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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4시간 보안센터·T안심매장 도입 2025-10-02 10:23:48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SKT는...
SKT, 24시간 보안센터 가동…사이버 위협 원스톱 대응 2025-10-02 10:21:01
전반에 걸쳐 사이버 보안 종합 지원 체계를 도입해 고객 보호를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 보안센터'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센터는 피싱·스미싱·해킹에 대한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 '공간들' 행사 계약 업무에 도입 2025-10-02 09:00:00
돌잔치, 스몰 웨딩 등 다양한 행사 예약 상담과 계약 체결 과정에서 싸인오케이를 활용하고 있다. 예약이 보통 6개월~1년 전에 이뤄지는 특성상 계약 증빙은 고객과 회사 모두에게 중요하다. 이에 ‘공간들’은 싸인오케이를 통해 계약 문서 분실 위험을 줄이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고 있다. 도입 이후 업무...
공유 오피스 1세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비결은 2025-10-02 06:00:06
고객의 법인 설립, 은행 계좌 개설, 인력 채용, 현지 규제 대응까지 돕는 ‘원스톱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에 대해 그는 “고객이 진짜 원하는 건 ‘공간’이 아니라 안전한 비즈니스 시작과 지속”이라고 강조했다. 2020년 팬데믹이 전 세계를 강타할 때도 그는 계약 조건을 완화해 기업의 고충 상담을 직접...
강태영 농협은행장, 의왕 IT센터 점검 2025-10-01 17:55:55
강태영 농협은행장(사진)이 지난달 30일 경기 의왕 통합 정보기술(IT)센터와 서울 용산구 고객행복센터를 찾아 비상 대응체계와 안전 시스템을 점검했다. 통합 IT센터는 추석 명절 전후 거래량 급증에 대비해 인프라 증설을 완료했다. 고객행복센터는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PB·RM 등 은행 상담 업무 직원 57%가 AI 활용 2025-10-01 16:26:36
수단이 아니라 상담 품질을 끌어올리는 훈련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업계 최초로 대화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서비스명은 ‘모두의 카드생활 메이트’다. 고객 질문의 맥락을 파악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신한은행, AI 창구·무인점포 개설…고객편의·업무효율성 제고 2025-10-01 16:24:29
실현하기 위한 투자다. 이 같은 디지털 혁신을 앞세워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끌어올리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5월 서울 신림동 신한은행 지점에 AI 창구를 개설했다. 지난해 11월 서울 서소문동에 AI 브랜치(무인영업점)를 연 데 이어 일선 영업 현장에서 AI 도입을 늘려가고 있다. AI 창구에선 계...
한화생명, AI 번역 도입…외국인 설계사 상담시간 대폭 단축 2025-10-01 16:16:10
한화생명이 인공지능(AI)을 전면에 내세워 보험업을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 솔루션 파트너로 도약하고 있다. AI가 금융산업 가치사슬 전반을 재편하며 생존과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목적과 역할에 따라 AI실, 한화생명 AI연구소, 한화 AI센터(HAC) 등 AI 전문 조직...
현대해상, 가입심사 등 全영역 AI 활용…KAIST와 산학협력 2025-10-01 16:11:30
속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설계됐다. 고객 서비스에도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객 콜업무 대상 AI자동화 시스템을 내부적으로 구축해 확대 중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해피콜 AI 음성봇 서비스를 자동차 사고 초기안내, 자동차 보상 진행상황 안내, 장기보험 각종 미납보험료 안내 등으로 확대했다. 향후...
대신증권, AI 기반 MTS 전면 개편…고객 중심 플랫폼 도약 2025-10-01 15:38:16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고객 중심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신증권의 AI 전략은 소비자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범용 인공지능(AGI)보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기업용 AI 서비스에 집중해 실질적인 투자자 가치 창출을 추구하겠다는 구상이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