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CEO] 제너셈(주), 세상에 없던 반도체장비 개발로 기술 이끌어 2013-01-30 15:32:52
진출해 자리를 잡았습니다. 끊임 없는 도전정신으로 어려움을 기회로 만들겠습니다.”한 대표는 “국내 1위는 물론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면서 “매출, 브랜드 이미지, 제품력 등에서 최고, 아울러 기술까지 리딩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힘주어 말했다.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BizⓝCEO] (주)비밤코리아, 고급수제도시락 '올찬'…4개월 만에 직영점 3곳 2013-01-30 15:32:23
결정 그리고 자유분방하고 도전적인 실험정신이 한몫을 했다.올해 올찬은 회의석상에서 간단한 다과로 사용하는 ‘브라운백’ 집과 사무실에서 열리는 파티를 위한 ‘파티팩’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단체 식사를 제공하는 ‘케이터링’ 도시락 및 각종 반찬들을 판매하는 ‘쇼핑몰’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런...
미래에셋證, 2013 동계 금융인턴십 개최 2013-01-30 13:23:10
두려워 않는 도전정신으로 향후 미래의 한국을 이끌 선구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산업의 이해를 돕는 '금융캠퍼스'뿐만 아니라 대학생 장학금을 지원하는 각종 장학프로그램, 초중고교생에게 해외 경험 기회를 주는 '글로벌 리더 대장정'을 진행하는 등...
K2, 2013년 매출 6천 500억원 목표 2013-01-29 18:33:42
‘도전’과 ‘젊음’으로 정하고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 입니다. 지난해, 목표 매출인 5500억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는 K2는 올해 목표를 1천억 상향한 6천 500억 원으로 설정했습니다. K2는 목표달성을 위한 대표 도전과제로 ▲도전정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강화 ▲등산화 부문 강화 ▲젊고, 즐거운...
K2의 도전 "올해 아웃도어 매출 1조" 2013-01-29 16:57:45
도전정신을 통한 브랜드 가치 강화 △등산화 부문 강화 △젊고 즐거운 아웃도어 문화 형성 등을 도전과제로 정했다. 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원정대가 사용하는 전문가용 ‘알파인 라인’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k2는 등산화로 유명하지만 캠핑용 의류와 가족용 레저의류 등도 강화할...
한 겨울에 만나는 플라워 패턴 “스타일에 꽃이 피다” 2013-01-29 09:26:03
패턴 스커트부터 도전해보자. 다양한 패턴의 입자와 컬러를 자랑하는 이번 시즌 플라워 패턴 아이템은 그 자체만으로 스타일링에 포인트 효과를 부여한다. 예전의 소녀답기만 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히피스럽거나 빈티지하게 또는 플라워 패턴이라도 너무 튀기 보다는 적당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CEO가 취업준비생에게 보내는 편지…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2013-01-28 17:25:03
희망과 도전 정신은 항상 놓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워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야간으로 다녀야 했습니다. 여건이 좋지 않았지만 꿈을 버릴 수 없었고 꿈이 있었기에 더 열심히 일하고 공부했습니다. 결국 힘든 환경에서 노력한 만큼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저는 ‘걷는 자만이 앞으로...
마이스터高 학생기술, 기업이 샀다…기술이전은 석·박사 '전유물' 인식 전환 2013-01-28 16:42:59
보여준 도전정신에 본받을 부분이 많았다”며 “이런 협력으로 기업과 학교가 모두 발전하는 기회를 더 갖고 싶다”고 말했다.정부는 지난해 2억원인 프로그램 사업규모를 올해 2배 확대하고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에 대한 발명·지식재산 교육을 강화, 이들이 ‘지식근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키로 했다.정태웅 기자...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은행, '고객·도전·공정·혁신' 신한 WAY 브랜드화 2013-01-28 15:31:41
결과다.신한은행은 △고객과 영업 중시 △도전정신(파이팅 스피리트) △능력 위주의 철저한 공정 인사 △한발 앞선 혁신 등 전 임직원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가치관을 담은 ‘신한 웨이(way)’를 정립,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1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브랜드 경영을 선포하고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
삼성 갤럭시 날개 달고 전세계 모바일 음악서비스 꿈 2013-01-27 17:06:48
세 번째로 세운 스타트업일 정도로 기업가 정신이 왕성한 실리콘밸리형 기업가다. 1989년 시애틀의 워싱턴대(산업공학 전공)를 졸업한 뒤 보잉에 입사했다가 6개월 만에 사표를 썼다. 이에 대해 그는 “모두가 화장실에 처박혀 있는 것처럼 변화가 없고 답답했다”고 말했다.컴퓨터 관련 스타트업에 다니던 그는 199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