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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B 통화정책 결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2-05-03 10:09:21
공식고용보고서 발표가 있다. 로이터통신의 마감브리핑에서도 이야기하고 있듯 고용이 증가하면 소비가 증가하고 이는 다시 기업들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면서 기업들의 채용도 늘어나고 다시 소비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의 핵심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고용이다. 이렇게 중요한 정부 공식 고용보고서의 예고편이라고 할 수...
"`애플효과` 국내 증시 영향은?" 2012-04-25 09:37:41
잊어버리자. 3대지수 모두 상승마감으로 우리 시장에 적용하면 된다. 마감브리핑을 보자. 로이터 통신이 전한다. 다우와 S&P만 실적효과 상승을 했고 나스닥이 마감 후 동참했다는 내용이 그것이다. 바로 애플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올해 미국경제는 제조업에 드라이브를 걸겠다고 선언한 오바마 대통령에 화답하듯 미국...
"매물소화 과정..우량주-IT-중국소비주 관심" 2012-03-26 11:42:21
신한지주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통신업종에서는 SK텔레콤 IT 업종에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반도체 관련 호재와 함께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추가적으로 범위를 넓혀보면 부품 내에서 삼성전기와 삼성테크윈 수준에서 종목군을 관찰하는 것도 좋다. 시장 자체에서 여러 가지 섹터를 넓히는 것보다는 업종 내에서...
"조정 후 재상승 전망..IT-금융-자동차주 관심" 2012-03-22 10:33:51
관점에서 시장에 접근할 필요가 있겠다. 어닝 시즌의 긍정적인 영향 기대치를 가진다고 본다면 2000선을 크게 하회할 가능성보다는 조정시 매수관점이 계속 유효하다. IT기업은 실적이 상당 부분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1분기 기업 실적이 가장 호전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선별적인 대응이 필요할...
"글로벌 증시 강세론에 무게..외국인 움직임 관건" 2012-03-22 09:13:03
시장의 이런 해답을 미국 시장에서 미리보기로 알아보자. 로이터 통신 마감브리핑부터 시작하겠다. 월가의 상황은 전반적으로 차익실현에 따른 매도 우위가 월가를 지배했지만 기술주만 오늘 선전했다. 어떤 영문인지 알아보자 에너지와 제조업종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도세가 활발히 유입됐는데 전기전자업종의 선방으로...
글로벌 이슈&이슈 "뉴아이패드 기대효과 어느정도?" 2012-03-19 07:26:27
통신 지원이 가능했다. 아이패드2와 가격책정은 똑같았는데 분해해 보니 원가는 아이패드2에 비해 30%이상 높아졌다. 그럼 왜 원가가 올랐는데 가격을 동결했을까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데 지난해 4분기 미국 애플사의 영업이익률이 37%다. 1000원어치 물건 팔아서 370원 남긴다는 얘기다. 영업이익 포기하면서 가격을...
"국제유가 상승, 글로벌 증시 랠리에 찬물" 2012-02-27 10:03:39
떠오르는 업종이 있다. UPI 통신이 전하는 내용 살펴보겠다. 제목은 보편 타당하다. 이런 고유가가 하이브리드카 수요를 견인한다고 나와 있는데 UPI는 우리 말로 국제연합통신의 약자다. 너무 뻔한 제목이긴 하지만 최근 고유가 때문에 하이브리드 카 그러니까 기름과 전기를 적절히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 수요는 더욱 늘...
“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경향이 있다고 로이터 통신에서 전하고 있다. 이에 대한 전문가들 의견을 들어보겠다. 오늘 미국이 연휴라서 그런지 유럽계 금융사 소속 전문가들 인터뷰 내용이 대부분이다. 노르디아 뱅크 측의 의견이다. 그리스 2차 구제자금 협상이 완전히 타결된다면 분명 시장에 호재가 되긴 하겠지만 지금까지 증시가 상승모멘텀을...
"글로벌 호악재 엇갈려..증시 영향은" 2012-02-06 09:14:34
등등 국제금융계 거목들이 다 모여 있고 ECB, IMF 등등 사무관들이 모두 모여있다고 한다. 이 사람들이 월요일로 연장해 하루 더 협상하겠다고 한 것은 타결의지가 그만큼 크다고 봐야 되겠다. 다시 모이기가 힘든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친 시장적으로 오늘 우리나라 시장 반등 상승출발에 방해되지 않는다는...
SKT LTE의 `불편한 진실` 2012-01-03 18:13:21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SK텔레콤은 별도 요금제를 위해 필수적인 요금제 인가 신청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결국 소비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하나의 홍보성 전략으로만 사용된 모양새입니다. 경쟁사가 별도 전용요금제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관계자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