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일 만에 3000만원 매출 '초대박'…중고 제품 '놀라운 정체' [긱스] 2024-05-28 17:59:08
운영사 마인이스는 지난달 100억원 규모 시리즈A(사업화 단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레드오션’이 된 온라인 상거래 분야에서 최근 스타트업 투자가 급격히 감소한 것과 대조된다. 벤처투자정보 플랫폼 더브이씨에 따르면 2023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커머스 스타트업의 시리즈A 투자 유치액은 전년 동기보다 69% 감...
"여자가 만들면 다르다"더니…백화점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4-05-28 17:52:15
많았다”며 “하지만 금고밖에 모르던 분의 사업을 접는 건 죄를 짓는 일인 것 같아 마음을 다잡았다”고 했다. 2001년 입사해 승계를 준비하던 김 대표의 장녀 김은영 부사장도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김 부사장은 ‘제조업은 현장경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부친의 뜻에 따라 공대를 졸업한 터였다. 최고경영자로 올라선...
일론 머스크 "엔비디아 AI 칩 10만개 확보하겠다" [Geeks' Briefing] 2024-05-28 17:39:49
프리A 투자유치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뉴'를 운영하고 있는 로쉬코리아가 유진자산운용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씨엔티테크, 뉴본벤처스도 후속투자에 참여했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로쉬코리아는 2022년 액티브 시니어의 여가와 취미, 커뮤니티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재용·최태원·정의선 만난 UAE대통령 "한국에 애착 많다"(종합) 2024-05-28 17:31:24
기대가 나온다. 'K-패션' 브랜드의 중동 지역 진출 가능성도 언급된다. 업계 관계자는 "석유 이외의 영역에서 신사업을 넓히길 원하는 UAE는 음악과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에 패션까지 더한 'K-컬처'를 아부다비에 이식하기를 원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hanajjang@yna.co.kr (끝)...
미국제재 우려했나…중국 하이크비전, 러시아 사업 중단설 2024-05-28 17:31:20
"(하이크비전의 러시아 사업 중단 소식은) 러시아의 군사적 산업기반을 지원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국제기업들을 겨냥한 미국의 세컨더리 보이콧(제3자 제재) 직후 나온 것"이라고 짚었다.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 본사를 둔 하이크비전은 CCTV를 비롯한 영상 감시장비를 생산하며, 산하 저가 브랜드인 하이워치(HiWatch)와...
동성제약 '이지엔', 국제 몽골 한국 뷰티 콘테스트 참가 2024-05-28 17:10:36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홍보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 전시회도 별도 운영해 몽골 메디컬 및 뷰티 사업 종사자 2,000여명이 방문했다. 동성제약은 이번 행사의 헤어 부문 콘테스트에 참여해 이지엔 제품을 협찬했다. 여기서 이지엔의 대표 탈색제 제품인 '크리미 헤어 블리치'와 '푸딩 염색약'...
박상돈 시장 "K-컬처 박람회 성공적 개최…한류 문화 선도하는 천안 만들 것" 2024-05-28 16:10:53
될 것입니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이 궁금합니다. “‘2027 K-컬처 세계박람회’를 통해 천안 하면 K-컬처의 요람이라는 브랜드를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야간관광 명소화를 추진하고, 태조 왕건 기념공원 조성, 독립기념관 종합관광 개발 수립 등 천안이 가진 문화유산 콘텐츠를 관광에 접목하겠습니다. 미래...
"한국은 놓칠 수 없는 시장"…마케팅·ESG 페달 밟은 수입차 2024-05-28 16:07:55
개설했다. 판매가 부진한 일부 수입차 브랜드가 전시장을 줄이고 있는 것과 대조되는 행보다. 볼보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3일 아주자동차대에 트레이닝 센터를 개관하고 교육용 실습 차량도 기증했다. 포드코리아는 이달 22일 서울 용산의 씨네 드 쉐프 용산아이파크몰 스트레스리스...
바이포엠 자회사 네이처라우드, 120억 투자 유치 2024-05-28 15:47:02
등 여러 커머스, F&B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기반해 네이처라우드는 매년 2배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회사 바이포엠스튜디오는 '즐거움이 있는 모든 곳에'라는 기업 모토로, 고유의 디지털 마케팅 및 OSMU...
이재용·최태원·정의선 등 총출동…UAE 대통령과 협력방안 논의 2024-05-28 15:18:16
'K-패션' 브랜드의 중동 지역 진출 가능성도 언급된다. 업계 관계자는 "석유 이외의 영역에서 신사업을 넓히길 원하는 UAE는 음악과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에 패션까지 더한 'K-컬처'를 아부다비에 이식하기를 원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