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임오딧세이, 헬로비너스 팬 미팅 인기폭발! 2013-07-09 17:57:24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공개 초읽기 '라임 오딧세이' 대규모 프로모션 기획 '라임 오딧세이' 파이널 테스트 5일간 실시 성장형 mmorpg의 정수 '라임 오딧세이' 프리뷰 라임 오딧세이, 홍보 모델 '여신돌' 헬로비너스! 다음, '라임 오딧세이' 7월 4일 obt...
'킹덤파이터즈' 12세 이용가 등급 확정 2013-07-09 17:14:23
기획성 그리고, 40~50대까지 아우르는 편리한 게임성을 필두로 2012년 12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해 월 200억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는 1위 액션 웹rpg 이며, 7월 중 국내 cbt를 실시할 예정이다. '킹덤파이터즈'를 총괄하고 있는 노승필 이사는 '편리성과 액션성, 그리고, 삼국지 소재의 소설 같은 시나리오로...
내년 예산·기금 요구액 365조…복지분야 100조 돌파(종합) 2013-07-09 15:53:40
사회간접자본(SOC) 예산요구액은 12.9%나 줄었다. 기획재정부는 부처가 요구한 내년 예산 규모가 364조7천억원으로 올해 예산(추가경정예산안을 제외한 342조원)보다 6.6%(22조7천억원) 늘어났다고 9일 밝혔다. 예산 요구액은 260조원으로 6.7%(16조3천억원), 기금은 104조7천억원으로 6.5%(6조4천억원) 각각...
미래에셋운용, 경제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6만명 돌파 2013-07-09 14:49:43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이며, 보드 게임 등을 활용해 재미있게 경제 상식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우리아이 경제교실은 학부모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이다.한편 미래에셋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인 2000년,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시작됐다. 그동안 해외교환장학생 2,567명,...
[게임별곡13] 최고의 슈팅게임 '파로디우스' 2013-07-09 11:44:18
슈팅 게임들이 단지 주어진 무기가 기획된 내용에 따라 일방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이었다면, 파로디우스 게임에서는 유저의 선택에 의해 자신의 상태를 결정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종의 자유를 보장하는 게임으로 인기가 많았다(고양이에 빠져 사는 와이프가 저 게임을 보면 악마의 게임이라고 욕할지도 모르겠다)....
카카오, '게임' 이후 차세대 수익원은 '패션'? 2013-07-09 07:36:52
스타일'은 미술관 큐레이터가 전시회를 기획하듯 쇼핑 분야 전문가가 엄선한 제품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잡지를 받아보듯 다양한 브랜드 샵의 신상품을 구독할 수 있다. 또 원하는 아이템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거나 쇼핑몰로 연결해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 스타일&...
게임인력 10만명이 年 2.6조 수출 '황금알' 2013-07-08 16:57:25
이 게임은 기획 단계부터 중국 시장을 겨냥해 만들어졌다. 경광호 엔씨소프트 홍보팀장은 “게임은 다른 콘텐츠와 달리 현지 문화에 맞게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 수출에 유리하다”며 “블레이드앤소울도 중국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100가지 이상의 콘텐츠를 추가하고 1만5000여건의 중국어 음성 더빙을...
'바람의 나라' 주역, 17년만에 제주서 뭉쳤다 왜? 2013-07-08 16:25:18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김진 만화가의 원작의 '바람의 나라'를 초기 기획을 비롯 방향을 잡았고, 이후 정상원 ?띵소프트 대표가 기획, 서민 넥슨코리아 대표가 서버를 담당했다. 1996년 선보인 그래픽 기반의 머드게임이다. 당시 패키지 게임보다 그래픽수준은 떨어졌지만,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인터넷상에서...
넥슨컴퓨터박물관, 전시에도 '오픈소스' 개념 도입 2013-07-08 13:29:25
디지털감성문화공간 '더놀자'를 기획하고 통합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아츠랩'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앞으로도 엔엑스씨엘은 디지털과 교육, 예술이 결합된 창의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공급함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창출,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생글기자 코너] 경제동아리 활동은 언제나 특별한 경험 등 2013-07-05 14:27:12
얻기’ 게임을 통해 개개인의 이익과 공동체의 이익을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며 공유지의 비극이라는 개념을 몸소 익힐 수 있었다. 저녁식사 후 진행된 세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환경 부루마블’ 게임을 하며 기업 경영에서 환경 문제 해결의 윤리적 측면과 경제적 측면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첫날의 일정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