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中대립 속 홍콩 반중 언론인 유죄 비판…"중대한 우려" 2025-12-16 17:36:38
비판…"중대한 우려" "일국양제 신뢰 훼손…홍콩 당국에 시민 권리·자유 존중 요구"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홍콩 법원이 반중(反中) 성향 언론인 지미 라이에 대한 국가보안법 재판에서 유죄 판단을 한 것과 관련해 일본 정부가 16일 우려를 표했다. 일본 정부 부대변인인 오자키 마사나오 관방 부장관은 이날...
"CEO는 '최고 변화관리 책임자'…빅테크 속도로 SKT 바꾸겠다" 2025-12-16 17:14:04
사태를 겪은 SK텔레콤의 통신사업을 놓고는 신뢰 회복을 강조했다. 정 사장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이용자를 제대로 이해하겠다”며 “품질·보안·안전을 기본으로 고객 신뢰를 빠르게 회복하자”고 했다. SK텔레콤은 회사의 핵심 관리지표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에서 투하자본이익률(ROIC)로 전환하겠다는 계획도...
"AI 돌릴 전기 모자라"... 국민 10명 중 7명이 찍은 '구원투수'는 2025-12-16 16:47:15
정부나 사업자의 능력과 도덕성(관리 신뢰)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구심을 갖고 있다”고 진단했다. 투명한 절차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절차적 정의’를 확보하고, 운영 주체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쌓는 것이 급선무라는 것이다. 실제 이번 조사 결과에서 ‘필요성 인식’과 ‘비용 지불 의사’ 사이의 여전한 괴리를...
'박화영' 감독이 한소희·전종서 떠올리며 썼다는 영화 [종합] 2025-12-16 16:46:18
느꼈다"고 밝혔다. 김성철은 돈과 권력만을 신뢰하는 냉혹한 빌런 토사장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책임진다. 이환 감독은 "함께 작업하며 많은 영감을 받았다"며 신뢰를 드러냈다. 가수 유아의 스크린 데뷔 역시 주목할 요소다. 유아는 토사장의 아내이자 사건의 시발점이 되는 정보를 쥔 하경 역을 맡았다. 이환 감독은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455억원 규모 CB 만기 연장 2025-12-16 16:32:36
성장에 대한 확신과 경영진에 대한 신뢰가 있어서 연장한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번 CB 만기 연장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재무 안정성을 강화할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번 하반기부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CDMO 수주가 본격화하고 바이오시밀러 매출이 가시화되는 등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한 상황에서...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신뢰 서비스업 강세일반 서비스업 조사 결과 신뢰 기반 서비스업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은행과 종합병원은 산업 내 평균 대비 각각 4.7점, 8.7점 높은 점수를 받아 경쟁사 대비 우위를 나타냈다. 금융 및 의료 서비스는 고객의 위험 회피 성향과 전문성 요구가 높아 신뢰 구축이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산업이다. 이는...
AX 시대, 여전히 중요한 것은 고객 중심의 경험 제공 2025-12-16 16:17:50
자신의 감정과 시간을 존중해주는 브랜드를 신뢰하고, 그 신뢰가 추천으로 이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AI 기술 도입은 효율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더 인간적이고 심층적으로 만드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 가격과 혜택, 정책과 약관 등 고객과의 약속 체계 전반을 AX 시대에 맞게 재정비해야 한다. 결국 기술은...
LG유플러스,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고객 만족도 확 끌어올렸다 2025-12-16 16:17:05
음성 합성 악용 사례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신뢰가 높다. LG유플러스는 익시오를 고객 맞춤형으로 작동하는 ‘액셔너블 AI(Actionable AI)’로 발전시키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삼고 있다. 통화 내용을 정리하거나 검색하는 단계를 넘어 통화 중 언급된 일정, 장소, 예약 정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다음 행동...
코웨이, 국민 3명 중 1명이 쓰는 정수기 2025-12-16 16:12:55
얼음정수기 중 최대 얼음양을 갖춘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 1.1㎏ 대용량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까지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35년 넘게 이어져 온 고객들의 신뢰 덕분에 누적 1500만 대 판매라는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고객의 삶을 더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에쓰-오일, 10년째 '가고싶은 주유소' 1위 2025-12-16 16:10:27
선포하며 ‘가장 경쟁력 있고, 혁신적이며,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을 목표로 내걸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보너스 카드, 간편 주유소 검색과 ‘빠른 주유’ 기능을 갖춘 ‘MY S-OIL’ 앱, 엄격한 기준의 품질보증제도 ‘믿음가득주유소’, 고객...