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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농산물 수입 67% '뚝'…치솟는 채소값에 동네식당 '날벼락' 2020-02-21 17:29:10
가격 급등…밥상 물가 '불안불안' 중국내 공장가동 중단·물류 마비로 한국 수출 급격히 줄어 작년까지 국내 농산물 시장의 걱정은 ‘공급과잉’이었다. 특히 양파 무 등 신선식품의 가격은 폭락 수준에 가까웠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분위기가 달라지고...
'코로나에 울상' 패밀리레스토랑, 영업시간 단축…배달은 급증 2020-02-20 09:31:06
한데 모은 '파티박스'가 간편한 가족 식사와 모임용으로 인기"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철저한 위생 관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다가 최근 방학을 맞아 아이들 식사 수요까지 늘면서 이달 14일 기준 빕스의 배달 메뉴 올해 누적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새해에는 꾸준하게! 홈 다이어트 어디까지 해봤니? 2020-01-31 15:06:00
한국인의 밥상은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이 많아 의도치 않게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며 칼로리 하루 권장량을 훌쩍 떠넘기게 되는 것. 이에 영양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이너 뷰티 제품은 다이어트를 도와줄 ‘극 효율템’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혈액 순환 개선, 해독 작용 등 보조적인 성능까지 갖춘 경우가 많아...
호주 흉년에 국내 밀가루값 인상 조짐…빵·과자 가격 불안 2020-01-30 05:59:00
밥상 물가'가 오를 것이라는 우려다. 국내 주요 제분업체들은 지난해 말 호주 현지 실사를 다녀오는 등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한국제분협회 관계자는 30일 "호주의 밀 작황이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며 "국제 밀 가격 상승이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고 말했다. 일부 업체는 밀가루 출고가...
[기고] '한국판 비욘드 미트' 규제개혁에 달렸다 2019-12-11 17:39:35
간편식은 젊은 층의 주식이 돼 어머니의 밥상을 대체하고 있고, 출산율은 0%대로 진입해 분유 등 관련 유제품 시장의 미래가 밝지 않다. 반면, 반려동물 시장은 급성장해 펫푸드 등 관련 시장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대기업은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중소업체들은 마음만...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 확대 도우미 역할 '톡톡'…판매수수료도 업계 최저 2019-11-20 15:22:07
전문매장인 ‘좋은밥상’을 운영 중이다. △산지장터 △정육 △반찬 △간편조리 등 7개 매장을 설치했다. 산지장터 매장에는 생산자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상 품 신뢰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비디오 커머스를...
수제버거부터 마라 열풍까지…'변화무쌍' 10년간 외식 트렌드 2019-11-11 06:10:01
다양한 요리로 꾸준히 사랑받는 프랜차이즈가 됐다. 2014년에는 간편식이나 식사 대용이 아니라 좋은 식재료를 쓴 '요리'로서 프리미엄 김밥이 새로운 유행으로 등장했다. '설빙'을 필두로 한 빙수 프랜차이즈와 벌집을 올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고, '계절밥상'과 '자연별곡',...
테이스티나인, 가정간편식 통합 솔루션 `Tasty LAB` 서비스 개시 2019-10-23 09:00:00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테이스티나인`이 맞춤형 제품화 솔루션 `Tasty LAB` 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Tasty LAB`이란 자체 브랜드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업체나 지역 맛집들을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테이스티나인은 전국 곳곳의 숨은 맛집들의 인기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손으로 한 입에 쏙쏙…간편 한 끼 핑거밀 뜬다 2019-10-07 17:22:22
대부분 20~30대 밀레니얼 세대다. 이들은 ‘간편함’을 추구한다. 직접 요리하는 대신 배달음식이나 가정간편식(HMR)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간단한 조리 과정조차 생략하고 싶어 하는 젊은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아동학과 교수는 “음식물을 그릇에...
비비고만두 `K푸드 아이콘`으로…CJ제일제당 "2023년 매출 2.6조 목표" 2019-09-29 20:43:13
"식문화가 바뀜에 따라 밥상 위 반찬 가짓수가 점점 줄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만두 하나로도 든든할 수 있도록 속을 꽉 채웠다"고 말했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만둣국, 비빔만두, 만두볶이 등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스프링롤, 에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