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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나혼자만레벨업 효과 2024-08-08 17:13:04
거뒀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매출은 2000년 회사 설립 이래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시장 평균 추정치(726억원)를 크게 웃돌며, 2017년 3분기 이후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상반기에 출시한 신작이 연달아 흥행하면서 실적이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
넥슨 2Q 영업익 3974억…전년비 64% 증가 2024-08-08 17:06:20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출시한 게임의 글로벌 매출 총합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넥슨은 자사 게임 프랜차이즈 성장 전략을 기존 IP를 기반으로 장르와 지원 플랫폼을 늘리는 'IP 확장', 완전히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신규 IP 개발' 두 가지를 제시했다. 특히 지난 7월 신규 IP로...
넷마블 2분기 영업익 1천112억…'나혼렙' 흥행에 깜짝 실적(종합) 2024-08-08 16:15:56
재산(IP) 기반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 ARISE'(나혼렙) 매출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 넷마블[251270]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11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372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넥슨, 글로벌 사업 ‘날았다’…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 2024-08-08 16:14:37
64% 증가했다. 넥슨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했기 때문에 엔화 기준으로 실적을 발표한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직전분기 전망을 웃돌며 ‘역대급’ 기록을 냈다는 평가다. 실적 개선을 이끈 핵심 요인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3대 지식재산(IP)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데...
넥슨 2분기 영업익 3천974억…'던파' 모바일 中 흥행에 64% 급증 2024-08-08 15:49:29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출시한 게임의 글로벌 매출 총합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 중 해외 비중은 60%대까지 늘어났다. 넥슨은 자사 게임 프랜차이즈 성장 전략을 기존 IP를 기반으로 장르와 지원 플랫폼을 늘리는 'IP 확장', 완전히 새로운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신규 IP 개발' 두...
이복현, 운용사 CEO에 "스튜어드십 코드 적극 이행해달라" 2024-08-08 09:30:00
재산 지킴이로서 수탁자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며 "유망한 투자 기회를 발굴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 경영 감시활동 등을 통해 투자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금감원이 범정부적 추진 과제인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각계각층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러한...
펄어비스 2분기 적자 축소…"붉은사막, 직접 서비스 가닥"(종합2보) 2024-08-08 09:08:23
8일 공시했다. 매출은 81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순이익은 91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주요 지식재산(IP)별 매출은 '검은사막' 600억원, '이브' 216억원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비중은 북미·유럽이 56%로 가장 많았고 이어 아시아 26%, 한국 18% 순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점유율은 PC...
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58억원…적자 축소 2024-08-08 08:16:00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81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순이익은 91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주요 지식재산(IP)별 매출은 '검은사막' 600억원, '이브' 216억원으로 나타났다. 북미·유럽이 56%로 가장 많았고 이어 아시아 26%, 한국 18% 순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점유율은...
[칼럼] 세법상 불이익 야기하는 가지급금 2024-08-08 07:58:40
노출되는 경향이 있다. 즉, 법인 소유의 재산을 주주나 대표이사가 사용하려면 배당이나 급여 등의 방법을 활용해야 하지만, 실무적으로 경비 지출 시 적격증빙을 수취하지 못하거나 자금의 사용 용도를 명확하게 설정하지 못하는 지출은 가지급금으로 처리된다. 가지급금의 누적액은 세법상 불이익을 초래한다. 매년 4.6...
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58억원…"전년 대비 적자폭 감소" 2024-08-08 07:55:00
영업손실이 58억원,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3% 증가한 81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91억원으로 같은 기간 흑자 전환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영업손실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141억원)적자 폭이 감소했다"며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이며 플랫폼별로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