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달음식 주문하면 100% 돌려드려요"…요기요 '파격' 2024-02-13 09:58:59
배달앱 요기요는 4년 만에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를 기념해 22일까지 추첨을 통해 주문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개편의 콘셉트를 한 마디로 정리하면 '나를 가장 잘 아는 앱'이다. 우선 인공지능(AI)이 개인 맞춤형으로 음식을...
코로나에 급성장했는데…첫 '역주행' 2024-02-13 06:07:46
배민 2천500원, 배민(한집배달) 3천원, 요기요(가게배달) 2천500원, 요기요(한집배달) 3천300원 등이다. 지난해 음식 서비스에 음식료품, 농축수산물을 합한 전체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67조1천억원으로 전년보다 7.0% 늘었다. 이 거래액은 2017년 13조2천억원에서 2018년 18조7천억원, 2019년 26조9천억원에 이어...
코로나에 급성장한 음식배달 시장, 엔데믹에 첫 '역주행' 2024-02-13 06:01:02
3천900원, 배민 2천500원, 배민(한집배달) 3천원, 요기요(가게배달) 2천500원, 요기요(한집배달) 3천300원 등이다. 지난해 음식 서비스에 음식료품, 농축수산물을 합한 전체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67조1천억원으로 전년보다 7.0% 늘었다. 이 거래액은 2017년 13조2천억원에서 2018년 18조7천억원, 2019년 26조9천억원에...
쿠팡도 철수한 퀵커머스 도전하는 컬리 2024-02-12 18:27:48
있는 업체로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 홈플러스 등이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비마트는 경쟁 업체보다 수년 앞선 2018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팬데믹을 거치며 서비스 수요가 높아져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70여 개 MFC를 확보했다. 요기요는 GS리테일에 인수된 후 전국 1만 개 이상의 GS25·GS더프레시 매장을 기반으로...
bhc치킨, 판촉행사 15건 점주 동의 요건 미달…4억7천만원 환급 2024-02-08 09:50:33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중 15건에서 사전 70% 동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것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컴플라이언스 진단 과정에서 발견해 자진 시정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가맹사업법상 가맹점주 비용 분담 행사는 사전에 전체 가맹점주 70% 이상 동의를 얻어야 미동의 가맹점주까지 포함해...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2024-02-08 09:31:20
구독상품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 앱으로 치킨을 주문할 때 할인권을 제공한다. KT[030200]는 가족끼리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와 데이터 및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KT 패밀리박스' 앱에서 제휴 혜택을 마련했다. 문구 쇼핑몰 '1300K'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GS리테일, 작년 4분기 편의점·슈퍼 약진…홈쇼핑은 후진 2024-02-06 14:33:13
요기요' 등 공정가치 평가 손실이 반영돼 영업외 손실이 늘어난 영향이란 설명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프레시몰' 사업 종료 과정에서 적자가 반영됐고, 텐바이텐 지분 매각, 부동산 개발 사업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손상각처리가 이뤄진 결과로 풀이된다. 사업부별로는 편의점과...
편의점·슈퍼 쌍끌이…GS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4천50억원(종합) 2024-02-06 11:19:21
것이다. 순손실은 1천186억원이었다. 요기요 등의 공정가치 평가 손실이 반영돼 손실 규모가 컸다. 전체적으로 GS프레시몰과 텐바이텐 등 비주력 사업을 정리하고 본업인 오프라인 경쟁력에 집중하면서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4분기 실적을 사업부별로 보면 편의점 GS25는 매출 2조662억원으로...
쿠팡이츠에 쫓기는 요기요, 배달앱 갈아엎는다 2024-02-05 17:59:09
요기요, 맞춤형 배달 큐레이터로…5일 업계에 따르면 요기요는 오는 13일께 앱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2020년 이후 4년 만의 개편이다. 핵심은 ‘개인 맞춤형’이다. 지금은 모든 소비자에 동일한 첫 화면이 보인다. 하지만 개편 뒤엔 과거 이용 데이터 분석에 따라 개인별로 선호할 만한 메뉴...
[단독] 쿠팡이츠 쫓아오자…요기요, 4년 만에 '파격 승부수'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5 15:24:00
따르면 요기요는 설 연휴가 끝난 직후인 13일께 앱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2020년 홈 개편 이후 4년 만의 대대적 개편이다. 핵심은 '개인 맞춤형'이다. 현재는 앱 첫 화면을 메뉴별로 구성했지만, 개편 후에는 개인 맞춤형 주문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카카오와 협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