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구 공략 K게임…獨 '게임스컴' 대거 참여 2024-08-26 16:18:32
선보였다. 이 게임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활용했다. 카카오게임즈의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도 부스를 내고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초코파이, 응답하라 1974"…제과 한정판 마케팅 2024-08-16 17:29:04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봄 한정판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가을·겨울 등 계절 한정판은 물론 설·추석 등 명절, 크리스마스·어린이날·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마다 이색적인 패키지와 맛을 담은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6월엔 편의점 한정판으로 1974년 첫 출시 때와 1989년, 2006년 등 당시 디자인을 재현한 ‘레트로...
"지금 아니면 못 사"…내놓는 족족 '완판' 난리 난 과자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8-16 16:11:14
꼽힌다. 오리온은 2017년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봄 한정판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가을·겨울 등 계절 한정판부터 설·추석 등 명절, 크리스마스·어린이날·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에 이색적인 패키지와 맛을 담은 제품을 선보여왔다. 지난 6월엔 편의점 한정판으로 1974년 첫 출시 때부터 1989년, 2006년 등 당시...
제로인기·해외호조에 롯데웰푸드 2분기 영업이익 30%↑(종합) 2024-08-02 16:01:49
초코파이, 빙과 매출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또 주요 법인의 원부자재 단가가 안정화됐고 생산성이 향상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1조9천952억원으로 0.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천6억원으로 49.8% 증가했다. 상반기 순이익은 608억원으로 388.3% 늘어났다. sun@yna.co.kr (끝)...
"K열풍 잇는다"…수출 7억弗 넘보는 韓과자 2024-07-31 17:37:50
웰푸드 등 주요 제과업체의 실적은 고공 행진하고 있다. 3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 상반기 과자 수출액은 3억5403만달러(약 4900억원)로 작년 상반기(3억1790만달러)보다 11.4% 늘었다. 이런 속도면 올해 과자 수출액(지난해 6억5635만달러)은 7억달러를 처음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가공식품...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초복…유통업계 '보양식 대전' 2024-07-13 07:00:05
나이키, 뉴발란스, 로이드, 휘슬러, 테팔, 포트메리온, 롯데웰푸드, 오리온, 더미식,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에뛰드 등 660여개다. ▲ G마켓 = 오는 10월 31일까지 '레저네컷 강원여행' 프로모션을 통해 태백, 삼척, 영월, 정선 등 강원특별자치도 인기 여행지 4곳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 11번가...
DS투자, 롯데웰푸드 목표가↑…"성수기 효과·신시장 확대" 2024-07-02 08:38:33
파이 라인 증설 이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빙과는 공장 증설 완료 후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최근 잇따라 선보인 제로 브랜드의 매출은 올해 5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롯데푸드와의 합병 이후 빙과 시장의 판촉 경쟁 완화, 취급상품수(SKU)의 효율적 관리, 유지 사업부 정상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 등으로 국내 실적도...
베트남 결혼 답례품 초코파이…인도선 빼빼로 인기 2024-06-27 17:03:31
불티나게 팔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초코파이를 포함한 오리온 베트남 법인 매출은 역대 최대인 4755억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은 늘어나는 현지 수요에 맞춰 1000억원을 들여 세 번째 공장 설립 및 기존 공장 증축을 추진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인도에서 ‘월드콘’과 초코파이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인도...
비비 '밤양갱' 히트 치더니…회장님, 문화의 힘에 눈 떴다 2024-06-24 09:48:32
롯데웰푸드가 다시 한번 대형판껌이 MZ들의 놀이 문화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패키지 리뉴얼을 계획했다"는 설명이 담겼다. 2023년 6월 인스타그램에는 "롯데웰푸드가 롯데케미칼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해 'mom편한음악놀이'를 제공했다"며 "롯데제과에서 새롭게 태어난 롯데웰푸드 고맙다"는 게시글이 인증샷과 함께...
인도 50℃ 넘는 폭염…목표가 30% '쑥' 2024-06-20 09:16:40
인도 빙과 시장 점유율은 7% 수준으로 파악되며, 신공장 가동 이후 판매 지역 및 제품 다변화를 통해 시장 지배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초코 파이 생산 라인 증설을 비롯해 내년 빼빼로 생산을 계획하는 만큼 인도 모멘텀은 점차 강화될 전망"이라고 목표가 상향의 이유를 밝혔다.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