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일 증권사 추천종목]컴투스·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2013-04-15 07:42:10
등 모바일 플랫폼 탑재로 지속적인 이익성장 기대)◆한양증권 <신규추천종목> - 와이지엔터테인먼트(플랫폼 다양화에 따라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싸이, 지드래곤, 이하이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음. 싸이 신곡 젠틀맨 발표와 콘서트 계획,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대성의 일본...
싸이 '젠틀맨'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수혜株는? 2013-04-14 14:47:24
향후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성장 가능성도 확인했다. 뮤직비디오에 소주 '참이슬'과 맥주 'd'가 10여 초 이상 노출되면서 하이트진로도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싸이는 참이슬과 d의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싸이와 듀오를 이뤄 아브라카다브라 춤을 선보인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YG엔터 목표가 어느정도로 봐야하나 2013-04-14 14:27:11
원 매출의 80~90% 선에서 수익을 챙길 수 있어 통상적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는 것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이는 yg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급 쪽에서 최근 한 달간 연기금이 14만주 수준으로 매수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현재 주가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기술적으로는...
중국 모바일게임, 3년안 30% 큐큐가 잡는다 2013-04-14 05:34:50
'미래의 모바일게임 플랫폼은 사용자 플랫폼과 개발자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나누어지게 될 것이다. 이 중에서도 게임 개발 분야에 있어 추콩은 앞으로 디즈니, 넥슨, 로비아, 코나미 등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게임 상품을 개발하겠다. 또한 해외 시장으로의 계속적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그는...
KT뮤직, KMP홀딩스와 합병 결정 2013-04-12 18:37:06
음악플랫폼 확장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kmp홀딩스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7개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출자해 설립한 음악유통전문회사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한국경제...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석희 CJ E&M 대표 "페라리도 길 없인 못 달리듯 콘텐츠·플랫폼 모두 중요" 2013-04-12 18:07:20
돼서 콘텐츠를 선별하기도 했다.그는 플랫폼의 힘은 ‘고객의 선호도와 지명도’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이 있는 곳으로 간다. 그런 고객을 어떻게 하면 끌어오고 지킬 것인가가 플랫폼 사업자의 영원한 숙제다. 그는 cgv에서는 cj e&m이 만든 영화를 많이 배정하고 오래 상영한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NHN, 만화로 '라인' 수익영역 확대 전망-동양 2013-04-12 07:18:33
만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본 스마트폰 최대 모바일 만화 유통 플랫폼을 론칭한 것"이라고 밝혔다.일본 5000만 라인 사용자는 콘텐츠 당 450~3000엔을 지불해 모바일 만화를 구독할 수 있다. 라인은 매달 1000여편의 작품을 추가하고 태블릿 pc에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국내에서도 '네이버 웹툰'이 일방문자수 ...
[책마을] 업로드하라…맘껏 나눠라…디지털사회의 풍요는 공유에서 비롯된다 2013-04-11 17:56:56
수 있는 플랫폼만 있어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공공화가 가져다주는 9가지 혜택이 있다고 설명한다. 공공화는 관계를 맺게 해주고, 낯선 사람들과의 경계를 낮추며,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 대중의 지혜와 공감을 끌어내고 완벽에 대한 강박증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낙인을 없애주고, 명성을 주며,...
끼·열정·도전…스펙 날려버린 '위대한 탄생' 2013-04-11 17:34:31
소통하며 배우고 성장했습니다. 토익학원 대신 미술학원을 다녀요. 요즘은 아크릴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조원재 씨(28)는 sk플래닛 마케팅 부문에 지원했다. 조씨는 “문화·예술 콘텐츠에 대한 통합 플랫폼이 필요한 시대”라며 ‘음악 지식확장 검색서비스’라는 사업아이템도 꺼내...
세계적 건축자재회사 라파즈, 고객별 공략 차별화…매출 급신장 2013-04-11 15:31:02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b2b 고객들은 붕어빵처럼 획일적인 가치가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한다. 그래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전동균 b2b마케팅 온·오프라인 교육문의=한경아카데미 (02)360-4043 ▶ 신사업 성공 원한다면 '망하는 시나리오' 준비를▶ 일본은행 무차별 양적완화 뒤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