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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니, 남중국해 분쟁지역 공동개발한다…정상회담서 합의 2024-11-10 11:09:46
9단선(南海九段線)' 안에 들어오는 자신들의 영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2016년 국제 상설중재재판소(PCA)가 이 주장에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단하자 인도네시아는 2017년 이 지역을 '북나투나해'로 명명하고, 나투나 제도에 군사기지를 건설한 뒤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양국 정상이 만나 이...
고등어 만선의 비극? 제주 어선 금성호, 침몰 원인이… 2024-11-09 14:20:53
단선 관계자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하는 등 다각도로 수사도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추후 선체를 인양한 뒤 구조적 결함 등도 살펴볼 예정이다. 제주어선안전조업국 시스템에 따르면 금성호의 위치 신호는 전날 오전 4시 12분에 사라졌다. 이후 19분 뒤인 오전 4시31분쯤 제주 비양도 북서쪽 약 22㎞ 해상에서 금성호가...
필리핀 국방 "동남아판 나토 불가능…미·중 동맹국 편 갈려" 2024-11-06 13:22:43
U자 형태로 9개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 영역이 자국 영해라고 주장해왔다. 이에 필리핀은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에 소송을 제기해 2016년 중국 주장이 국제법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을 얻어냈다. 하지만 중국은 이를 무시하고 영유권을 고집하면서 필리핀·베트남·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브루나이 등...
베트남-말레이도 남중국해 갈등…인공섬 건설 놓고 마찰 2024-11-05 13:25:21
U자 형태로 9개 선(구단선)을 긋고 선 안쪽 90%가 자국 영해라고 주장하면서 주변국과 마찰을 빚어왔다. 중국 해경선이 필리핀 선박에 물대포 공격을 가하는 등 물리적 충돌까지 벌어졌다. 미국과 군사적 협력을 확대하며 중국에 정면 대응하는 필리핀과 달리 베트남은 직접적인 충돌을 피하며 인공섬 건설에 주력해왔다....
대통령 방중 앞둔 인니, 분쟁해역 북나투나해 갈등 확산 자제 2024-11-01 11:36:35
단선(南海九段線)' 안에 들어오는 자신들의 영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2016년 국제 상설중재재판소(PCA)가 이 주장에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단하자 인도네시아는 2017년 이 지역을 '북나투나해'로 명명하고, 나투나 제도에 군사기지를 건설했다. 중국은 이에 반발했고 수시로 함정이나 어선을 보냈다. 그러자...
내일 서해선·장항선·평택선 철도 노선 동시개통 2024-11-01 06:00:09
154.4㎞의 노선으로, 1930년에 단선 비전철로 최초 건설됐던 구간이 단계적으로 복선 전철화되고 있다. 2008년 천안∼신창(아산) 구간에 이어 이번에 신창∼홍성 36.4㎞ 구간이 추가로 복선 전철로 바뀌었다. 기존의 무궁화호, 새마을호 열차에 더해 ITX-마음이 하루 2회 증편되면서 용산∼홍성 구간의 하루 운행 횟수는 총...
철도공단, 타지키스탄 노후철도 현대화 사업 예타 수주 2024-10-30 17:03:07
구간 92.4km) 단선 비전철 구간의 전철화와 신호 현대화 예비타당성조사 사업으로, 철도공단과 대한콘설탄트, 세종기술, 에이알텍이 함께 참여한다. 철도공단은 노후 철도를 현대화하려는 타지키스탄 정부의 움직임이 한국 철도 시스템 기술의 중앙아시아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은 2022년 3월...
국가철도공단, 타지키스탄 노후철도 전철화 및 신호현대화 예타 사업 수주 2024-10-30 11:06:07
92.4㎞의 단선 비전철 구간이다. 철도공단과 대한콘설탄트, 세종기술, 에이알텍과 함께 참여했다. 철도공단은 사업 수주로 낙후된 노후 철도를 현대화하려는 타지키스탄을 교두보 삼아 중앙아시아 다른 국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민간기업과 상생 협력해 한국의 우수한 철도...
충청권 철도 서비스 획기적으로 개선…11월 서해선·장항선·평택선 동시 개통 2024-10-28 15:51:38
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중부내륙선은 설계속도 250㎞의 단선철도로 1단계 이천~충주 구간(54㎞)은 2021년에 개통해 현재 KTX-이음 열차가 운행 중이며, 오는 11월 29일에는 2단계 충주~문경 구간(39.2㎞)이 개통한다. 중부내륙선 사업이 완료되면 이천에서 문경까지 54분 만에 주파 가능해 승용차 대비 약 36분가량...
전남 SOC 새 기회 맞았다…내년 사업 국비 7029억원 확보 2024-10-27 16:28:55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에 경전선 단선 전철화가 반영됐다. 국토부가 2025년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면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라남도는 전국 유일의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를 활성화하고, 광주~나주 간 광역 경제 생활권을 구축하기 위해 광주~나주 광역철도 사업이 2025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