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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뉴델리에 '배그' 팬 5천명 운집…인도 달군 e스포츠 대회 2025-11-03 17:30:02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고 있고, 언젠가는 e스포츠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2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25구에 위치한 야쇼부미 컨벤션 센터 앞에서 만난 20대 직장인 아만 씨는 취재진을 향해 웃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은 인도 시장에서 2억4천만 명이 즐기는 한국 게임사...
[인터뷰]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 "배그 흥행 신작으로 이어간다" 2025-11-03 17:30:01
강조했다. 크래프톤이 2021년 출시한 BGMI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버전이다. 인도 시장에 특화된 콘텐츠와 마케팅이 호평받으며 이용자 수는 2022년 2월 1억명을 돌파했고 지난 9월에는 2억4천만명을 넘어섰다. 그는 "배틀그라운드(PUBG) 시리즈의 인지도에 비해 크래프톤이라는 기업 자체는 해외에서 인...
크래프톤 "콘텐츠·투자·인재 생태계 만들어 인도 공략" 2025-11-03 17:28:02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터내셔널컵(BMIC)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개발사인 크래프톤이 주관한 대회로, 총상금 1000만루피(약 1억6300만원)를 놓고 인도 8팀, 한국 4팀, 일본 4팀 등 총 16개 팀이 겨뤘다. 유튜브 중계 누적 조회 수는 1470만 회를 넘었고, 마지막 날에는...
[게임스냅] 배틀그라운드·모바일, 포르쉐와 협업 진행 2025-11-03 10:31:50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한다. 이번 협업으로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각 플랫폼에서 포르쉐와 협업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각 플랫폼에는 컬래버 차량 스킨과 아이템이 추가되고 추첨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인도 게임 선점나선 크래프톤…통신·결제부터 잡았다 2025-11-02 18:08:51
배틀그라운드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운영 중이다. ◇신흥 ‘게임 대국’ 공략에 속도크래프톤이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빅3’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를 무기로 인구 6억 명의 게임 대국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병규 크래프톤 창업자(이사회 의장)가 구상하는 공략 전략은 기존 게임업체와는 접근...
"고객의 시간을 차지하라"…신개념 체류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025-11-02 16:45:31
북그라운드를, 2층 중앙에는 82㎡ 규모의 아동 놀이 시설 키즈그라운드를 배치했다. 리뉴얼 후 1년간(2024년 8월 29일~2025년 8월 28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9% 급증했다. 신세계그룹은 돔구장, 숙박시설 등을 결합한 미래형 복합 공간까지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2028년 돔구장·호텔·쇼핑몰을 결합한 ‘스타필드...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로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선두 자리를 꿰찬 크래프톤이 현지 산업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인프라 융합형’ 모델을 본격 구축하고 있다. ‘제2의 배그’를 발굴해야 한다는 숙제가 꼬리표처럼 따라오는 가운데 단순 게임 서비스 제공을 넘어 결제·통신·온오프라인...
[인터뷰] 인도 투자진흥청 부사장 "한국은 투자유치 중점 협력국" 2025-11-02 15:30:02
크래프톤은 2020년 인도 시장에 법인을 세우고 이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를 출시해 현지에서 히트시켰다. BGMI는 현재까지 인도 시장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기준 1∼3위를 항상 기록하고 있다. 지난 9월 기준 이용자 수는 2억4천만명을 돌파했다. 나라야난 CSO는 "타이밍이 좋았다고 본다. 코로...
[인터뷰] 이성호 주인도대사 "인도 마지막 기회의 땅…한류 뜨거워" 2025-11-02 15:30:01
인도 시장에 특화된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사례에 대해서는 "인도는 정보기술(IT) 기반이 강한 나라고 젊은 층에서 게임 문화가 활성화돼있는데, 크래프톤이 이를 잘 공략해 좋은 성공 모델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이 대사는 인도가 개발도상국인 만큼 일부 위험...
[인터뷰] 결제부터 IP 발굴까지…인도서 '게임 생태계' 구축한 크래프톤 2025-11-02 15:30:01
배틀그라운드' 시리즈를 중심으로 현지 협력사들과 함께 결제 인프라부터 지식재산(IP) 발굴까지 아우르는 게임 기반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다. 아베이 샤르마 지오게임즈(JioGames) e스포츠 사업 총괄은 2일 인도 뉴델리의 크래프톤 인도법인 사무실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크래프톤과 함께 제2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