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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해지하시겠습니까?" 구독경제의 '덫', 사라지지 않는 다크패턴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5-05-20 07:00:01
때, 기업은 진정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게 될 것이다. 소비자 역시 안심하고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선택하며 그 편리함을 온전히 누릴 수 있다. 구독경제의 함정이 아닌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기업의 윤리적 책임과 자정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 동시에 규제 당국은 더욱 정교하고 실효성 있는...
SKT, 고객신뢰위원회 출범…"진정성 있는 변화 시작" 2025-05-18 11:01:09
SKT가 마련한 고객 신뢰 향상 방안을 검증하는 것은 물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자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활동 내용과 경과를 외부와 투명하게 소통하는 역할도 한다. 위원장은 안완기 전 한국생산성본부 회장(현 한국공학대학 석좌교수)이 맡는다.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 회장과 한국가스공사 부사장 등을...
"밸류업 불씨 살려라"…거래소, 넉달 만에 자문단 소집 2025-05-16 13:00:01
기업지배구조 개선과 일반주주 권익 보호을 공약으로 내세운 만큼, 지수 내 주주가치를 희석시키는 기업들을 배출할 가능성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회의에서 구체적인 종목은 거론되지 않았지만 최근까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삼성SDI, 고려아연 등 기습 유상증자 발표로 주주들 반발을 산 기업들 사례가 잇따른 바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안심전세App', 2025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공공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5-05-15 15:00:08
되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앱 다운로드 건수도 대폭 증가하였다. 허그(HUG)는 올해도 안심전세App의 고도화 및 사용자 경험(UI/UX) 개선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유병태 사장은 “이번 안심전세App의 최우수상 수상은 기술적 완성도와 고객 친화적 설계가 높은 평가를 받은...
농협금융, 1분기 순이익 7천140억원…작년 동기보다 10.7%↑ 2025-04-30 15:32:20
NH농협손해보험은 204억원으로 61.8% 각각 감소했다. 농협금융은 "위험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안정적인 경영 사업 기반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다"며 "고객 권익 보호를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과 함께 농업·농촌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han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사고는 SKT가 치고 피해는 고객이"…'엄중 처벌' 목소리 2025-04-29 10:54:26
피해는 왜 오롯이 고객들의 몫이어야 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수석부의장은 "SK텔레콤은 언론을 통해 유심 무상교체 방침을 밝히면서도 고객들에게는 아무런 안내도 하지 않았다"며 "평소 광고문자, 전화를 남발하더니 중요한 순간에는 책임을 회피하는 1등 통신사의 민낯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회...
금소법 도입 4년…이복현 "소비자보호 중시 조직문화 갖춰야" 2025-04-24 14:00:12
은행연합회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토론회'를 열고 "비대면, AI 서비스 확대 등 최근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 소비자 보호 체계 역시 이에 걸맞게 진화해야 한다"며 이처럼 말했다. 이 원장은 "금소법 도입으로 금융 소비자 권익이 제고되는 등 일정 부분 성과를 거뒀지만, 일부 현장에서는 여전히...
신한라이프, ‘2025 고객컨설턴트’ 발대식 개최…고객 참여형 제도 운영 2025-04-23 17:39:52
타사 보험 가입자도 포함됐다. 선발된 고객컨설턴트는 올해 12월까지 8개월간 ▲상품 만족도 ▲보험 청약 프로세스 ▲디지털 서비스 접근성 등에 대한 체험과 개선 제안 활동을 수행한다. 올해는 기존 권익 보호 활동 외에도, 고객컨설턴트가 내부 협의체에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대...
"가장 빠르고 안전"…'서비스평가' 1위 택배사 어딘가 보니 2025-04-10 11:03:23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일반택배 업체 14개와 기업택배 업체 10개를 구분해 한국능률협회플러스가 평가 자료 수집, 전문 평가단 및 고객사 대상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소비자와 종사자 측면으로 구분했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친절성, 신속성, 화물에 대한 사고율을...
일반택배 '우체국소포'·기업택배 '합동택배', 작년 서비스 1위 2025-04-10 11:00:02
점수 높아…고객 요구 대응·종사자 만족도 미흡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지난해 일반택배 부문에서는 우체국소포가, 기업택배 부문에서는 합동택배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로 평가됐다. 국토교통부는 19개 택배서비스 업체와 우체국소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도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