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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웹툰, '망가 왕국' 日 접수…네이버·카카오 1위 경쟁 2020-07-12 17:32:03
공략한 방법은 각기 달랐다. 네이버는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현지 작가 생태계를 활용하는 데 집중했다. 슈에샤, 고단샤, 쇼가구칸 등 일본의 유명 출판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라인망가는 이렇게 확보한 콘텐츠를 토대로 2019년 비게임 앱 매출, 다운로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메신저 라...
NHN, IT솔루션 기업 '토스트' 설립…초대 대표에 진은숙 CTO 2020-07-01 10:36:47
NHN은 게임(한게임), 결제(페이코), 음원(벅스), 쇼핑(티켓링크·고도몰), 웹툰(코미코), 교육(아이엠스쿨)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IT 솔루션 기업인 토스트는 개발자 중심의 전문 인력으로 NHN의 기술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한다. NHN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와 이름이...
청강대 패션스쿨, `보이는 마스크` 기부로 생활속 나눔 실천 2020-05-28 10:55:36
수업의 경우, 담당 교수는 패션스쿨에서 제작한 보이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실무중심의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한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청강대 패션스쿨, 서울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에 '보이는 마스크' 제작 기부 2020-05-27 11:45:55
패션스쿨 원장 김명희 교수는 “언론보도를 인연으로 보이는 마스크를 꼭 필요한 분들께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직접 착용해보신 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특수강사분들의 의견을 토대로 보완하여 2차로 제작한 투명필름 마스크는 서울삼성학교와 국립서울농학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추가로 제작하여...
크래비티, 자체 예능 콘텐츠 ‘크래비티 파크’ 론칭…‘유쾌+발랄’ 예능감 폭발 2020-05-26 09:19:30
예능 콘텐츠 <크래비티 파크(CRAVITY PARK)>를 론칭, 오는 6월 1일부터 첫 에피소드 공개 나선다”고 26일 전했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오직 네이버 V 라이브의 크래비티 채널에서만 공개되는 자체 제작 예능 콘텐츠 <크래비티 파크(CRAVITY PARK)>는 다채로운 콘셉트를 주제로 진행되며, 무대 위에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 지위 확보’ 공식 발표 2020-05-25 14:04:38
기대가 크다. 앞으로 팬들께 더욱 좋은 콘텐츠와 아티스트의 더 큰 성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빅히트 방시혁 의장은 “무엇보다 한성수 대표님 및 플레디스의 크리에이티브 조직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빅히트와 플레디스는 음악으로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며, 서로 간에 큰 시너지를...
빅히트, 플레디스 최대주주로 등극…계속되는 레이블 확장 [공식] 2020-05-25 13:26:17
콘텐츠와 아티스트의 더 큰 성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빅히트 방시혁 대표는 "무엇보다 한성수 대표님 및 플레디스의 크리에이티브 조직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빅히트와 플레디스는 음악으로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며, 서로 간에 큰 시너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디스는 2007년...
[동아리로 취업하기] “동아리에서 e스포츠 행사 기획, 아무나 못 하죠” e스포츠 연합 동아리 '에카(ECCA)' 2020-02-28 19:32:00
중앙대, 건국대, 부산대, 전남대 등 30개 대학 게임 동아리로 구성된 연합동아리다. ‘e스포츠를 통한 국내 대학들의 교류 및 화합’, ‘아마추어 e스포츠 문화 구축’이 슬로건인 에카는 2013년 하반기에 설립됐다. 주로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 대회를 주관하며, 매년 수도권, 부...
통신3사, GSMA 모바일 어워드 5개 수상 2020-02-26 11:48:50
모바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혁신상을 수상했다. U+VR은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포털로, 3D 입체, 4K UHD(초고화질) 비디오 형태의 게임, 공연, 만화, 라이브 스포츠, 영화, 여행 등 1천500여개 이상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jesus786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작심의 이유있는 지속적 성장..."우리의 비전과 미래를 믿는 점주들 덕분" 2020-02-02 09:00:00
시원스쿨, 해커스, 패스트캠퍼스, 단꿈자격증 등 제휴한 교육 업체도 모두 업계 선두 기업으로 알려진 곳들이다. 작심의 전략은 단순히 교육 콘텐츠를 독서실에서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수험생의 소비 패턴을 합리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공간 대여료만 지불하고 강의를 무료 수강하는 것은 전통적인 독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