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블TV 4분기 우수 프로그램에 '이태원 참사 1년' 등 8편 2024-02-22 09:19:18
부산'(LG헬로비전 금정방송)'이 선정됐다. 정규 분야에서는 '수중올레'(KCTV 제주방송)와 '청년농부 포레스트'(SK브로드밴드 대구방송)가, 특집 분야에서는 '머리 위 대한민국 자존심, 모자'(HCN금호방송)와 '경상地(지)오그래피'(JCN울산중앙방송)가 수상했다. 2023년 1~4분기에...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1위 사업자인 LG헬로비전은 시장 점유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질 가능성도 고려해야 할 처지다. 이 업체의 유선방송 시장 점유율은 상반기 기준 2020년 11.6%에서 지난해 10.2%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OTT에 맞불 대신 신사업 모색유료 방송 대부분이 어려움을 겪는 데는 OTT가 미친 영향이 크다. 앱 시장 분석 서비스인...
기업 협업으로 AI 고도화한다…MS와 손잡은 월마트[긱스] 2024-02-18 09:50:50
“헬로 아이다"라고 말하거나 운전대의 버튼을 누르면 아이다가 활성화된다. 기존의 음성 비서 알렉사나 시리를 이용할 때와 비슷하다. 아이다는 운전자가 말하는 내용의 의도를 분석하고 차량의 기능 실행과 목적지 검색, 온도 조절 등의 우선 순위를 결정해 차근차근 실행한다. 또한 운전자와 탑승자의 목소리를 구별해서...
이마트, 신학기 용품 할인.."책상 50%·노트북 75만원↓" 2024-02-18 06:00:01
헬로카봇’ 등으로 디자인 된 식기류도 1개 구매 시 20%, 동일 캐릭터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해준다. 이마트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부모님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병아리에 파묻히는 꿈…그렇게 탄생한 '후쿠오카 명물' 히요코 만주 2024-02-15 19:03:00
파격적이었는지가 예상되는 부분이다. 브랜딩에 초점을 둔 상품인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도쿄 바나나를 구입할 때 흥미를 불러오는 요소다. 지금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한 캐릭터만 해도 도라에몽, 미키마우스, 미니언, 헬로키티 등 다양하고 최근에는 포켓몬과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해 또 한 번 많은...
"스위프트에게 말도 못 꺼냈다"…현대카드 부회장 '탄식' 2024-02-13 15:16:24
‘헬로 서울’이란 말을 들었어야 했는데 여기에 와서 헬로 도쿄라는 말을 듣는다"는 글을 썼다. 정태영 부회장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통해 해외 슈퍼스타들을 27차례 한국으로 불러들였다. 그동안 콜드플레이, 폴 매카트니, 퀸, 레이디 가가, 비욘세, 스티비 원더, 브루노 마스 등 가수들을 섭외해 한국...
"손이 벌벌 떨려요"…부모들 겁나게 만든 '등골템'의 정체 [이슈+] 2024-02-11 17:30:01
헬로키티' 캐릭터로 국내에서도 이름이 알려졌다. 과거엔 헬로키티와 마이리틀스타, 케로케로케로피 등이 인기였다면, 최근엔 시나모롤, 쿠로미,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등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산리오 캐릭터는 어린이부터 10대, 20대는 물론...
’티니핑’에 웃고 ‘터닝메카드’ 없어 울었다 2024-02-10 11:44:21
상품·서비스 매출을 극대화한 반면, 헬로카봇·터닝메카드 등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분사하면서 완구 유통 기업으로 전락한 손오공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분석이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SAMG엔터는 유행에 민감한 4-7세 유아를 타깃으로 주력 IP 캐치! 티니핑을 개발했다”며 “부모님이 아닌...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홍보 자료 게시 기능을 일원화한 '헬로미디어', 스터디카페 내 디지털 사이니지 등 각종 실내 매체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교하고 효율적인 타깃팅, 상호작용, 동적 콘텐츠 활용이 가능한 prDOOH(Programatic Digital Out Of Home.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의 활약도 주목했다. 코바코는 "마케터...
클래식부터 예술다큐까지..풍성한 한경아르떼TV 설 특집 2024-02-08 14:47:04
KT GenieTV (Ch.140) . LG U+tv (Ch.230) [위성방송] Skylife (Ch.303) [케이블] LG헬로비전 (Ch.270) . Btv알뜰 (Ch.105) HCN (Ch.226) . 딜라이브 Ch.160) CMB (Ch.59_2) . JCN울산중앙방송 (Ch.191) . 서경방송 (Ch.143) . GCS푸른방송 (Ch.132) . CCS충북방송(Ch.96) 김정인 한경아르떼TV PD jungin665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