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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최대 조미료 기업 한국 진출 2025-04-18 18:01:18
식자재 쪽에서 일부 국내 유통이 이뤄지고 있다. 해천 간장은 1.75L 기준 6개가 쿠팡에서 3만4000원에 판매 중으로 샘표, 청정원 등 경쟁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다. 해천미업이 규모의 경제를 통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만큼 ‘가성비’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키울 것으로 예상된다. 사조대림과 손잡고 가격대를...
'100만개 팔아도 남는게 없다?'…SPC삼립, 크보빵의 진실 2025-04-11 16:07:31
유통 부문, 기타 부문 등입니다. SPC삼립하면 '빵'이 떠오르지만 실제 매출 비중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지난해 사업 보고서를 보면 베이커리 부문은 26.7% 수준이고요.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유통 부문입니다.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51.3%)을 담당하죠. SPC삼립은 SPC그룹의 유일한 상장사죠. 이...
이러다 집에 부엌 사라지겠네…불황에 더 강한 '급식 대가' [최종석의 차트 밖은 유럽] 2025-03-30 07:30:01
푸디스트라는 식자재 유통회사를 갖고 있었습니다. 푸디스트는 2020년 사모펀드 VIG파트너스에 팔렸고, 지난해 다시 사조그룹에 매각됐습니다. 한화그룹이 단체급식 사업을 다시 시작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물론 김동관(조선·방산), 김동원(금융) 두 형에 이어 김동선 부사장(호텔·레저·푸드)의 승계 밑그림을 그리려는...
CJ프레시웨이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산업 초격차 달성" 2025-03-28 09:55:47
대표는 "플랫폼사업본부는 O2O 기반 외식 식자재 시장 산업화를 이끌며, 급식사업본부는 급식 식자재와 푸드서비스 사업 간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키친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O2O는 오프라인 거래를 중심으로 하는 기존 기업간거래(B2B) 식자재 유통 사업을 온라인 시장에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키친리스는...
푸디스트, 농식품부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자 선정 2025-03-27 15:36:05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산 밀, 콩, 가루쌀 등 전략작물의 가공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푸디스트는 그룹사인 사조동아원과 협업해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식자재로 국내산...
푸디스트, 농식품부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자 선정 2025-03-27 13:14:30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5년 전략작물 제품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산 밀, 콩, 가루쌀 등 전략작물의 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모된 이번 사업에서 푸디스트는 그룹사인 사조동아원과 협업해 수입 밀가루를 대체할 식자재로 국내산...
백년소상공인 제품 브랜드화 나선다…소진공·롯데웰푸드 '맞손' 2025-03-20 14:00:06
육성사업'을 통해 백년소상공인 2천288개 사를 선정해 다양하게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발표한 '백년소상공인 육성전략'의 후속 조치로, 오랜 전통과 우수한 품질력을 가진 백년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워홈인수로 외식·로봇사업 시너지 기대" 2025-02-16 06:03:01
광주, 제주 등 14곳에 달한다. 아워홈은 주 사업인 단체급식 외에도 이런 인프라를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시장에서 얻는 이익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급식업체 관계자는 "아워홈은 제조, 물류 시설이 잘 구축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며 "자체 생산부터 식재료 납품까지 가능해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호텔...
한화호텔, 아워홈 인수한다…8천700억원에 지분 58% 확보(종합2보) 2025-02-11 18:36:30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단체급식 사업 푸디스트를 2020년 매각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등 최근 성장하고 있는 식품산업을 공략해 새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높은 품질의 F&B(식음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수에 참여하게 됐다"며 "한화 유통 서비스 부문과 아워홈의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한화그룹, 아워홈 품는다…5년 만에 급식사업 재진출 2025-02-11 17:27:48
알려진 미국 스텔라피자를 인수하며 F&B 사업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아워홈의 식자재 유통 사업이 그룹 전체 F&B 사업에 시너지를 낼 것이란 판단도 이번 인수 결정의 배경으로 꼽힌다. 아워홈은 기업 간 거래(B2B) 식자재 유통 사업에서 CJ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등과 함께 주요 업체로 꼽힌다. 식자재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