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립 30돌 넥슨…'바람의 나라' '던전앤파이터' 신화는 계속된다 2024-12-23 16:03:07
2부에서 온라인 게임 산업을 조명하고 3부에서 한국만의 게임 문화를 소개할 계획이다. 넥슨은 2013년 아시아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인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제주에 마련하기도 했다. 장기적으론 수도권에도 이와 비슷한 컴퓨터박물관을 개설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게임 이용자를 위한 30주년 행사도 준비했다. 넥슨은...
"도민도 몰랐던 제주도의 매력"…'구석구석 문화배달' 인기만점 2024-12-04 18:31:35
문화 예술을 향유했다. 제주 사업을 맡은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지난 5~10월 제주혁신도시와 문화지구 활성화를 목표로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5월에 열린 ‘혁신 예술로 완성하는 서귀포’ 개막식에는 서귀포 주민과 관광객 등 9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제주 특색에 맞게 청정 자연을 즐길 ...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DDP서 개막…톡톡 튀는 신작 한자리에 2024-11-29 13:43:39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DDP서 개막…톡톡 튀는 신작 한자리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주최로 사흘간 열려…83개 작품 전시·체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종합 인디게임·문화 페스티벌 '버닝비버'가 막을 올렸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버닝비버 2024'를 오는...
스마일게이트 백민정 센터장 "버닝비버, 게임 창작자 위한 축제" 2024-11-29 11:27:21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의 공익사업 재단 '퓨처랩' 사무를 총괄하고 있는 백민정 센터장은 "국내외에 다양한 인디게임 행사가 있지만, 버닝비버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창작자를 위한 축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 센터장은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2024'가 개막한 29일...
게임 과몰입 인문학으로 치유한다…내년 3월부터 프로그램 보급 2024-11-27 09:10:57
치유한다…내년 3월부터 프로그램 보급 게임문화재단, 중앙대병원과 치유 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마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게임 과몰입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인문학 치유 프로그램을 내년부터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은 지난 5월...
팝아트로 힙하게 변신한 민화…전통공예로 빛을 내는 게임 2024-11-26 17:58:44
향해’는 전통공예와 게임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한 전시다. 넥슨재단 사회공헌사업 ‘보더리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보더리스는 게임과 다른 문화예술 장르 간 융합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로, 올해 협업 대상으로 권중모 김동식 김범용 등 전통공예가 10명이 선정됐다. 게임과 전통공예를 연결하는 키워드는 ‘빛’이다....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창의적인 영상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스튜디오 이디앤씨’ 2024-11-20 23:00:15
: 2021년 9월 서울복지재단의 서울형 노인 의료복지시설 교육 콘텐츠 제작, 2021년 10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 장애인 표준사업장 창립 스타트업 선정, 2022년 2월 한국관광공사 지원으로 홍보 콘텐츠 제작, 2022년 7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게임 광고 영상 제작 선정, 2023년 1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예비 사회적 기업...
게임문화재단, 베트남서 '2024 한국게임주간' 행사 개최 2024-11-20 17:44:26
게임문화재단, 베트남서 '2024 한국게임주간' 행사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문화재단은 베트남 최대 한국 게임 행사 '2024 한국게임주간'을 이달 23일부터 이틀간 하노이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4 한국게임주간'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게임산업·게임문화의 공동...
"장애학생도 마음껏 게임할 수 있게"...넷마블, 40번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2024-11-19 15:05:05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40번째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열었다고 19일 발표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복지기관에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조성하고 있다. PC, 모바일, 가상현실(VR) 장비 등 다양한 기기와 체계적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전통 공예로 재탄생한 게임…넥슨, 국가유산진흥원과 전시회 2024-11-18 15:44:49
오프닝 행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바람의 나라'가 국가유산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 예술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넥슨재단과 국가유산진흥원은 18일 서울 덕수궁에서 보더리스-크래프트(Craft)판 '시간의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