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보틀벙커, 추성훈과 협업 '아키 사케' 팝업스토어 2025-08-26 06:00:03
"이번 아키 팝업스토어를 통해 프리미엄 사케와 스파클링 하이볼 등 흔히 맛보기 힘든 주류를 제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보틀벙커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깊어지는 주류업계 실적 부진…해외서 돌파구 모색 2025-08-20 19:20:01
증류식 소주 ‘여울’의 리뉴얼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주류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소매 시장에서는 하이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A편의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하이볼 매출 비중은 39.9%로, 위스키(34.1%)와 와인(26.0%)을 앞질렀다. 작년 상반기에는 위스키(41.7%), 하이볼(29.9%),...
'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GD하이볼’ 노린다…하반기 주력 상품 집약 CU는 이날 점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상품 컨벤션을 열었다. 오는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 점주들에게 올 하반기 출시될 신제품을 소개하고 상품 운영 노하우 등을 전한다. 이번 상품 컨벤션은 △다양한 먹거리 선택의 폭 확대 △동절기 시즌 상품 전개 강화...
롯데마트·슈퍼, '매콤달콤 이색주' 고구마 소주 하이볼 판매 2025-08-18 06:00:02
21일 일본 고구마 소주를 활용한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500㎖)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RTD(Ready To Drink) 하이볼에는 일반적으로 주정을 사용하지만, 롯데마트·슈퍼는 최근 애주가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일본 전통 증류주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생산해 차별화를 뒀다. 베이스가 되는 고구마 소...
CU, 프리미엄 증류주 '오크 15도' 선보여 2025-08-17 08:25:29
하이볼에서 증류주까지로 상품 영역을 확대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서다. 곡류 등을 발효해 만든 증류주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도수가 높은 것이 특징이지만, 최근 저도주 트렌드에 따라 도수가 10∼20도대로 낮아지는 추세다. CU는 이 같은 추세를 반영해 오크 15의 알코올 도수를 15도에 맞췄다. 일반 소주의 평균...
GS25, 쌀로 만든 '추성훈 하이볼' 출시 2025-08-12 09:59:11
이 제품은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이다. 강한 탄산과 함께 과일의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수 4%의 저도수에 유자와 우메(매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5,000원이다. GS25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출시와 함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아키 사케(준마이...
GS25, '추성훈 하이볼' 2종 출시…사케는 예약판매 2025-08-12 09:02:56
376.7%, 2025년 상반기 81.0% 등 최근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성장세를 보인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주류 시장에서 하이볼의 입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춘 다양한 하이볼 상품을 선보여 주류 시장에서 독보적인 차별화 경쟁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맥캘란, 8월부터 3개월간 '맥캘란 식스 필러 프로모션' 전개 2025-08-08 09:00:06
및 하이볼 메뉴 프로모션, 10월에는 바틀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바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6개 스탬프를 적립하면 9월에 성수동에서 열리는 맥캘란의 소비자 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다. 각 바에는 상세한 프로모션 안내와 함께 메뉴가 준비되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소유 하이볼' 브랜드 쏘하이볼, 신제품 ‘애사비하이볼’ 출시 예고 2025-08-08 09:00:01
지난해 출시된 ‘쏘위스키하이볼’과 ‘쏘고량주하이볼’은 출시 직후 편의점에서 품절 현상까지 벌어졌다. 특히 고량주 맛은 국내 주류 대상에서 대상까지 수상하며 맛도 인정받은 바 있다. 소유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후 “이름부터 맛이 궁금하다”, “애...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익 694억…전년비 8.9% 감소 2025-08-07 22:19:51
지드래곤과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자체브랜드(PB) 리뉴얼 등 차별화 전략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침체와 날씨 변수 등으로 수익성 개선에는 실패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694억원으로 전년 동기(762억원) 대비 8.9% 감소한 것으로 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