글로벌 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주 저렴한 중국 토종 브랜드 ‘루이싱커피’에게 중국 내 매출과 매장 수를 추월당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2.73% 내리고 있습니다. ((니콜라)) 니콜라는 창업자 트레버 밀턴이 사기 혐의로 징역형 4년을 선고 받은 뒤 다시 반등에...
레이블코퍼레이션, 콰이쇼우 스토어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점포' TOP 6위 올라 2023-11-20 14:36:20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대한민국 브랜드의 해외 판매 및 진출 솔루션을 제공하는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의 콰이쇼우 역직구 스토어가 2023년 중국 광군제 기간동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점포’ Top 6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중국에서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올 광군제 기간 동안...
中알리바바 "美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주가 10% 급락(종합) 2023-11-17 14:09:11
클라우드인텔리전스그룹,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업체), 현지생활(本地生活·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등 6개 독립 사업 그룹과 여러 작은 사업체로 재편될 예정이었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中알리바바 "美 AI 반도체 규제에 클라우드 분사 철회" 2023-11-17 10:32:03
클라우드인텔리전스그룹,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업체), 현지생활(本地生活·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그룹),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그룹,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 등 6개 독립 사업 그룹과 여러 작은 사업체로 재편될 예정이었다. 6개 그룹은 각자 이사회를 설치해 그룹별 최고경영자(CEO) 책임제를...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2023-11-15 09:13:16
글로벌 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더마펌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거둔 매출이 23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마펌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과 도우인(틱톡)이 각각 집계한 제품 판매량, 인기, 재구매, 리뷰 등 총 13개 항목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리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