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라운 결과 나왔다"…'김희선 뷰티기기'로 대박 터트린 비결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1 09:03:10
비누로 소위 '대박'을 낸 신생 화장품 회사 정도로 인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에이피알은 두 가지 측면에서 단순한 커머스 회사나 화장품 회사라고 보기에는 명확한 차이와 경쟁력이 있었다. 우선 제품을 개발/기획하는 순서가 기존 회사들과 정반대로 달랐다. 전통 회사들의 경우, 연구/개발→생산 환경 구축→제품...
메디앙스, 중국 '광군제'에서 유아용품 부문 9년 연속 1위 기록 2023-11-20 16:08:40
및 세탁비누 부문 9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특히 중국에서의 강화된 애국 소비 트렌드인 '궈차오(國潮)'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진 것으로, 비앤비(B&B) 브랜드가 중국 영유아 가정에서 주목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메디앙스는 중국에 법인을 설립한 이래, 중국 소비자들과 꾸준히...
살충제에 '이것' 섞으니…"말라리아모기 살충효과 10배" 2023-11-18 06:04:04
비누를 소량 섞으면 살충제 내성 모기에 대한 살충 효과가 최대 10배 이상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엘패소 텍사스대 콜린스 캄뎀 박사팀은 18일 과학 저널 'PLOS 방치된 열대성 질환'(PLOS Neglected Tropical Diseases)에서 모기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에 널리 사용되는...
"살충제에 물비누 섞자…말라리아모기 살충효과 10배 커져" 2023-11-18 06:00:03
물비누 섞자…말라리아모기 살충효과 10배 커져" 美 연구팀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 살충제 내성 모기 퇴치 활용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남미 등에서 말라리아가 여전히 공중보건에 큰 위협이 되는 가운데 널리 사용되는 살충제에 액체비누를 소량 섞으면 살충제 내성 모기에 대한...
구례서 '신종 거머리' 발견…"미대륙에서 서식하는 종" 2023-11-17 21:38:41
부위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깨끗이 씻고 거즈나 일회용 밴드로 압박해 지혈한다. 이후에도 부종, 발열, 발진을 보이면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장 교수팀은 해당 거머리가 원래 우리나라에서 서식하고 있었는지, 외국에서 유입됐는지 파악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인천 수출, 우상향 하나...3개월 연속 하락세 탈출 2023-11-17 17:48:16
중 반도체, 비누 치약 및 화장품, 건설광산기계를 제외한 모든 품목의 수출이 증가했다. 주요 품목별로 살펴보면 인천 최대 수출 품목인 반도체는 전년 동월 대비 8.7% 감소한 14.2억 달러로 5개월 연속 하락했지만, 하락 폭은 하반기 들어 최저치를 기록했다. 자동차는 하반기 들어 상승 폭은 다소 하락했지만, 전년 대비...
네이처스킨, 반려견용 '해피독 샴푸&컨디셔너' 2023-11-14 16:28:59
네이처스킨은 천연 수제비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올해 강아지 전용 천연 수제비누인 ‘해피독 샴푸&컨디셔너’를 출시하며 반려동물 관련 사업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해피독 샴푸&컨디셔너는 천연 성분을 베이스로 만든 저자극성의 반려견 전용 제품을 표방한다. 일반적으로 반려견의 피부는...
'생활물가' 전방위 상승…가사·위생용품도 1년새 큰폭 올라(종합) 2023-11-14 15:52:37
18.9% 각각 올랐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았다. 주요 제품 가격 상승률을 보면 화이트 시크릿홀 낱개 중형(36개입) 31.6%, JB...
1년새 생활용품 가격도 상승…80개 제품 중 절반 이상 올라 2023-11-14 09:11:47
상승률을 기록했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았다. 기타용품으로 분류된 반려동물 사료 제품 2개는 지난해와 올해 가격이 같았다....
샴푸도 생리대도 올랐다…생활용품값 급등 2023-11-14 08:05:52
가격이 뛰어 평균 12.5%의 상승률이다. 로션, 바디워시, 비누, 생리대, 샴푸, 염색약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14개 품목)의 경우 43개 제품 중 가격이 오른 것은 18개였다. 가사용품에 비해 가격이 상승한 제품 수는 적었으나 평균 상승률은 25.2%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용품으로 분류된 반려동물 사료 제품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