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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성장률 둔화"…목표가↓-토러스證 2013-01-28 07:27:00
pcc(완성차해상운송) 부문 및 ckd 성장률 둔화 때문으로 판단된다"며 "환율 하락에 따른 매출액은 약 3% 내외의 감소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했다.다만 장기적인 성장성은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또 현 주가는 올해 연결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3.0배로 밸류에이션 하단에 근접했다는 분석이다.이 연구원은 "pcc...
위험물 운송 선박 안전규칙 강화 2013-01-28 06:00:39
국토해양부는 위험물을 운송하는 선박의 안전을확보하기 위해 '위험물 선박운송 및 저장규칙'을 개정 고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개정 규칙은 지난해 1월 발생한 유류운반선 '두라 3호' 폭발사고의 조사결과를반영해 작업자가 화물창 등 밀폐구역에 들어가기 전 선박 소유자나 선장의 확인을받고 측정기로...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불황 속 경상수지 흑자 확대…일자리·소득증가에 '긍정적' 2013-01-27 16:45:18
지식재산권 사용료 등에서 적자를 기록했지만 운송, 건설 및 금융 서비스에서 흑자를 기록해 서비스수지 전체로는 26억5000만달러 흑자를 냈습니다. 서비스수지가 흑자로 바뀐 것은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건설 수주 증가로 건설과 운송 수지의 흑자가 확대된 반면 여행수지 적자는 감소한 영향이 큽니다. 만성적으로 적자를...
"원화강세 당분간 지속..에너지-운송-소매업종 관심" 2013-01-23 08:09:10
약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국제결제은행에서 제시하고 있는 우리나라 원화의 실질실효환율은 원달러환율에 대해 높은 설명력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원화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고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2009년 이후 원달러환율과 원화의 실질실효환율의 상관계수는 -0.85에 달하고 있다. 원달러환율이...
<부가가치로 따지면 對中 무역흑자 450억弗 줄어> 2013-01-17 15:08:22
한국 수출에서 운송과 물류, 금융 등 서비스 부문 기여도는 37%에 그쳐 멕시코,칠레, 노르웨이와 함께 OECD 회원국 가운데 하위권에 머물렀다. 기재부는 "대외 교역 상황의 재분석을 통해 실제 부가가치 창출분을 중심으로통상정책을 새로 수립해야 한다"며 "부가가치 기준을 적용하면 서비스 부문의 기여도가 높게...
美 '서비스분야 무역장벽 없애기' 큰 걸음 내디뎠다 2013-01-16 16:58:29
운송 보험 통신 정부조달 환경 에너지 등이다. 미국 워싱턴에 있는 싱크탱크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는 지난해 4월 낸 보고서에서 이 협정을 초기부터 논의해온 16개국이 협정 체결에 성공하면 회원국 간 서비스 수출이 적어도 연간 780억달러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한국에는 기회” 한국 정부는 isa 체결로 국내...
"서비스 무역협정 체결시 韓 GDP 0.6%↑" 2013-01-16 14:15:49
본격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서비스협정은 서비스 분야의 자유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관심 있는 국가들간 먼저 협상을 시작하자는 주장에 따라 지난해 초부터 서비스협정 등의 논의가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우리나라는 협정 초기부터 논의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에 따르면...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재정위기 영향으로 국제금융시장에서 엔화를 안전자산으로 판단한 것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가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완화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일본도 양적완화 정책을 더욱 확대했다. 이에 따라 엔화의 하락세가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가...
"中 도시화과정 비즈니스 기회 잡아야" 2013-01-16 11:25:33
상실되고 국제 경쟁력이 약화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문형 산업연구원 국제산업혁력센터 소장은 "시진핑 정부의 정책방향은 수출주도형 성장전략에서 내수주도형으로, 제조업 위주에서 서비스산업 중심으로 전환될것"이라며 "중국 진출 전략을 제조업 중심의 수출용 임가공 위주에서 서비스산업 동반진출과 내수시장...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밝혔다. 코레일의 2011년 운송부문의 실질 적자액은 8천303억원으로 2010년보다 2.4% 감소했지만 경부고속철 2단계 개통에 따른 고속철도 영업이익(4천686억원)을 고려하면개선폭이 미약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일반철도 적자액은 1조3천억원으로 코레일 출범(2005년) 이후 7년 연속 1조원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