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맙다! 라면·밥·김치 '3총사'…K푸드 수출, 또 100억달러 돌파 2023-11-23 14:11:12
수출은 라면, 밥, 김치 등 ‘3총사’가 주도하고 있다. 올해로 출시 60년을 맞은 한국 라면은 이달 3주차까지 8억4270만달러의 수출액을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했다. 불닭볶음면 등 한국 특유의 매운 라면들이 해외 유튜버의 ‘매운맛 도전’ 과제가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서피란, 금보다 비싼 사프란으로 만든 꿀 2023-11-14 16:33:56
및 가공이 100% 수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금보다 비싼 고급 향신료로 분류된다. 서피란은 사프란 세계 주 생산지인 이란의 최상등급 사프란 원료를 직접 수입해 사프란 꿀 제조공법을 개발하는 데도 성공했다. 사프란과 국내산 남양주 꿀을 이용한 ‘사프란 허니’를 생산한다. 사프란을 재료로 꿀을 제조하는 건 국내...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18%↓…식품은 증가세 전환(종합) 2023-11-13 17:00:40
가공식품 판매량이 늘었고 판매관리비를 효율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외 식품 사업에서는 핵심 시장인 북미에서 만두가 1위 지위를 공고히 했고 지난 분기 처음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도 2위와의 격차를 벌렸다. 중국과 일본 시장의 수요 위축이 이어졌으나 영국에서는...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혼밥’ 트렌드가 관측되자 시장은 라면, 즉석밥, 냉동식품, 소스류 등 포트폴리오가 다양했던 오뚜기를 높게 평가했다. 시가총액은 5조원까지 불어났다. 당시 농심 시가총액은 오뚜기의 절반인 2조5000억원 수준이었다. 코로나19가 한창이었던 3년 전에도 오뚜기는 2조원대의 시가총액을 유지하며 농심(1조8000억원대),...
집밥 먹기도 힘들다…된장·간장 30%↑ 2023-11-07 06:59:06
맛살(100g·-4.5%), 시리얼(100g·-3.7%) 등 주로 기호 식품이었다. 1년 새 가격이 내려간 8개 품목의 평균 하락률은 3.2%. 최근 들어서도 주요 가공식품의 가격 상승세는 여전하다. 지난달 32개 다소비 가공식품 가운데 20개 품목의 가격이 9월에 비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식용유와 어묵, 참기름, 된장, 콜라, 컵밥, 즉석밥...
'장바구니 담기 겁나네'…국민 가공식품 32개 중 24개 가격↑ 2023-11-07 06:11:00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지난달 32개 다소비 가공식품 가운데 20개 품목의 가격이 9월에 비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식용유와 어묵, 참기름, 된장, 콜라, 컵밥, 즉석밥 등을 중심으로 3∼6%대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분쟁과 같은 국제 정세 악화로 주요 곡물과...
'쌀 때 쟁여두자'…G마켓 "고물가에 10만원 미만 상품 인기" 2023-11-01 06:31:02
12% 증가했다. 특히 즉석밥·컵밥(53%↑), 냉동식품(37%↑), 통조림·캔(21%↑) 등의 가공식품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 하면서 부담 없는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먹거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핸드·풋케어(61%↑), 바디케어(31%↑), 분유(28%↑), 유아가구·화장지(12%↑) 등...
올해는 할인쿠폰이 무제한…G마켓, 6일부터 빅스마일데이 행사 2023-10-29 10:23:30
밥·컵밥(53%) 등이 포함된 가공식품 거래액은 14% 증가했고, 화장지(12%), 분유(28%), 세탁 보조제(61%) 등도 수요가 큰 폭으로 늘었다. G마켓은 또 고가 제품 구매 때 활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멤버십 회원 전용 쿠폰 등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빅스마일데이는 내달 19일까지 2주간 열린다. 국내외 유명 브랜드...
올해는 할인쿠폰이 무제한…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행사 2023-10-29 06:00:05
즉석밥·컵밥(53%) 등이 포함된 가공식품 거래액은 14% 증가했고 화장지(12%), 분유(28%), 세탁보조제(61%) 등도 수요가 늘었다. G마켓과 옥션은 또 고가 제품 구매 때 활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멤버십 회원 전용 쿠폰 등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빅스마일데이는 내달 19일까지 2주간 열리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
SSG닷컴 '익일배송',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84% 늘어났다 2023-10-25 15:59:34
가공식품·생필품·유아동 용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상품 중심으로 운영된다. 카테고리별로는 유아동 용품 매출이 7월 대비 516%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그 뒤를 반려 용품(270%), 뷰티 제품(134%)이 뒤따랐다. 누적 매출액 분석 결과 반복구매가 잦은 식품류(40%)와 일상용품(25%)의 비중이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