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달팽이 속 '이것'으로 이너뷰티 정조준… 父子 도전에 주목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4-01-02 09:43:59
미래식단’을 통해 처음 만났습니다. 저 또한 노화를 늦추고 싶은 인간으로서 여러 이너뷰티 제품을 먹고 비교하곤 했는데, 시중 콜라겐 제품이 점점 차별점이 없고 단가만 높아지는 것에 불만이 있던 찰나 에이지엣랩스가 그 시장을 흔들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겠단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보통은 투자 검토를 진행하면서...
로봇이 10초 만에 국수 '뚝딱'…사내 식당 어딘가 봤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4 15:32:26
사내 식당을 통해 미래 급식 사업을 선보이고 이를 다양한 사업장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국수 말아주는 로봇 도입...인력난 해소삼성웰스토리는 급식 서비스를 대폭 개혁한 미래형 사내 식당 ‘플래그십 스페이스’를 경기 성남시 본사에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조리 로봇, 무인 결제 시스템, 개인별 영양 코칭...
비건·K두부·휴게소…풀무원 '반전' 이끈다 2023-12-12 17:55:23
3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춘 지구식단은 풀무원이 지난해 8월 론칭한 비건 브랜드다. 2021년 3월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선언한 뒤 1년 반 만에 야심 차게 내놨다. 론칭 1년 만에 누적 매출 430억원을 올리는 등 시장의 반응도 좋다. 지구식단을 2~3년 내 연매출 10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연예인 안 쓴다'던 풀무원…39년 원칙 깨고 이효리 택한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2 15:46:16
시장에 출시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대체식품·영양식품·간편식 등 3개 카테고리를 두고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론칭 1년 만에 누적 매출 430억원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반응도 좋다. 2~3년 내에 ‘연매출 1000억원’ 규모로 키운다는 게 풀무원의 목표다. 풀무원 관계자는 “내년에는 제품...
이효리 파워…39년간 연예인 광고 안 한 식품사도 홀렸다 2023-12-12 14:10:20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란 슬로건으로 지구식단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내년 창사 40주년을 맞아 사업 역량을 지구식단에 집중해 미래 핵심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평소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한 이효리가 동참, 큰...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엘캠프(L-CAMP) 11기, 부산 5기, 미래식단 3기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거친 스타트업 15곳이 한 자리에 모인 데모데이가 열렸습니다. 한경 긱스(Geeks)가 지난 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입으면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는 조끼, 달팽이 점액이 들어간 젤리,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지난 7일...
수도원에서 쓰는 편지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2023-11-21 17:51:16
피정의 집에서 마련한 아침식사를 했는데, 식단은 밥과 황탯국, 전복죽, 김치, 두부부침, 시금치무침, 멸치볶음 등으로 조촐했습니다. 접시에 음식을 먹을 만큼 덜어 와서 먹었습니다. 반찬은 정갈하고 간이 세지 않아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식사를 마친 뒤 파이프 오르간 선율이 장엄하게 공명하는 성당에서 성 베네딕도...
싱가포르 빛낸 프랜차이즈로 뽑힌 韓 피자 브랜드는? [Geeks' Briefing] 2023-11-20 14:51:54
개최 롯데벤처스는 ‘엘캠프' 11기와 부산5기, 미래식단 3기의 데모데이를 다음달 7일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 및 온라인을 통해 동시 개최한다. 'L-ight up DAY'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L-ight up DAY는 혁신적인 기술로 세상을 밝히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5월 선발되어 초기 투자금 및...
건강 관리에 부는 초개인화 바람…선택 아닌 필수 [긱스] 2023-10-18 09:02:14
눔(Noom)으로 눔은 사용자와 눔코치를 1:1로 매칭하여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맞춤 코칭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7년 매출 1200만 달러에서 2020년에는 4억 달러까지 매출이 늘어나는 등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초개인화 식단 관리의 성공에 힘입어 눔은 서비스의 외연을 확장하여 눔 무드, 눔 메드 등으로 건강 ...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의료데이터의 모든 것 ‘비헬씨’ 서비스를 운영하는 ‘에이아이플랫폼’ 2023-10-05 20:04:27
질환 발병 예측은 사용자의 국가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미래의 주요 질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해 모바일 리포트 형태로 제공합니다.” 강 이사는 “비헬씨는 개인의 의료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관리하며 보험청구 및 개인 맞춤형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를 활용한다”며 “의료비용 절감 및 의료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