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밈주식' 게임스톱 주가, 1조2천억원대 자금조달에 25% 급등 2024-05-29 09:24:44
기자 = '밈 주식'(온라인상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투자가 이뤄지는 주식)의 대명사로 불리는 게임스톱 주가가 28일(현지시간) 1조2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는 소식에 25%가량 급등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비디오게임 소매업체인 게임스톱의 주가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5.16% 상승한 23.78달러로 장을...
"TV가 정말 이 가격?" 입소문에 우르르…LG전자 '신기록' 2024-05-29 07:00:04
서울에 거주 중인 1인 가구 박모 씨는 이직과 함께 경기도로 이사하면서 의류관리기 렌탈(구독)을 고려하고 있다. 무주택자로 전세살이 하는 만큼 덩치 큰 가전제품을 사는 대신 약정 기간만 이용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다. 그는 "다시 서울로 이사하면 집이 좁아질 수도 있어 가전제품을 구입하기는 부담스럽다. 알아보니...
삼성증권, 'Fun한 기업탐방' 유튜브 콘텐츠 인기몰이 2024-05-28 15:13:56
다양한 댓글이 달리면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이라는 제목의 이번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회사에 갓 입사한 MZ 신입사원 컨셉으로 좌충우돌 코믹한 상황을 만들어 시청자에게...
美 주식 거래일 하루 단축...밈 주식 때문?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27 15:05:40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입소문을 타고 주가가 급등락하는 주식을 의미합니다. 최근 로어링 키티로 알려진 키스 길의 게시물로 인해 게임스톱과 AMC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이틀 동안 135% 폭등하는 등, 밈주식 열풍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이와 함께, 밈주식 열풍은 알트코인과 밈코인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5명 중 4명 재방문, '메타버스 체험관' 어디길래 2024-05-27 14:36:51
통해 입소문이 타면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도 몰려들고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4월 말까지 체험관을 방문한 관람객을 363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와 주변인의 소개, 지역 맘카페 등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이들이 61.2%(222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근 지역을...
뽀로로앤타요 콘텐츠 테마파크 인 월미도, 한 달 만에 약 5만 명 방문 2024-05-27 10:00:01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해 방문자들의 자발적인 인증 및 입소문이 퍼지며 오픈 한달이 되어가는 현재 약 5만 명 방문을 예측하고 있다. 2026년까지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목표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는 2층~5층까지 실내 4200평의 국내 최대 규모...
가족 공감 테마파크 '뽀로로&타요 콘텐츠 테마파크 빌딩 in 월미도' 한 달 만에 방문객 약 5만 명 발길 앞둬 2024-05-27 10:00:00
및 입소문이 퍼지며 실내 키즈 테마파크 시장에서의 대세감을 조성했다고 알려진다. 또한, '뽀로로파크 월미도'와 삼성전자 AI 비스포크 콤보가 제휴하여 마련한 '아쿠아 플레이 존'에서는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고 물을 이용한 과학원리를 이해하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100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 2024-05-26 18:46:15
전략이 효과적이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를 기용하는 사례가 부쩍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는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팔로어와 유대감이 강한 게 특징”이라며 “팔로어 수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영향력이 커 구매 성사율이 높다”고 말했다. 가성비(가격...
선양, 진로·처음처럼에 도전장 2024-05-26 18:09:33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맛이 깊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수도권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도 입점했다. 젊은 층 사이에서 부는 저도주 열풍도 한몫했다. 김 사장은 “도수를 낮추기 위해 주정에 물을 많이 섞으면 물비린내가 난다”며 “선양은 일반적인 희석식 소주와 달리 쌀, 보리 증류 원액을 넣어 잡내를 없애고 소주 특유의...
"이거 사러 두바이 간다" MZ 열광…2만4000원짜리 '완판' 2024-05-25 11:09:06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소개하면서 입소문을 탔다. 스탠리는 5000개만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제품을 내놨는데 단 5일 만에 동나면서 재출시를 결정했다. 인플루언서의 언급이 단종된 제품을 다시 재출시로 이끈 것이다. 이후 SNS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스탠리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이 공유되면서 인기는 더 높아졌다. 정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