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돈 써서 경쟁하는 게임 그만"…콘솔·서브컬처가 뜬다 2023-11-11 11:00:00
이후 전 세계 게임 업계를 통틀어 주류 장르로 떠오른 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즉 서브컬처 게임 열풍은 올해 지스타에서도 두드러졌다. 넷마블[251270]은 올해 6월 야심 차게 공개한 종합 서브컬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인 '그랜드크로스'의 두 번째 작품 '데미스 리본'을 지스타에서 선보인다. 아울러...
[이·팔 전쟁] 파리 교육청, '팔 난민' 만화 학교 상영 금지 2023-11-03 19:51:11
교육청, '팔 난민' 만화 학교 상영 금지 영상 교육서 배제 통보…"중동 상황 고려할 때 미묘한 문제 될 수" 프로그램 운영 측 "일방적 결정에 유감" 비판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 파리의 교육 당국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을 이유로 팔레스타인 난민 소녀를 주인공으로...
웹젠 신작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26일 출시 2023-10-23 13:55:53
= 웹젠[069080]이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마스터 오브 가든' 출시일을 오는 26일로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일본 게임사 에이밍이 개발한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500만 부 이상이 판매된 일본의 라이트 노벨이 원작으로,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으로도...
KOLLECT, 일본 만화 ‘Freezing’ IP 계약 체결 2023-10-18 10:00:05
지키기 위해 힘을 합친다. 이 작품은 이미 일본에서 250만 부 이상이 팔린 인기 만화로, 이후 애니메이션 및 게임으로도 확장되어 많은 후속작을 낳은 작품이다. KOLLECT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Artlim Media와 협력을 통해 'Freezing' IP를 확보함으로써, 일본에서 250만 부 이상이 팔린 인기 만화를 NFT...
무대를 붉다 못해 파랗게 물들인 '10대 재즈 거인들'···日 애니 '블루 자이언트' 2023-10-13 14:39:13
만화와 가장 달라진 점이다. 단연 압도적인 연주는 센다이 강가에서 시작되는 극 초반부터 ‘쏘블루’의 피날레까지 이어지는 다이의 테너 색소폰 솔로다. 이 작품에서 다이가 블루 자이언트다. 원작자는 만화의 영상화 방법에 대해 TV시리즈나 실사 영화보다는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고집했다고 한다. 이유는 극장의 음향...
美 만화계서 존재감 키우는 K-웹툰…뉴욕 코믹콘서 체감 2023-10-13 02:25:37
2023'은 'K-웹툰'이 북미 만화계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날부터 15일까지 4일간 맨해튼 자비츠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은 매해 수십만 명이 관람하는 대중문화 전시회다. 만화를 비롯해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신작들이 이 행사에서...
한아전 영상애니메이션학과, 비실기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2023-10-12 22:34:49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수시모집 기간에 웹툰, 만화애니메이션 인재 교류와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비실기 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영상,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웹툰작가와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며 현재...
"없어서 못 판다"…장시간 대기는 '기본' 2023-09-30 11:52:45
업계에 따르면 웹툰·만화·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시장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있다. 우선 굿즈 관련 매출 규모가 상당하다. 대원씨아이가 운영하는 서울 마포구 비온카페는 올해 2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각종 한정판 굿즈와 음료를...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2023-09-20 07:20:00
애니메이션 '쿵야쿵야'로도 만들어졌으나 그 이상의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쿵야쿵야' 속 장면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으로 재발굴됐고, 브랜드 출시 약 20년 만에 새로운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넷마블은 브랜드 사업 계열사...
올해 지스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안전관리에 최선" 2023-09-07 11:57:26
전 대표, 유명 일본 만화 '드래곤볼'이 연재된 점프 코믹스 편집장이었던 토리시마 카즈히코 등 해외 유명 인사를 비롯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등이 강연한다. 국내외 게임업계의 대세 장르로 떠오른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을 주제로 한 부대행사 '서브컬처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