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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갈 때 꼭 챙기세요…'공항 라운지 무료' 카드 살펴보니 2025-06-21 18:37:04
SRT 일반석 승차권을 연 2회 10% 할인받을 수 있다. 해외 패키지여행, 국내 호텔·콘도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한다. 다만 PP카드 제휴 서비스는 주로 프리미엄급 카드에 제공된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연회비가 높은 편이다. 연회비 비용이 부담스러운 여행자라면 ‘더 라운지 멤버스’ 제휴 카드를 활용하는 것도 유용하다....
산불 피해지역과 연계한 철도상품…지역 경제회복에 동참 2025-06-19 16:07:03
여행 상품은 지역사랑 철도여행이다. 열차 승차권을 50% 할인받고 33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할 수 있으며 자유여행 상품과 패키지 상품, 관광열차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8월 코레일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어촌공사와 지자체가 맺은 ‘인구감소지역 철도 및 ...
코레일 이용 외국인 관광객 철도 서비스에 ‘매우 만족’ 2025-06-17 12:04:30
전반의 만족도와 역·열차 서비스 평가, 승차권 예매 방법 등 총 37개 항목이다. 코레일 이용 종합만족도는 93점으로, 응답자의 96.7%가 향후 한국 재방문할 때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고 97%는 지인에게 코레일을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외국인 철도 이용객의 한국 방문 목적은 관광 휴식(78.4%)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 친지...
40년 전, 찬란했던 조선소 빈자리…예술혼으로 채웠다 2025-06-12 18:12:14
있다. 별도 승차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의 한강 역할을 하는 에이강을 15분가량 건너면 NDSM에 닿는다.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독특하고 창의적인 예술 실험이 일어나는 곳이다. NDSM은 ‘네덜란드 조선 및 독 회사’의 앞 글자에서 따온 이름이다. 1920년대부터 조선소로 운영되던 이곳은 1980년대 네덜란드의...
[한경에세이] 종이 승차권의 추억 2025-06-11 18:23:23
취약해 인식 오류가 자주 발생했다. 훼손된 승차권을 마그네틱 뷰어로 판독해 잔액을 환불해 주는 일은 직원들의 일상 업무 중 하나였다. 기술과 생활이 빠르게 맞물리던 1990년대 중반에 이르자 신기술이 등장했다. 무선주파를 활용한 비접촉식 RF 교통카드 시스템은 이동 속도와 편의성을 눈에 띄게 높였다. 종이 승차...
"더는 안 봐줘"…과태료 최대 3배 인상한다 2025-06-02 19:10:17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RATP는 이날부터 승차권없이 지하철이나 트램, 버스를 탔다가 적발되면 종전 50유로(7만8천원)에서 70유로(11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현장에서 즉시 과태료를 못 내면 추후 120유로(약 18만원)를 내야 한다. 나비고 교통카드를 충전했거나 티켓을 사고도 버스나 트램 안에서 인증하지 않으면...
파리시, 무임·부정 승차 과태료 대폭 인상 2025-06-02 18:51:56
3배로 인상한다.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RATP는 승차권없이 지하철이나 트램, 버스를 탔다가 적발되면 종전 50유로(7만8천원)에서 70유로(11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현장에서 즉시 과태료를 못 내면 추후 120유로(약 18만원)를 내야 한다. 나비고 교통카드를 충전했거나 티켓을 사고도 버스나 트램 안에서 인증하지...
[게시판] SR, 고객 참여 'SRT 정시운행 캠페인' 2025-05-30 10:46:26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열차 정시 운행률을 높이기 위한 고객 참여 'SRT 정시운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SR 직원들은 고객들에게 호차별 분산 승하차, 정확한 승차권 확인, 정시 승차, 동탄역 스크린도어 안쪽 배웅 지양 등을 당부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에스알, 종이 승차권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새 단장 2025-05-28 10:55:17
필요한 사항을 분석해 적용했다. 에스알은 승차권 시인성 향상과 탑승 정보 배열의 직관성 강화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모바일 승차권 사용이 확산하는 추세에도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선했다”며...
SRT 종이 승차권 디자인 개선…글씨 키우고 배치 바꿔 한눈에 쏙 2025-05-28 10:03:47
SR 대표이사는 "모바일 승차권 사용이 확산하는 추세에도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선했다"며 "고객의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