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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신분당선 연장 무산에도 수도권 서북부 교통개선 노력" 2023-08-23 14:02:03
4차로, 길이 5.8㎞의 도로이며, 평창터널은 종로구 신영동에서 성북구 성북로로 통하는 왕복 4차로, 길이 4㎞의 도로다. 국토부는 또 지방자치단체와 협의를 거쳐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의 대안 마련 등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현재 강남구 신사역까지 연결된 신분당선을 용산에서...
울산 도심에 수소전기트램 달린다…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좌초' 2023-08-23 11:30:01
차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기재부는 재난상황 통합대응 등 국가의 위기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세대 119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도 예타 대상으로 선정했다. 한편, 서울시가 2013년부터 추진해온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용산∼고양 삼송) 사업'은 예타를 통과하지 못했다. 현재 강남 신사역까지...
"GTX·광역철도·광역버스 3대축, 서울 출퇴근 30분으로 단축할 것" 2023-08-20 18:16:16
이내 출퇴근이 가능해집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와 광역철도, 광역버스로 이뤄지는 ‘3중 체계’를 구축하고 서로 연계하는 게 핵심입니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대중교통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면 수도권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
GTX-C 노선, 은마아파트 지하 통과한다…연내 첫 삽 2023-07-19 18:26:15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민간투자사업(BTO)이다. 사업비는 4조6084억원이다. 사업시행자는 현대건설이 주축이 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주식회사다. 준공 후 40년간 운영한다.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사업시행자와 실시협약을 조속히 체결하고, 연내 착공해 당초 계획대로 2028년 개통할 계획이다. GTX-C 노선 길이는...
"양주→삼성역 30분 내로 출퇴근"...GTX-C 노선 연내 착공 2023-07-19 15:11:57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양주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 걸리는 시간이 80분 이상에서 29분까지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시행자로는 '(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주식회사'가 지정됐으며 2028년...
민간투자심의위, 양주-수원 광역급행철도 의결…2028년 준공 2023-07-19 14:30:00
광역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을 심의·의결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 걸리는 시간이 80분 이상에서 29분까지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시행자로는 '(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주식회사'가 지정됐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신상진 성남시장, 민선8기 취임1주년 기자회견 "맞춤 복지 도시 실현 통해 색 다른 성남 펼쳐나갈 것" 강조 2023-07-05 15:45:35
기존 차로 수를 유지하면서 차로 폭 조정으로도 안전한 보행로 확보가 가능하게 재가설 방안을 마련해 정상 통행 재개는 빨라지고, 예산도 당초 예상했던 1600여억 원 보다 840억원 줄어든 770억으로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여기에 수도권 중심의 스마트 교통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2026년까지 철도기금...
내달 대구 편입되는 군위…도로·철도 교통망 늘린다 2023-06-29 18:33:30
급행 9번은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7회(첫차 06시, 막차 22시), 급행 9-1번은 4시간 간격으로 하루 4회(대구 첫차 06시35분,막차 18시35분/우보 첫차 08시30분,막차 20시35분) 운행한다. 요금은 1000원에서 대구 수준에 맞춘 1250원으로 하되 한 장의 교통카드로 대구와 군위 시내버스, 대구 도시철도를 모두 이용할 수...
LH "3기 신도시 철도, 서울 지하철과 직결운행 협의" 2023-05-21 11:00:04
9호선·별내선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창릉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왕숙에는 GTX-B 노선이 지나가게 된다. 연장 노선의 관건은 국토부와 서울시, 지자체의 원만한 협의다. 서울시는 지난 2021년 서울지역을 벗어나는 지하철 신설·연장을 직접 연결이 아닌 '평면 환승'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평면 ...
'지옥철' 김골라인…혼잡 완화 '묘책' 없을까[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3-04-21 07:19:39
차로로 넓히고 열차 배차간격도 2분30초로 줄일 예정입니다. 2년 이후 가능한 중장기 대책은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에 간선급행버스체계(BRT)를 도입하고 5호선 연장노선의 조기 확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합니다. 이런 대책들보다 효과적인 방안은 없을까요. 해외에서 해결책을 찾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