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주·호남]금호타이어 노사 문화체험행사 실시 2013-03-25 01:39:41
후에는 직원 자녀들에게 금호타이어 공식 캐릭터인 ‘또로’와 ‘로로’가 새겨진 무릎담요, 인형 등을 선물했다. 노사공동문화활동은 올해 사원과 가족 2000명을 대상으로 4차례 진행되며 4월에는 임직원 부부를 위한 정통 클래식 음악회 ‘힐링 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김창규 금호타이어 사장은 “오랜만에...
내주 720개사 정기주총…29일 425개사 몰려 2013-03-24 12:00:34
밖에 삼립식품[005610], 금호타이어[073240], 대우건설[047040], 한국전력[015760]을 포함해 총 130개사의 주총이 이날 예정돼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KT뮤직[043610], 경남제약[053950], 미디어플렉스[086980],쌍용건설[012650]을 포함한 295개사가 주총을 연다. ohye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금호타이어, 오토GP에 타이어 독점 공급 2013-03-22 16:59:20
금호타이어가 오토 gp 시리즈의 공식 타이어업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첫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가 됐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까지 독점 공급사 지위를 확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시즌부터 유럽 스포츠tv 채널인 유로스포츠를 통해 가상 광고를 노출하며, 경주차 전면부와...
천연고무 가격 하락 '호재'…美·中 신차용 수요도 회복될 듯 2013-03-21 15:30:58
한국타이어가 각각 30% 70%, 금호타이어가 각각 20% 80%다. 넥센타이어는 각각 14%, 8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타이어 수요 역시 교체용 비중이 약 70%, 신차용이 30% 정도다. 교체용 타이어 수요는 금융위기 이후 부진했다가 최근 중국을 중심으로 다시 회복세다. 신차용 타이어 수요 또한 중국을 중심으로 견조한...
교체용 타이어 비중 85%…시장 살아나면 가장 큰 수혜 2013-03-21 15:30:46
있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뒤를 잇는 업체다. 브랜드 파워나 생산능력 면에서 열위에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성장성은 이들 업체보다 뛰어나다. 격차를 좁히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는 중이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상대적으로 비중이 큰 교체용 타이어(re) 시장이 반등할 경우 넥센타이어가 가장 큰...
관시 통하는 중국 비즈니스…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시-리' 인맥 주목 2013-03-19 17:18:27
회장은 2007년 금호타이어 난징공장 기공식 후 당시 장쑤성 서기였던 리 부주석과도 따로 만나 친분을 쌓았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중국은 당 지도부 및 정부 고위 관료들과의 인맥을 의미하는 ‘관시(關係)’가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중국 항공노선 확대, 타이어공장 확장 등 중국 사업에 내심 기대를...
[19일 증권사 추천종목]LG전자·한화케미칼 등 2013-03-19 07:09:57
금호타이어(원자재 가격 하향안정화와 g2(미국,중국)시장에서의 점진적인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 예상. 중국시장 가동률 및 시장점유율 회복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가속화 기대)<추천제외종목>- 게임빌(시세부진)- 세코닉스(수익실현)한경닷컴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금호타이어, 독일 VLN 내구레이스 참가 2013-03-19 01:40:26
금호타이어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vln) 참가팀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금호에 따르면 vln 최상위 클래스인 sp9(5,200㏄급)에 참가하는 트윈부시팀을 올해 공식 후원한다. 형제로 이뤄진 트윈부시팀은 지난 대회에서 잇따라 상위권에 입상, 올해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이들의 경주차...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금호타이어’(타이어), ‘롯데슈퍼’(대형슈퍼마켓), ‘동양 w-cma’(자산관리cma), ‘크리넥스’(화장지), ‘현대홈쇼핑’(홈쇼핑), ‘강북삼성병원’(건강검진센터), ‘ktx’(철도), ‘트라스트’(관절염치료제) 등도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부문별 1위 자리를 지켰다.브랜드별로 보면 테마파크 부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