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염·폭우 오락가락…추석 사과·겨울 딸기까지 '빨간불' 2025-07-27 06:05:02
다양화와 실속형 상품 확대 등 과일 물량 확보 전략을 고심하고 있다. 27일 대형마트 3사에 따르면 최근 이례적인 폭염과 국지성 폭우가 반복되면서 올해 추석 선물 세트의 핵심 품목인 사과와 배 수확에 대한 우려가 크다. 사과는 개화기 냉해, 산지 집중호우, 일조량 부족의 '삼중고'로 낙과 피해가 발생하면서...
팝업부터 쇼룸까지…이커머스가 '화면 밖'으로 나온 까닭 [영상] 2025-07-26 20:00:01
말했다. 오늘의집 역시 가구·리빙 분야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쇼룸 '오프 하우스'를 선보였다. 오늘의집이 온라인에서 꾸려온 자산을 오프라인과 연결하기 위한 체험형 공간으로 기획했다. 실제 집이나 방에 배치하면 어떤 느낌을 주는지 알 수 있도록 다른 상품들과 조화를 고려해 전시한 게...
[이번주뭘살까] 대형마트서 수입 맥주 골라 담기…팝업도 다양 2025-07-26 07:00:03
브랜드다. 해당 기간 최대 62% 혜택가에 상품을 선보이며 1만원대 롯데온 단독 특가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은 부산 금정구청 및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부산 금정구 온 세일 페스타'도 개최한다. 가공식품·건강식품·베이커리 등 부산 금정구 우수상품을 모아 최대 20%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 11번가...
서울경제진흥원, DDP 쇼룸서 여름 시즌 특별기획전 '어른이 보호구역' 개최 2025-07-25 09:50:00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IP 감성과 패션 콘텐츠가 결합된 전시형 경험을 선사한다. 현장에서는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상시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SNS 인증 이벤트, 스탬프투어 등 다채로운 방식의 체험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특히, 참여 IP사와 DDP쇼룸 2층 입점 브랜드(캐미), 동대문 패션 브랜드(애니브)의...
소비쿠폰으로 '담배 사재기'…'흡연지원금으로 바꿔야 할 판' 2025-07-25 07:51:09
지급 당시에도 담배 매출이 증가하는 상황이 반복됐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1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2020년 5∼8월 담배 판매량은 12억5000만갑이었다. 전년 같은 기간의 12억200만갑에 대비해 4.0% 늘었다. 그러나 담배는 마진율이 5% 수준으로 일반 상품(20∼30%)보다 훨씬 낮다. 편의점이나 동네 마트 점주들이...
동네 마트 "담배만 팔린다"...소비쿠폰으로 담배깡? 2025-07-25 06:47:18
이는 2020년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당시에도 비슷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1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 2020년 5∼8월 담배 판매량은 12억5천만갑으로 전년 같은 기간의 12억200만갑에 견줘 4.0% 늘었다. 그러나 담배는 동네 마트와 편의점 점주들에게 '애물단지'나 마찬가지다. 마진율이 5% 수준으로 일...
비글즈,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AI 상호작용 IP 체험형 팝업 오픈 2025-07-24 16:48:20
있도록 기획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최근 라스베가스 라이선싱 엑스포에서 화제를 모았던 비글즈의 시그니처 캐릭터 ‘펫팔파이브’와 ‘포그니’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의 ‘닥터비팡’, 어페럴 굿즈와 다양한 팝업으로 유명한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현대차 "美관세로 영업익 8천282억원↓…컨틴전시 플랜 지속"(종합) 2025-07-24 16:38:36
계획) 추진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조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은 24일 열린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미국 관세 영향으로 8천282억원의 영업이익 감소가 발생했다"면서 "관세 영향과 환율 효과(6천321억원)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 약 3조8천억원, 영업이익률 7.9%를 달성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페스티벌·콘서트 끝나면 어디서 자요?"…숙박 결합 상품 인기 2025-07-24 11:10:01
판매됐다. 항공과 호텔, 콘서트까지 모두 결합한 상품은 259만8000원이었다. 가격은 항공사와 호텔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었다. 여행업계에서는 아예 관련 전용 상품들을 기획, 판매하는 분위기다. 블랙핑크 등 유명 가수들도 대거 무대에 올라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
"BTS RM도 못 샀다고?"…'케데헌' 열풍에 더 난리 났다 2025-07-24 07:37:37
국립중앙박물관이 기획한 기념품들이 주목받으면서 그룹 방탄소년단 리더 알엠(RM)도 구입하지 못했다는 후일담이 공개됐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상품기획팀 김미경 팀장이 출연했다. 김 팀장은 세계 박물관 6위, 213억 원의 매출 신화를 기록한 국립중앙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